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Use - Apps

아이폰 위젯 추천 Vidgets, 세계시간 및 다양한 정보 설정 어플

붕어IQ 2015. 3. 30. 07:00
반응형

아이폰 위젯 추천 Vidgets, 세계시간 및 다양한 정보 설정 어플


아이폰이 안드로이드와 비교해서 위젯의 활용이 부족하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에 위젯이 등장했습니다. 이미 다양한 위젯 어플은 물론 어플에서 기본적으로 위젯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아이폰 위젯에 세계시간을 편리하게 설정하기 위해 알게된 Vidgets를 소개하며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위젯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위젯 추천 Vidgets, 세계시간 및 다양한 정보 설정 어플




Vidgets 다양한 정보를 위젯으로 확인

아이폰, 6, 위젯, 어플, vidgets


Vidgets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버전(바로가기)을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6, 위젯, 어플, 추천, vidgets, 사용법

아이폰, 6, 위젯, 어플, 추천, vidgets, 사용법아이폰, 6, 위젯, 어플, 추천, vidgets, 사용법


Vidgets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간단한 사용설명이 나오고 나면 심플한 UI를 만나게 되는데 가장 왼쪽의 페인트통 아이콘은 테마를 선택, 중간의 큰 [k]+[k] 아이콘은 위젯의 추가, 연필 아이폰은 위젯의 관리로 배열과 지우기 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관리 방법은 아이폰의 아이콘 관리와 똑같으니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6, 시계, 위젯, 어플, 추천, vidgets


[k]+[k] 아이콘을 눌러보면 다양한 종류의 위젯을 만나보게 됩니다.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위젯은 시계 관련 위젯으로 깔끔한 디자인으로 준비된 위젯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저는 첫 사진의 설정처럼 날짜와 시간을 하나씩 배열해서 직관적으로 활용하기도 했습니다.



아이폰, 6, 시계, 위젯, 어플, 추천, vidgets아이폰, 6, 시계, 세계시계, 위젯, 어플, 추천, vidgets, 시스템정보


다음으로는 위젯들의 공간을 나누어 주는 분리 위젯 그리고 아이폰의 시스템 정보를 볼 수 있는 위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보통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여유공간이 유용했습니다. 필요에 따라 메모리와 CPU 사용량도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6, 시계, 세계시계, 위젯, 어플, 추천, vidgets, wifi 속도, 측정아이폰, 6, 위젯, 추천, gps, 속도, 나침반


Vidgets의 위젯에는 기압계, 네트워크 속도, 속도와 나침반을 비롯한 다양한 GPS 정보도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6, 날씨, 위젯, 추천


마지막으로 날씨 위젯들도 설정이 가능한데 일부러 날씨 위젯용 어플을 다운받아 활용하기보다 Vidgets을 통해 한번에 해결하니 좋더군요. 기본 제공되는 위젯 정보가 은근히 직관적이지 않았는데 Vidgets의 UI는 마음에 들더군요.




Vidgets 세부 설정과 위젯 적용법

아이폰, 6, 위젯, 어플, 설정, 활용, 추천


세계 시간과 날씨 등은 간단한 세부 설정이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어렵지 않으니 메인화면에서 손쉽게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날씨 위젯의 경우는 해당 위젯을 터치하면 도시를 선택할 수 있게 나타나고 간단한 검색을 통해 설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아이폰, 6, 위젯, 어플, 설정, 활용, 추천아이폰, 6, 위젯, 어플, 설정, 사용법, 활용, 추천


이제 화면 상단을 쓸어내려 위젯화면을 꺼내놓고 가장 아래로 내려갑니다. 그러면 [k]편집[k] 버튼을 만날 수 있고 Vidgets옆의 [k]+[k] 아이콘을 눌러 추가 시켜주면 끝입니다.



아이폰, 6, 위젯, 어플, 설정, 사용법, 활용, 추천


이제 이렇게 자신이 필요한 정보를 언제든 위젯을 통해 손쉽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위젯 어플로 추천

아이폰, 6, 위젯, 어플, 설정, 사용법, 활용, 추천


Vidgets은 기본적으로 무료로 충분한 기능을 다하고 있습니다. 직관적인 UI로 손쉬운 설정은 물론 위젯으로 보여지는 디자인도 상당히 깔끔하기 때문에 무료로도 충분히 괜찮습니다. 여기에 위젯 타이틀을 숨기거나 테마나 위젯 컬러를 커스터마이징하는 정도를 위해 유료인 PRO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세계시간을 위해 찾다가 발견했지만 평소에도 꽤나 편리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위젯이라 심플하면서도 위에서 소개한 정보들을 평소에 자주 확인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관련글]

- 아이폰 용량 정리? 폰익스팬더로 손쉽게 정리하기

- 캘린더, 할일, 목표관리 어플 추천, Today Calendar for iOS

- 아이폰 앱 추천, 새 아이폰을 위한 베스트 앱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