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Use - Apps

인스타그램 팁, 내가 좋아요한 사진들은 어디에?

붕어IQ 2017. 4. 11. 07:00
반응형

인스타그램 팁, 내가 좋아요한 사진들은 어디에?

인스타그램 팁, 내가 좋아요한 사진들은 어디에?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보면 많은 좋아요를 누르게 된다. 그런데 인스타그램의 좋아요 아이콘을 눌러보면 다른 사람이 나를 좋아요한 리스트나 다른 사람들이 좋아요한 사진들을 소개해준다. 정작 내가 좋아요한 사진들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 좋아요는 단순히 관심의 표현만이 아니라 스크랩으로 이용하기도 좋기 때문에 이 기능은 알아두면 좋다.



조금은 번거로운 곳에 있는 좋아요 리스트

인스타그램, 좋아요, 팁, 리스트, instagram, tip, like

알고나면 조금 허무한 팁이기도 하지만 알고나면 왜 이렇게 번거롭게 숨겨뒀나? 의아하기도 한 곳에 위치해 있다. 우선은 내 프로필 탭의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누른다. 다음 아래로 내리다보면 계정 항목에 회원님이 좋아한 게시물이란 항목을 발견할 수 있다. 그렇다 이게 전부다.


인스타그램, 좋아요, 팁, 리스트, instagram, tip, like

내가 좋아요한 사진들이 한번에 보여진다. 사진을 눌러보면 원본 포스트로 연결이 되니 내용을 확인하거나 활용하기 편리하다. 인스타그램이 주로 재미와 인맥을 중심으로 좋아요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풍부한 이미지들을 접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스크랩 용으로 이용해도 좋다.


다중 계정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계정별로 좋아요 리스트를 관리할 수 있다. 스크랩 계정 하나 만들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스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