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KT talker 1st

갤럭시노트5 6가지 관점에서 첫인상, 간략후기와 올레구입 혜택

붕어IQ 2015. 8. 28. 07:00
반응형

갤럭시노트5 6가지 관점에서 첫인상, 간략후기와 올레구입 혜택


<갤럭시노트5 골드 플래티넘 개봉기와 kt 가격혜택>글에서 간략하게 갤럭시노트5의 개봉기를 정리해봤습니다. 이번에는 개통과 세팅 작업을 마치고 갤럭시노트5를 사용하며 느낀 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물론 사용시간이 짧기 때문에 첫인상이라는 표현을 사용했고 시간에 따른 경험들이 쌓이면 다시한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오랜만에 접해봤거나 처음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접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6가지 관점을 나누어 정리합니다.


갤럭시노트5 6가지 관점에서 첫인상, 간략후기와 올레구입 혜택




디자인 - 사이즈와 밸런스

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디자인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디자인


갤럭시노트5를 처음 마주하면 아무래도 눈에 들어오는 것은 디자인이었습니다. 기존 시리즈보다 좀 더 얇아진 베젤과 뒷면의 라운딩은 갤럭시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잘 이어가면서 깔끔하게 마무리 되었더군요. 특히 전면 디스플레이의 끝부분 마감등에도 2차 라운딩등의 디테일이 보였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디자인


또한 한 손에 들어도 크게 부담되지 않을 정도라 첫인상이 좋았고 은근히 무겁다기보다는 손안에서의 무게 밸런스가 잘 잡힌 느낌이었습니다. 밸런스의 마법으로 가볍다는 느낌까지는 아니었지만 덩치있는 녀석이 손안에서 쏠리지는 않더군요.



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디자인


디자인에서 단점이라면 익히들 알고 있을 소재에 따른 지문처리가 아쉽지만 케이스나 개인의 사용영역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또하나는 뒷면의 라우드로 사이드 프레임이 얇아져서 가로보기로 조금 오래쥐고 있느니 손가락이 아프기도 했습니다. 프레임에 각을 주고 디테일을 살려 바닥에서의 그립등은 좋아졌지만 얻은만큼 잃은 것도 있는 듯 합니다.




UI & 기능 - 정돈된 UI와 똑똑한 기본기능

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UI, 기본앱


갤럭시 S5가 문득 떠오릅니다. UI에서 많은 변화를 시도했었지만 과도기적 모습을 남겼고 정돈되지 않은 UI가 상당히 거슬렸습니다. 물론 노트4와 S5에서 많은 개선이 있엇고 갤럭시노트5에서는 또다시 갤럭시 완성형이라 애칭에 걸맞게 잘 정돈되어 있었습니다. 보기좋게 기능별로 색으로 구분한 것도 좋았고 설정의 깊이(depth)에 따른 메뉴 구분과 네비게이션이 잘 되어 있었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UI, 기본앱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UI, 기본앱


그리고 좀 더 사용해보며 장단점을 경험해봐야겠지만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캘린더나 알람 등의 기본 앱들의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특히 캘린더의 경우는 S펜과의 호환은 물론 구글계정과의 호환도 잘 연계를 시켰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던 서드파티 캘린더 앱을 일단 활성화하지 않아도 될 정도였습니다.




카메라 - 빠른 구동과 카메라스러운 발전

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카메라


갤럭시S6와 엣지를 처음 만날 때부터 인상적이었던 갤럭시노트5의 카메라입니다. 16MP화소에 1.9F 조리개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재미났고 놀랐던 점은 카메라를 구동하는 방식과 세부적인 UI였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카메라


홈버튼 2번으로 대기화면에서는 물론 사용중에도 언제든지 바로 카메라로 진입하기도 하고 빠르게 촬영을 준비하는 기능에 놀랐습니다. 카메라 물리 버튼이 따로 준비된 소니 엑스페리아 시리즈를 제외하고는 가장 마음에 드는 진입방식과 속도입니다.



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카메라


다음으로 카메라의 스펙만이 아니라 결과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면 호불호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드는 결과물들을 만들어줍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는 자동으로 놓고 빠르게 찍는걸 좋아하는데 알아서 꽤나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만들어주더군요. 괜히 노출이나 색감을 과장하는 것보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카메라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카메라


그리고 모드에서 프로를 선택하면 촬영에 필요한 수동조절도 스마트폰에 잘맞춘 UI로 구현을 해놔서 좋았습니다.




S펜 - 뒤로만 넣지마라!

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S펜, spen


갤럭시노트5의 가장 큰 차별점은 노트 시리즈가 가져온 S펜에 있습니다. 갤럭시노트4에서 이미 필압이나 UI등이 많이 개선 되었기 때문에 갤럭시노트5에서는 큰 차이보다는 작은 사용성 개선 정도가 눈에 띕니다.



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S펜, spen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S펜, spen


이미 충분한 필압과 필기감, 속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갤럭시노트5 S펜의 변화에 시큰둥한 반응이 있을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S펜의 사용을 도와주는 클릭 기능과 대기화면에 바로 노트를 할 수 있는 것처럼 느껴지게 만든 UI가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S펜, spen


또한 자체 캘린더는 물론 에버노트나 원노트 등과 연계되는 사용성이 좋았는데 to do list를 필기로 정리하고 체크박스를 가져다 붙일 수 있는 원노트 등의 활용성은 참 마음에 들더군요.



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S펜, spen


다만 아직까지 서드파티 앱들이 그림이나 노트에 편중되어 있는게 조금 아쉽고 최근 불거진 뒤로 넣을 시 고장이 나는 문제등은 주의를 기울여야 할 점으로 생각됩니다.




