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Apple

애플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 실시, 무상수리 조회 및 주의점

붕어IQ 2014. 4. 28. 07:00
반응형

애플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 실시, 무상수리 조회 및 주의점


아이폰5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놓치지 말아야할 소식이 있습니다.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를 지원한다는 내용인데요. 아이폰5가 제조상의 이유로 고장이 자았던 부분에 대해서 인정하고 공식적으로 무상 수리 정책을 내놓았습니다. 주위에서도 종종 수리에 앞서 Assistive Touch로 화면을 잠그며 참아오던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될 듯 합니다. 공식적으로는 5월 2일부터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가 가능하니 무상수리 대상 조회 방법과 주의점을 확인해보고 알아두면 좋을 듯 합니다.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 조회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 대상 조회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 조회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를 위해 자신의 아이폰이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 대상인 지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 조회>에서 자신의 IMEI나 MEID등을 입력하여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에서 밝힌 바로는 2013년 3월까지 제조된 제품들이 아이폰5 전원버튼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에 대한 제품 넘버들을 가지고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 것이죠. 만약, 아이폰5 사용자라면 한번 확인으로 5월 2일 이후부터 언제든지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가 가능해진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위의 조회 사이트에서도 링크가 았지만, 자신의 아이폰5 일련번호, IMEI 등은 <iOS: 일련 번호, IMEI, MEID, CDN 및 ICCID 번호를 찾는 방법>에서 손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확인하는 방법이나 유심트레이, 아이튠즈를 통한 방법까지 다양하고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으니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 조회를 위해 큰 어려움은 없을 듯 합니다.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는 4~6일 소요, 공인 서비스센터를 이용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 공인 서비스, AS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는 전체 소요일이 4~6일이 걸린다고 합니다.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 기간동안에는 16GB의 아이폰5 모델이 대여된다고 하니 임시로 임대폰 등을 고민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다만, 용량의 차이로 불편함을 겪을 수도 있겠지만, 수리를 위한 부분이고 애플의 정책이니 이 부분은 어쩔 수 없을 듯 하군요.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 서비스센터


혹시 한국에서는 지원되지 않는가? 라는 생각으로 위의 링크대로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을 위한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를 확인해봤습니다. 지역에 따라 검색이 가능하며, 서울에서는 위와 같은 장소들이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입니다. 물론, 다음을 눌러 더 많은 서비스 센터의 확인도 가능합니다.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 찾기>에서 자신의 지역을 검색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맥북에어 AS 받아보니...>에서 처럼 공인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기분좋게 연락받고 처리 받았던 기억이 떠오르는군요.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 주의점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 주의점, 방법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 조회를 통해 대상인 지를 확인하고, 장소까지 확인하셨다면 위의 항목을 꼭 읽어보셔야 할 듯 합니다. 데이터 백업과 몇가지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에 들어가면 초기화 되고 iOS7으로 업데이트가 된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수리 이전에 사전 준비는 꼭 해두셔야 합니다. <5분이면 OK! 백업 설정으로 스마트폰 안심하고 사용하자!>에서 아이폰 백업에 대한 부분을 참고 하셔서 우선, 데이터 백업은 꼭 해둡니다. 아이클라우드는 물론 로컬인 이 컴퓨터에도 가능하면 백업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 주의점, 방법, 나의 아이폰 찾기


백업을 완료했다면 나의 아이폰 찾기를 꼭 꺼주셔야 합니다. 아이폰 중고거래시에도 상당히 애매하게 문제가 되는 부분이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신경을 덜 쓰고 있는 부분이 나의 아이폰 찾기입니다. 나의 아이폰 찾기가 활성화 되어 있으면 상당히 강력하게 작동하기 때문에 AS 직원분들이 개인이 등록한 ID와 패스워드를 물어봐야할 지도 모릅니다. 설정->iCloud->나의 iPhone 찾기 에서 옵션을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굉장히 중요한 옵션이기 때문에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를 위해 꼭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나의 아이폰 찾기까지 설정을 완료하셨다면 다음은 아이폰5를 초기화 해주셔야 합니다.  설정->일반->재설정->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에서 데이터와 설정을 초기화 해주시면 됩니다. 작업 특성상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를 직접 찾아가신다면 직원이 그 자리에서 확인하고 동의를 얻어 작업을 하거나 가이드를 해줄 것으로 예상되지만, 백업부터 설정까지 먼저 준비하고 확인해두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애플에서 자신들의 실수를 인정하고 공식적으로 진행하는 아이폰5 전원버튼 무상수리 정책이고 제조일로부터 2년 동안은 보증된다고 하니 아이폰5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내용을 숙지해두시는게 좋고, 주위에 아이폰5를 사용하는 분들이 있다면 많이 알려주는게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
 - 맥북에어 AS 받아보니...
 - 5분이면 OK! 백업 설정으로 스마트폰 안심하고 사용하자!
 - 스마트폰 주소록을 손쉽게 관리한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동기화 방법
 - 아이폰, '기타' 용량의 정체와 관리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