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umor+

샤오미 미믹스2 출시전 이미지 유출, 발표일과 간략 스펙

붕어IQ 2017. 9. 6. 07:00
반응형

샤오미 미믹스2 출시전 이미지 유출, 발표일과 간략 스펙

샤오미, xiaomi, 미믹스2, mi, mix2, specs, 스펙, 발표일, 출시일

샤오미 미믹스(MI MIX)는 지난 해 발표된 패블릿에서 극단적인 베젤을 선보인 제품이다. 이번에 애플의 발표가 있는 9월 12일보다 하루 빠른 9월 11일에 공식 발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미믹스2(MI MIX2) 공식 이미지라고 주장하는 사진이 등장했다. 알려진 스펙과 함께 살짝 미리 살펴보기로 하자.



미믹스2, 트렌드를 따른 디스플레이와 극단적인 베젤

최근 스마트폰들이 좌우나 상하의 베젤을 줄이는 노력을 보인다. 2017년 스마트폰의 눈에 보이는 트렌드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조금만 생각해보면 미믹스가 이미 구현했었다. 미믹스2는 미믹스의 발전형으로 조금 더 다듬어진 느낌이라는 느낌을 주고 있다.


샤오미, xiaomi, 미믹스2, mi, mix2, specs, 스펙, 발표일, 출시일샤오미, xiaomi, 미믹스2, mi, mix2, specs, 스펙, 발표일, 출시일

아이폰8, 에션셜, 아쿠오스2 등 화면의 비율을 높인 제품들이 2017년 많이 등장하고 있지만 모두 상단은 카메라나 기능부를 위해 공간을 만들어 두고 있다. 삼성 갤럭시 S8이나 노트8, LG V30은 베젤의 공간을 살짝 만드는 방법을 선택했다. 미믹스는 디자인을 위해 초음파 스피커로 대체했고 온전한 디스플레이를 챙겼다는 점이 살펴볼 수 있다. 전면 카메라마저 하단에 배치하고 있을 정도다. 베젤과 화면의 비율만을 따진다면 최고로 극단적인 스마트폰이 맞다.


명확하게 실물을 봐야 하겠지만 일단 미믹스2도 미믹스처럼 베젤에 자비를 베풀지 않았다. 극단적으로 베젤을 줄인 디자인과 역시나 수화부에도 별다른 변화가 없다는 것은 초음파 스피커 등이 그대로 적용 되었을 가능성이 높다. 이번 미믹스 2에서의 변화라면 각진 디자인을 벗어나 라운딩 처리된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다는 점과 디스플레이 좌우 마감은 최신 트렌드를 따르고 있어 보인다.


미믹스2는 스냅드래곤 835를 사용하고 전작과 같이 6.4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진다. 해상도는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835를 사용하니 QHD를 예상해보게 된다. 4GB/6GB RAM, 128GB.저장공간, 13MP 화소 후면 듀얼 카메라 등이 스펙으로 알려졌다. 좀 더 자세한 소식은 9월 11일 공식 발표를 기다려봐야할 듯 하다.


[관련글]

- 샤오미 미2 빔프로젝터로 불리는 Me2 빔프로젝터의 특징

- 대륙의 컨셉폰 샤오미 미믹스 스펙, 가격, 출시일 정리

- 샤오미 미노트2 스펙과 가격 유출, 듀얼카메라와 홍체인식 특징

- phonearen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