퍼포먼스 - 안정적인 퍼포먼스와 발열

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안투투, 벤치마크, 퍼포먼스, 발열


엑시노스 7420을 사용하는 갤럭시노트5에게도 퍼포먼스와 발열이라는 숙제는 남아있습니다. 안투투등의 벤치마크 점수도 나중에 이야기를 꺼내보고 일단은 체감하는 수준에서의 퍼포먼스는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초기 앱들을 다운받고 백그라운드에서 작업하는 세팅 과정에서는 살짝 버벅였지만 이후로는 여러 반응에서 딜레이 없이 깔끔한 느낌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안투투, 벤치마크, 퍼포먼스, 발열


그리고 충전을 하면서 게임을 돌려보며 스트레스 테스트를 해보니 다른 기기들보다 오히려 덜 뜨거운 느낌으로 진행이 되더군요. 일단 첫인상이고 반나절 이상 게임을 돌려본 결과는 꽤나 만족스럽습니다. 이 후 다른 스트레스 테스트에서는 어떨 지 모르겠지만 상대적으로 덜 뜨겁다는 느낌은 남습니다.




배터리 - 생각보다 효율적인데?

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배터리


갤럭시노트5에서 일체형이 되면서 배터리에 대한 걱정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역시나 첫인상이지만 배터리 효율도 상당히 괜찮다는 인상을 남겨줍니다. 게임을 돌리지 않는다면 저의 사용성에 맞춰서는 하루 볼 일은 충분히 마칠 수 있을 정도가 되더군요.



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배터리


다만 배터리를 개인의 사용성에 따라 상대적이기 때문에 쉽게 판단하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첫인상으로는 제가 경험한 최근 나온 다른 브랜드의 플래그십 모델들에 비해서는 꽤나 효율적인 관리가 되는 듯 느껴집니다.



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배터리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문인식은 빠르고 안정적이었습니다. 물론 갤럭시S6부터 이어진 부분이겠지만 잠금화면은 물론 삼성페이등에서도 중요하게 자리잡은 지문인식이기 때문에 살짝 걱정을 해보기도 했는데 의식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꽤나 편안한 사용감을 남겨주었습니다.




갤럭시노트5 - 독보적인 포지셔닝과 완성형의 이미지

삼성, 갤럭시노트5, 리뷰, 후기, 첫인상, 배터리


S펜과 결함을 채워놓은 버전으로 유명한 갤럭시노트 시리즈. 갤럭시노트5에서도 그런 이미지를 그대로 이어가는 듯 보였고 이번에는 스펙에서의 큰 변화보다는 S펜의 실제 사용성 개선과 UI와 자잘한 마이너 업그레이드의 느낌을 강하게 풍겼습니다.


아이폰을 실사용하다 갤럭시노트5로 이동했는데 큰 차이점을 느끼기 어렵고 안드로이드의 장점들이나 갤럭시노트5만의 카메라 구동과 다양한 UI등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일단 첫인상을 요약하면 거슬리는 불편이 없어 꽤나 마음에 든다! 가 될 것이고, 앞으로 사용하면서 느끼게 될 불편함이나 개선 사항은 또다른 후기에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5 구매는 kt 올레에서?

kt, 올레, 갤럭시노트5, 구매, 혜택, 가격, 요금제


<갤럭시노트5 골드 플래티넘 개봉기와 kt 가격혜택>에서도 잠깐 살펴봤지만 올레에서 갤럭시노트5를 구입하게 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놓치기 아까우니 다시한번 살펴보면서 내용을 요약해보겠습니다.


kt에서 인프라를 확충하고 있는 기가인터넷에 발맞추어 와이파이와 LTE를 동시에 활용해서 최대 1.17Gbps의 속도를 낼 수 있는 GiGA LT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6(엣지)와 최신 플래그십 모델에서만 지원하는 기능으로 한동안 프로모션 기간 중에서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니 체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kt, 올레, 갤럭시노트5, 구매, 혜택, 가격, 요금제


그리고 kt에서만 현재 지원하고 있는 투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용으로 갤럭시노트5를 구입하시면 기본 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하고 유심교체나 2대의 단말기를 이용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통화와 문자를 신경쓰지 않고 데이터에만 맞춰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 데이터 선택 요금제도 올레를 통해 갤럭시노트5를 사용할 때의 장점이 되는데요. 데이터 사용량이 올라가서 요금이 올라가면 그만큼 부가적인 서비스도 늘어나니 어차피 써야할 데이터와 요금제라면 체크해보시는게 이득입니다. 그리고 올레의 다양한 포인트 혜택을 이용해서 멤버십 10%, 슈퍼세이브카드, 폰 반납등의 혜택으로 갤럭시노트5 구입 가격을 낮춰볼 수 있습니다. 저는 제휴포인트 -무제한이라는 부분이 눈에 가장 걸리더군요. 잠들어잇는 포인트들을 끍어모아보면 좋을 듯 합니다.



kt, 올레, 갤럭시노트5, 구매, 혜택, 가격, 요금제


마지막 혜택은 갤럭시노트5 요금제와 함께 가족끼리 뭉치거나 집의 인터넷과 연결해서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이미 다른 통신사들에서도 유사하게 진행하는 부분이지만 뭉치는 내용에서는 kt가 참 꼼꼼하고 재미있게 혜택을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기가인터넷, 기가와이파이의 프로모션에 열을 올리니 잘 뭉쳐보시면 혜택이 쏠쏠하더군요. 자세한 내용은 올레 스마트 블로그(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갤럭시노트5 골드 플래티넘 개봉기와 kt 가격혜택

- 2015 후반기 주목할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5, 아이폰6s, G5

- 5분안에 요약하는 갤럭시 언팩 - 포장된 시간에 가려진 메세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