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Use - Apps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기능이? 적용될 가능성 높은 4가지 새기능

붕어IQ 2018. 5. 1. 07:00
반응형

인스타그램에 적용될 가능성 높은 새로운 기능 4가지

인스타그램에 적용될 가능성 높은 새로운 기능 4가지

인스타그램(instgram)이 최근 재미있는 기능들을 많이 추가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인스타 카메라에서 싱글렌즈로도 인물모드처럼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 들어가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인스타그램에서 테스트하고 몇몇 기능들이 유출되어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미리 알아두면 적응하기 편할테니 말이죠.


뮤트(mute), 달력 기능에 기대

1. 스토리 리액션

스토리에서 리액션(Reactions) 기능이 추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보여지는 리액션과 유사한 상태를 보여준다고 하는군요.

현재는 적용되지 않았고 인스타그램이 테스트하는 코드를 Jane Macchun Wong이 찾아내서 알려졌습니다.


2. 슬로우모션 동영상

많은 카메라 어플들이 슬로우모션(slow-mo)을 지원하는 가운데 인스타그램에서도 스토리를 위한 슬로우모션이 지원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난번 인물모드 추가를 생각해보면 인스타그램의 슬로우모션 기능은 성능이 조금 아쉬운 스마트폰들에서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잇을 듯 합니다.



3 뮤트(MUTE) 버튼의 추가

트위터의 뮤트 버튼처럼 어렵지 않게 피드를 관리할 수 있게 될 듯 보입니다. 살짝 꼼수 같은 기능이기는 하지만 소통이 적은 사람의 포스트를 숨기는 기능이죠. 언팔로우는 아니라 상대는 모르는 사이에 소식이 전달되지 않게 됩니다.

어떤 영향을 미칠지 조금은 민감한 부분이라 도입을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4. 스토리 달력

인스타그램이 스토리에 힘을 쏟는 듯 보이는군요. 마지막 추가 기능도 스토리와 관련된 달력 추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보관에 저장된 스토리 뿐만 아니라 제작한 날짜를 달력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인스타그램이 최근 카메라 기능도 많이 강화하고 스토리를 강화하는 모습을 보여주는군요. 개인적으로는 뮤트 기능이 가장 궁금하고 어떤 형태로든 흥미로운 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군요.


관련글

- 인스타그램에서 손쉽게 아이폰 인물사진모드 이용하는 방법

- 인스타그램 검색기록 삭제와 검색결과 관리법

- 인스타그램 팁, 내가 좋아요한 사진들은 어디에?

- 맥에서 쓸만한 인스타그램 PC버전, flum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