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SmartPhone

대륙의 컨셉폰 샤오미 미믹스 스펙, 가격, 출시일 정리

붕어IQ 2016. 10. 27. 07:00
반응형

대륙의 컨셉폰 샤오미 미믹스(mi MIX) 스펙, 가격, 출시일 정리

대륙의 컨셉폰 샤오미 미맥스 스펙, 가격, 출시일 정리

<샤오미 미노트2 스펙과 가격 유출, 듀얼카메라와 홍체인식 특징>글에서 살펴봤던 샤오미 미노트2(Xiaomi MiNote2)가 최고사양으로 발표됐습니다. 그런데 샤오미 미노트2보다 더 관심이 가는 모델이 등장했습니다. 샤오미 미믹스(Xiaomi MI MIX)로 샤오미는 스스로 미믹스를 컨셉폰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6.4인치에 베젤이 없는 독특한 디자인이 눈길을 끌지만 속도 독특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컨셉폰이지만 판매도 한다고 하니 미믹스 스펙과 가격, 출시일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샤오미 미믹스 스펙

샤오미, 미맥스, 스펙, 가격, 출시일, 특징, xiaomi, mimax, prices, specs

샤오미 미믹스의 스펙을 간략하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DISPLAY : 6.4 inch

- AP : SNAPDRAGON 821

- BATTERY : 4,400mAh

- CAMERA : 16MP

- ETC : 192Hz/24-bit DAC, DIAL USIM

6.4인치라는 사이즈는 샤오미 최초이고 상당히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7인치폰들이 있었고 최근에는 5.7인치와 5.5인치가 많이 사용되는 가운데 6.4인치의 디스플레이는 상당히 독특한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그래도 사진들에서 보이듯 베젤이 거의 보이지 않는 디자인 덕분에 가치를 더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미믹스는 단순히 베젤을 줄인 6.4인치 스마트폰이 아니라 그것을 구현하기 위해 독특한 기능들을 숨겨놓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스마트폰에서 상단에 위치하는 수화음용 스피커와 조도센서등을 디스플레이 뒤로 숨겼습니다. 스피커가 공기를 진동시키는 방식이라면 미믹스에서는 디스플레이 뒷쪽을 진동시켜 소리를 낸다고 하는군요. 어떤 사용감일지도 개인적으로도 상당히 궁금해지는군요.


샤오미, 미맥스, 스펙, 가격, 출시일, 특징, xiaomi, mimax, prices, specs

그리고 도자기와 같은 세라믹 재질로 프레임을 만들었다는 점도 주목할만 합니다. 구글 픽셀에서 후면의 잘반이 세라믹으로 만들어진 것을 생각해봐야겠지만 메탈을 떠나 차세대 소재로의 가능성도 생각해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세라믹 소재가 가지는 장점은 갤럭시 시리즈에서부터 보여지기 시작했으니 말이죠. 이 부분은 자료가 좀 더 모이면 따로 글을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샤오미 미믹스는 현재 최고 사양들을 조합하고 있으면서 컨셉폰이라고 부를만큼 독특한 샤오미만의 기술들이 접목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상단에 위치했었던 스피커와 조도센서등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처리했고 베젤이 줄어들었을 때 발생하는 손바닥터치(팜터치)를 어떻게 정리했을 지가 궁금해지는군요.



샤오미 미믹스 가격과 출시일

샤오미, 미맥스, 스펙, 가격, 출시일, 특징, xiaomi, mimax, prices, specs

샤오미는 컨셉폰이라고 부르면서도 미믹스를 판매하겠다고 합니다. 가격은 역시나 샤오미스럽다고 생각되는데 4GB/128GB 모델이 3499위안($515), 6GB/256GB 모델이 3999위안($590)로 책정되었습니다. b입니다.


[관련글]

- 샤오미 미노트2 스펙과 가격 유출, 듀얼카메라와 홍체인식 특징

- 샤오미 기계식 키보드가 5만원?

- 유출로 살펴보는 샤오미 미5s 스펙 및 특징

- 샤오미 홍미노트4 스펙, 가격, 출시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