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Android Story/Tip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 구글 연동과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 사용법

붕어IQ 2014. 5. 5. 07:00
반응형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 구글 연동과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 사용법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를 해보다 재미있는 어플을 발견했습니다. 이미 삼성제품을 오래도록 사용하던 사람들은 알고 있을지도 모를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이라는 어플인데요. 다른 안드로이드폰은 물론 아이폰까지 상당히 편리하게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가 가능하더군요. 다만, 사용법에서 아주 조금 헷갈리거나 주의해야 될 부분들이 있어서 간략하게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갤럭시S5로 폰을 바꾸시고 기존폰에서 연락처와 자료를 옮기기 힘들어하셨던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정보가 될 듯 합니다.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 구글 연동과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 사용법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로 한방에 해결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


갤럭시S5로 연락처를 옮기기 위해 우선 삼성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 어플을 다운 받아서 준비해야 합니다. 삼성 어플앱을 이용하셔도 되고 구글 플레이에서도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니 검색하시거나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 다운로드>를 눌러 다운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 어플을 실행하면 간단한 설명과 동의를 받는 절차를 거치는데 큰 문제없는 과정입니다. 동의하고 다음으로 진행하고 마지막 간단한 설명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크게 어려움 없이 동작하는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이기 때문에 편하게 진행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


이제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메인화면을 만났습니다. 스마트 스위치 어플로 아이클라우드로부터 가져오기와 안드로에서 갤럭시로 전송 2가지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어떻게 작동하는지 궁금해서 아이클라우드부터 확인해봤습니다.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아이폰에서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는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통해 손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에 접속만 할 수 있으면 데이터 필드를 읽어와서 갤럭시에 맞게 변환하면 되는데, 그 과정을 아이클라우드 로그인 만으로 간소화 시켜둔 모습입니다. 다만, 여기서 놓치면 안될 주의점이 아이메세지를 꼭 해제해두라는 것이 될 듯 합니다. 충분히 안내가 쉽게 되어있으니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될 듯 합니다. 테스트해보니 의외로 아이폰의 연락처는 물론 메세지 등도 갤럭시S5로 깔끔하게 이동이 되더군요.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다음은 안드로이드에서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를 진행해보기로 합니다.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 안드로이드, 사용법, 방법


2개의 안드로이드폰을 가까이 준비합니다. 너무 떨어져 있으면 속도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가까운 곳에서 진행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놓치면 안될 주의점이 있는데, 2개의 안드로이드 기기 모두에 스마트 스위치 어플을 설치해야한다는 점입니다. 다만, 사용법이나 주의점에 대한 설명이 부족해서 처음에는 얼떨떨하게 느낌이 들더군요. 삼성에서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가이드를 넣어주면 좋을 듯 합니다.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 안드로이드, 사용법, 방법


이렇게 2개의 안드로이드폰에 스마트 스위치 어플을 설치했다면 갤럭시S5로 옮길 연락처 있는 폰(위에서는 G2)에서 전송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간단한 팝업 공지가 등장합니다. 삼성 단말기는 받는건 다 열어두지만 스마트 스위치 어플을 통해 삼성 단말의 자료는 내주지 않겠다는 의도가 보이는군요. 삼성 단말기를 위해서 제작한 어플이니 충분히 이해가 되는 부분입니다.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 안드로이드, 사용법, 방법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을 위해 전송을 누르고 기다리면 두 기기간의 연결을 설정하게 됩니다. 두 기기를 직접 연결하기 때문에 연락처를 옮기는 동안에는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참고하셔서 조용한 시간을 이용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 안드로이드, 사용법, 방법


두 기기가 제대로 연결되면 갤럭시S5쪽에서 연락처 옮기기를 할 대상의 기기이름과 확인을 물어옵니다. 여기서 확인을 누르면 다른 안드로이드폰으로부터 선택한 다양한 정보를 옮겨올 수 있는 것이죠. 다만, 어플과 관련한 정보는 구매정보만 옮겨지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직접 다운을 다시 받아줘야 합니다.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 안드로이드, 사용법, 방법


송신과 수신의 진행율을 확인하면서 조금만 기다리시면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가 완료됩니다. 손쉽게 빠르게 아이폰과 다른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하던 정보 그대로를 옮겨올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상당히 편리한 사용성을 보여주는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 어플이라고 생각되는군요. 다만, 설명이 조금 부족해서 두 기기에 모두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 어플을 설치하고 보내는 쪽에서 전송을 눌러줘야한다는 설명이 없어서 조금은 아쉽더군요. 주의점으로 챙겨두셔서 헷갈리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구글을 이용한 아이폰과 연락처 동기화 방법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 구글캘린더, 아이폰,


스마트 스위치 어플과 같은 방식이 아니라 조금은 고전적인 방법으로도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에서 연락처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끼리는 당연히 구글 계정을 통해서 공유가 가능하기도 하지만, 아이폰에서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를 진행할 경우는 난감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 스위치 어플이 아이클라우드의 계정을 물어서 갤럭시S5 연락처 옮기기를 진행하듯이 수작업으로 아이클라우드의 정보를 읽어서 구글로 옮기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 주소록을 손쉽게 관리한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동기화 방법]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예전에 정리해둔 글로 갈음합니다. 스마트 스위치 어플도 좋지만,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로 넘어가시는 분들이나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가실 분들은 한번 작업해두시면 두고두고 편리한 방법이 될 듯 합니다.


[관련글]
 - 스마트폰 주소록을 손쉽게 관리한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동기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