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umor+

갤럭시 노트7 홍채인식 반응속도는? 블랙 오닉스 실물 유출?

붕어IQ 2016. 7. 25. 07:00
반응형

갤럭시 노트7 홍채인식 반응속도는? 블랙 오닉스 실물 유출?

갤럭시 노트7 홍체인식 반응속도는? 블랙 오닉스 실물 유출?

8월 2일 발표가 있을 갤럭시 노트7의 유출 정보가 속속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갤럭시노트7 홍채인식에 대한 짧은 동영상이 유출 되었는데, 실제로 작동하는 갤럭시노트7에서 홍채인식 속도와 프로세스를 엿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궁금하던 UI와 반응속도에 대한 어느정도 답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유출된 갤럭시노트7 블랙에 대한 이야기도 짧게 정리해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7 홍채인식, 작동순서와 속도는?


중국의 웨이보를 통해 유출된 갤럭시노트7의 홍채인식 동작 모습입니다. 짧은 동영상이지만 새로 도입될 보안 솔루션에 대한 작동방식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아직 명확한 옵션등은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유출된 동영상만으로 몇가지 정보를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 갤럭시노트, 7, 홍체인식, 속도, 유출, UI, 과정

동영상을 통해 갤럭시노트7의 홍채인식 속도는 상당히 빠른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 부팅의 속도나 인식 과정의 속도가 렉이 걸리지 않을까? 싶었던 개인적인 생각보다 만족스러운 속도입니다. 실행하는 과정에서는 화면을 활성화 하는 과정이 필요하고 패턴락의 과정을 홍채인식으로 대체하는 수준으로 보입니다. 명확한 옵션을 알기 어려운 상태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실제 출시 이후에 판단을 해봐야할 듯 합니다.


갤럭시노트7, 갤럭시노트, 7, 홍체인식, 속도, 유출, UI, 과정

개인적인 관점에서 갤럭시노트7 홍채인식의 장단점은 다음과 같이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우선 장점은 지문인식과 패턴락보다 더욱 강력한 보안 솔루션을 가진다는 점입니다. 보안과 편리는 언제나 반비례의 관계를 가지기 때문에 적당히 절충선이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패턴락은 매번 귀찮고 지문인식이 묘하게 오작동을 많이 일으키는 저같은 사람에게는 괜찮은 대안이 될 듯 보입니다. 단점으로는 매번 자신의 얼굴을 봐야한다는 점이랄까요? 물론 반농담이지만 동영상을 보고 있으니 왠지 부담스럽다는 생각이 스치기도 합니다. 사용법에 익숙해진 사람들을 위해 카메라 상태는 손쉽게 끄고 켤 수 있도록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조사에서 제조하는 스마트폰에 도입되는 새로운 보안 솔루션으로 최초의 방식이고 동영상만으로는 꽤 만족스러운 작동 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S펜과 함께 이번 갤럭시노트7의 새로운 무기가 될 것으로 기대해봐도 좋을 듯 합니다.



갤럭시노트7 이미 준비는 끝났다?

갤럭시노트7, 갤럭시노트, 7, 홍체인식, 속도, 유출, UI, 과정, 오닉스, 블랙, 실물

SKT에서 실수를 저질러서 갤럭시노트7ㅋ의 판매 페이지가 한동안 노출 되었습니다. 판매를 위한 공식 페이지에 등장한 정보들인만큼 어느정도 신빙성을 염두에 둬도 좋을 듯 합니다.

이번 SKT의 유출로 인해 사이즈와 무게, 렌더링된 공식 이미지에 대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상세스펙이나 가격 정보에 대한 부분은 아직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통신사에서 이미 준비하고 있다는 것은 발표에서 출시까지 얼마 걸리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갤럭시노트7, 갤럭시노트, 7, 홍체인식, 속도, 유출, UI, 과정, 오닉스, 블랙, 실물

<갤럭시노트7 보도용 이미지 유출 3가지 색상 확인>글에서 이야기했듯이 갤럭시노트7은 코랄 블루, 실버 티타늄, 블랙 오닉스 3가지 종류가 나오는데 이미 블랙 오닉스 모델의 실물 사진은 유출이 되었습니다.

정작 본 행사에서 내용을 알기도 전에 너무 많은 것들이 유출되고 있어서 김이 새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관심이 있다는 반증이고 궁금증을 조금씩 끍어주기도 하고 기대감을 키울 수 있으니 앞으로도 유출되는 루머들을 모아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갤럭시노트7은 아닐 것 같았는데 은근히 기대되는 포인트가 생겨가는군요.


[관련글]

- 갤럭시언팩 2016 초대장에서 살펴보는 갤럭시노트7 특징

- 갤럭시노트7 보도용 이미지 유출 3가지 색상 확인

- 갤럭시 노트7 스펙, 디자인, 출시일 루머 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