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Life

넷플릭스 정주행중 봤던 영화, 드라마 쉽게 찾기

붕어IQ 2018. 8. 27. 07:00
반응형

넷플릭스 정주행중 봤던 영화, 드라마 쉽게 찾기

넷플릭스는 정주행용으로 참 좋은 서비스입니다. <넷플릭스 미드 정주행 꿀팁, 인트로 다음화 보기 스킵하기>를 참고해서 앞 뒤 알아서 스킵해주며 드라마나 시리즈물을 보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정주행을 하다보면 잠들어 버리거나 잠깐 켜두고 다른 일을 하다가 놓쳐버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넷플릭스를 이용하다보면 한가지 아쉬운 점이 시청했던 기록을 찾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설정에서 찾아야하는 아쉬움

넷플릭스가 유사 컨텐츠나 추천 컨텐츠는 상당히 잘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가만히 찾아보면 이전에 시청했던 드라마나 영화를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시청 중인 컨텐츠 정도일 뿐이랄까요? 여기서 아쉬운 점은 단편 영화나 시리즈의 끝편을 잠들어서 놓친다면 기본 메뉴에서 다시 찾기가 어려워집니다. 봤던 컨텐츠를 기억해서 검색하거나 다시보기 등에서 다시 만나기를 기다려야 하는거죠.


그렇다고 아예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조금 번거롭게 숨어있을 뿐이죠.

프로필을 눌러 설정에 들어갑니다. 결제 항목과 다양한 설정 항목을 지나서 맨아래로 내려보면 프로필 영역이 보입니다. 여기에 시청기록 목록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날짜, 제목이 보이고 순서대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제목이 파란색이라는 점은 링크가 걸려있다는 소리이니 언제든지 원하는 컨텐츠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넷플릭스를 이용하면서 이용할 경우가 적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시청 기록인 로그를 보면서 나름 생각해볼 수도 있고, 종종 잠들어 놓친 컨텐츠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니 알아두면 더 풍요로운 넷플릭스 생활이 될 듯 합니다.


관련글

넷플릭스 미드 정주행 꿀팁, 인트로 다음화 보기 스킵하기

언제 어디서나 동영상을 스트리밍한다? KT LTE 빔프로젝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