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olumn

아이폰8 무선충전 들어갈 가능성 높다

붕어IQ 2017. 1. 26. 07:00
반응형

아이폰8 무선충전 들어갈 가능성 높다

아이폰8 무선충전 들어갈 가능성 높다

아이폰7에서 무선충전이 지원될 가능성에 대한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작년 Energous와의 계약으로 새로운 무선충전 방식에 대한 기대를 모으기도 했었는데 맥루머스(출처)에 따르면 애플이 자신들이 개발하던 방식을 채택할 가능성에 대해서 이야기 되고 있습니다.



무선 충전을 위한 루머 조각들

아이폰8, 아이폰, 8, 무선충전, 방식, 가능성, 루머

안드로이드 진영의 스마트폰들이 무선충전을 도입하면서 편리를 제공하는 시점에서도 애플은 무선충전을 채택하고 있지 않습니다. Qi로 불리는 자기유도방식을 선호하지 않고 있어서이기도 하고 효율 등의 문제로 새로운 방식을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애플은 이미 무선충전에 대한 특허를 가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적용을 하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아이폰8, 아이폰, 8, 무선충전, 방식, 가능성, 루머

하지만 최근 아이폰8에 대한 루머중 후면 강화유리를 채택한다는 대목을 집중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무선충전에서는 메탈 소재의 바디보다는 유리소재가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팀쿡 사단 이후로 원가절감의 방향을 많이 채택하는 것을 같이 해볼 수 있습니다. 강화유리등을 사용할 경우 메탈 바디와의 차이를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수 있겠지만 무선충전 효율은 이를 상쇄하기 좋은 명분이 되어줍니다. 아이폰7에서 3.5mm 단자를 없애고 방수를 넣은 경우를 떠올려보면 좋을 듯 합니다.


한가지 기대는 현재 무선충전에 많이 사용되는 자기유도방식이 아니라 자기공진을 택할 가능성인데, 아무래도 현재의 기술에서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그래도 아주 조금 기대를 걸어보고는 있습니다.


아이폰8, 아이폰, 8, 무선충전, 방식, 가능성, 루머

아직 올해 출시될 아이폰이 아이폰7s가 될 지 넘버링을 바꾼 아이폰8이 될 지도 명확하지 않지만 사람들의 기대와 루머는 커져가는군요. 일단은 기대하며 소식들을 정리하고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애플이 다듬은 OLED와 강화유리 바디가 궁금해지기도 하는군요.


[관련글]

- 에어팟 자가수리는 불가능? iFixit 수리용이성 0점

-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숨겨진 기능 마크업으로 사진 편집

- 아이폰7 매트블랙 개봉기, 그리고 짧은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