REVIEW/SmartPhone + Tablet

G프로2 후기, 하이파이(Hi-Fi) 오디오와 1W 고출력 스피커

붕어IQ 2014. 3. 1. 07:30
반응형

G프로2 후기, 하이파이(Hi-Fi) 오디오와 1W 고출력 스피커


G프로2를 며칠 째 사용해보면서 가장 체감하기 힘든 부분에 대한 후기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G프로2의 하이파이(Hi-Fi)음원 지원과 1W 고출력 스피커에 대한 후기이기 때문입니다. G2부터 지원되는 하이파이 음원 지원과 G프로2에 적용된 1W의 스피커는 좋은 기능들이지만 저의 사용성에서는 조금 벗어나는 장점들이기 때문이죠. G프로2의 후기중 가장 어려운 부분이 될 듯 한데 그래도 특징을 정리하기 위해 한번 들여다 봤습니다.

G프로2 후기 하이파이(Hi-Fi) 오디오와 1W 고출력 스피커




Hi-Fi, 원음 그대로의 음질을 즐겨라~

G프로2 후기 하이파이(Hi-Fi) 오디오와 1W 고출력 스피커

G프로2에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빈 소년 합창단의 음원들도 하이파이 음원입니다. 그리고 하이파이 음원을 들을 때는 가능한 G프로2에 탑재된 기본 음악 어플을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하이파이 음원은 위와 같이 리스트에서 파란색 HIFI 태그가 붙습니다.


G프로2 후기 하이파이(Hi-Fi) 오디오와 1W 고출력 스피커

기존에는 플레이되는 음원 가사 옆에 HIFI 태그가 붙던 것이 언제부턴가 사라졌더군요. G2도 킷캣 업데이트 되면서 사라지고 리스트에서 태그로 표시되고 있었으니 그대로 적용된 듯 합니다. 기존에 표시되던 음원 타이틀 옆에 HIFI 태그가 없어도 놀라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G프로2 후기 하이파이(Hi-Fi) 오디오와 1W 고출력 스피커

G프로2의 Hi-Fi 음원 재생중에는 음향 효과(이퀄라이저)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원음을 재생하는 음원을 사용하니 충분히 의미있다고 이해가 되기는 합니다. 그런데 사용자 자신의 음원이고 듣고 싶은 방식으로 음향 효과를 선택할 수 없다는 것은 조금 이해하기 어렵네요. 그냥 권장하는 정도였다면 좋을텐데 말이지요. 이 선택의 문제는 G프로2를 통해 하이파이 음원을 듣는 사람들의 취향에 맞겨야 할 것 같습니다.



원하는 음정과 속도를 선택하라 - Smart Music Player

G프로2 후기 하이파이(Hi-Fi) 오디오와 1W 고출력 스피커

처음 G프로2의 기능들을 살펴보다가 Smart Music Player가 제공된다는 말에 플레이스토어와 LG앱센터, 통신사 앱마켓까지 뒤져봤지만 도저히 나타나지 않더군요. 그러던 중 발견한 것이 이퀄라이저! 저도 평소에는 아주 거슬리지 않는 이상은 음원을 디폴트로 듣기 때문에 이퀄라이저를 잘 들여다보지 않게 되더군요. 하지만, G프로2 음악 어플의 이퀄라이저에는 새로운 기능이 숨어있으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G프로2 후기 하이파이(Hi-Fi) 오디오와 1W 고출력 스피커G프로2 후기 하이파이(Hi-Fi) 오디오와 1W 고출력 스피커

기존에 있었던 일반적인 이퀄라이저 팝업에 음정과 템포 탭이 새로 생겼습니다. 심플한 UI를 보여주며 보이는대로 음정과 템포를 손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반응도 빠르고 변화하는 폭도 괜찮았습니다. 저는 동영상 플레이 배속이라면 모를까;; 굳이 음원의 배속을 조정할 일이나 음정을 조절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음원을 틀어놓고 자신의 음정에 맞춰볼려는 사람들이나 또다른 느낌을 찾아 자신만의 감성으로 풀어내길 원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요즘 오디션 프로그램들에서 편곡되는 느낌처럼 자신만의 감성을 찾아내면 좋을테니 말이죠.



1W의 고출력 스피커

G프로2 후기 하이파이(Hi-Fi) 오디오와 1W 고출력 스피커

이번에는 G프로2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중 하나인 1W의 스피커입니다. 스마트폰들을 사용하면서 사이즈 등의 문제로 항상 아쉬움을 가질 수 밖에 없는 스피커에 대해서 엘지는 G프로2에 1W의 고출력 스피커를 선택하는 방향을 보였습니다. 실제로 체험을 해보면 확실히 출력이 좋아졌습니다. 커지기만하고 소리가 째지거나 뭉개지거나 하지 않고, 출력 향상의 효과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1W 스피커의 성능만을 놓고보자면 만족스럽고 칭찬하고 싶습니다.


G프로2 후기 하이파이(Hi-Fi) 오디오와 1W 고출력 스피커

하지만, 발표 전부터 의아했던 스피커의 위치입니다. G프로2가 슬림하기 때문에 1W의 스피커를 넣을 위치가 부족했다고는 하지만 못내 아쉬움을 남깁니다. 이렇게 G프로2의 디스플레이를 위로 향하고 스피커를 아래로 두면 소리가 막힙니다. 지플렉스 때처럼 소리가 공명하지도 못하고 답답하게 먹히는 부분이 있더군요. 플레이 리스트 걸어두고 스피커를 위로 향하게 해서 활용해야 할 듯 합니다. 바닥을 향했을 때의 활용을 살릴 수 있는 다른 방법에 대한 고민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 Smart Music Player 기능이 들어간 것은 좋은데, Hi-Fi에서는 접근이 안되니 좋은 기능 두 가지가 조금은 부딪히는 느낌이었습니다. 기능의 활용은 사용자의 몫이니 자신에게 맞는 활용을 찾아보길 바랍니다.
* 소리를 다루며 동영상 등의 자료를 만들까 싶다가 오히려 경험에 대한 방해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자제했습니다.



[관련글]
 - GPro2 후기, 5.9인치 디스플레이 특징과 미니뷰!
 - 지프로2 노크코드/콘텐츠잠금 후기 
 - 지프로2 화이트 개봉기, 날렵한 디자인과 무게가 인상적 
 - GPro2 광고로 본 특징 5가지
 - 지프로2 스펙보다 소비자 눈높이 맞춘 하드웨어 코드!
 - 지프로2 UX코드에 차별화를 담아내다 
 - 갤럭시S5 스펙 비교, 갤럭시S5 vs 엑스페리아Z2, 지프로2, HTC One
 - GPro2 샀다면? 놓치면 안될 T전화 이벤트


 <본 포스팅은 '지프로2 체험단'의 일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