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umor+

아이폰X 골드 컬러 준비중이었다? 실제 골드 버전 유출

붕어IQ 2018. 4. 16. 07:00
반응형

아이폰X 골드 컬러 준비중이었다? 실제 골드 버전 유출

아이폰X 골드 컬러 준비중이었다? 실제 골드 버전 유출

아이폰8 프로덕트 레드 나온다? 아이폰X는 골드?글에서 프로덕트 레드 출시 소식과 함께 아이폰X 골드 소식을 살짝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직원의 메모에서 시작된 루머들이었지만 프로덕트 레드는 바로 출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미국의 FCC가 아이폰X 골드 버전을 유출했습니다.



준비는 동일하게 했다. 그러나 출시는?

아이폰X, 골드, iphoneX, gold, color, 컬러, 유출, fcc

이번에 유출된 FCC의 사진들은 아이폰X가 처음 출시되었던 2017년 9월과 10월 사이에 찍힌 것들입니다. 실제로 이미 골드 버전을 준비하고 있었고 전파인증을 위해 검사를 받았다는 의미가 됩니다.

아이폰8의 골드 버전보다 밝고 더 골드 같은 느낌을 가지고 있고 이번 프로덕트 레드 버전과 유사하게 블랙 베젤을 이용했다는 점도 눈여겨볼만 합니다. 사이드 프레임의 골드와 뒷면의 강화유리를 입힌 느낌에서도 더 화사한 골드 느낌을 풍겨주는 것도 특징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사진에서 A1903이라는 모델넘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X가 A1865, A1901, A1902등을 사용한다는 것을 떠올려보면 애플이 아이폰X 골드를 준비하고 있었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X, 골드, iphoneX, gold, color, 컬러, 유출, fcc

그리고 FCC의 사진에 따르면 OLED가 아니라 LCD 패널을 이용했다는 점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2018년에 등장할 것으로 보이는 다양한 버전의 아이폰X의 후속기에 대한 예측으로 등장하는 LCD 버전이기도 합니다.


애플이 어떤 의도로 아이폰X 골드 버전을 아끼고 있는지는 명확하지 않지만 꽤 흥미로운 유출 자료입니다. 2018년에 등장할 다른 아이폰X에서는 과연 골드 버전을 만날 수 있을 지 새삼 기대하게 되는군요. 사진상으로 보는 골드 버전은 충분히 매력이니깐요.


관련글

- 아이폰8 프로덕트 레드 나온다? 아이폰X는 골드?

- 6.5인치 아이폰X 플러스 스펙 포함, 3종류의 아이폰X에 대한 루머

- 아이폰X 살까? 말까? 5가지 관점에서 정리해보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