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martPhone + Tablet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황남빵과 보문단지

붕어IQ 2014. 8. 11. 07:00
반응형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황남빵과 보문단지


갤럭시S5 광대역 LTE-A(갤오광)으로 SKT 광대역 LTE-A 속도측정을 다니고 있습니다.<SKT 광대역 LTE-A 제주도 속도는 얼마나?> 제주도도 다녀오고 그래서 이번에는 고향집에서 종종 마실처럼 드라이브 가거나 자전거 타러 들리는 경주의 속도를 측정해보기로 했습니다. 사실은 부산에 속도측정하러 가면서 황남빵이 생각나서 친구랑 둘이 잠시 들러서 황남빵 충전하고 경주 간 김에 오랜만에 물레방아나 보고 가자는 마음으로 움직인 측정입니다.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황남빵과 보문단지




경주역과 원조 황남빵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경주역


[경주역] 고향이 대구라 아무래도 경주는 가까운 마실로 생각하고 자주 들리는 곳이었지만, 기차를 이용할 때는 항상 들리게 되는 경주역입니다. 경주역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145.8Mbps가 나왔습니다. 경주역 앞이 꽤나 넓은데도 역사는 물론 공터까지 거의 유사한 속도로 안정감을 보여주었습니다.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황남빵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황남빵


[원조 황남빵] 이번 경주 여행의 최대 목표인 황남빵을 사러 움직였습니다. 경주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고 주차장도 잘 되어 있으니 부담없이 들러도 좋을 듯 합니다. 친구랑 서로 부모님께 드릴 황남빵을 포장하고 돌아다니며 먹을 것까지 구입했습니다. 따끈할 때 먹어주는 맛도 괜찮더군요. 경주 원조 황남빵 가게 앞에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139.9Mbps가 나왔습니다. 덩치 2명이 황남빵 먹는 속도와 유사한 느낌입니다.




경주 보문단지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보문단지, 물레방아


[보문단지 물레방아] 경주에 가게되면 여러 코스가 있지만, 어릴 적 기억 때문인지 이상하게 보문단지 물레방아는 한번 구경하게 됩니다. 이유는 없습니다. 왠지 그냥 이걸봐야 보문단지를 다녀간 기분이랄까요? 경주 보문단지 물레방아에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167.0Mbps가 나왔습니다. 이곳도 조금은 달라지는 모습이 보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아직은 물레방아의 추억(?)을 남겨주어서 좋았습니다.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보문단지, 콩코드 호텔


[콩코드 호텔] 콩코드 호텔 앞에서 속도를 재어봤습니다. 여러 호텔들이 있지만 비슷한 속도들이 나오더군요. 그런 김에 나름 기억이 있는 곳의 속도를 정리해봅니다. 콩코드 호텔에서는 159.8Mbps의 속도를 보였습니다. 넓은 보문단지를 생각하면 괜찮은 평균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보문단지, 수상공원


[현대호텔] 현대호텔 뒷편 주차장입니다. 이 곳에서 슬쩍 올라가 수상공연장으로 넘어가는 코스이기도 하고 보문단지 안쪽 산책을 시작하기에도 나쁘지 않는 스팟입니다. SKT 광대역 LTE-A의 속도는 조금 아쉬운 100.8Mbps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이후로 보문단지 안쪽은 산책을 즐기라는 배려인지 속도가 100Mbps 안쪽을 보여주더군요.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그렇게 친구와 황남빵을 목표로 했다가 얼떨결에 보문단지 산책한 경주여행은 정리되었습니다. 이렇게 커피한잔 마시고 다시 부산으로 뛰었으니 쉽지 않은 코스였긴 했습니다. 경주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해본 느낌은 완전히 자리를 잡지는 않았지만 충분히 더 좋아질 가능성이 있어보인다였습니다. 저보다 더 좋은 스팟을 발견하시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 SKT 광대역 LTE-A 제주도 속도는 얼마나?

- SKT 광대역 LTE-A 해운대역과 해운대 해수욕장, 그랜드 애플 속도 측정

- 갤오광으로 측정한 대구 동성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얼마?

-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홍대 커피골목에서 고기골목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