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IT Acc

로지텍 게이밍 무선 마우스 G703 커스터마이징 해보니

붕어IQ 2018. 12. 10. 07:00
반응형

로지텍 게이밍 무선 마우스 G703 커스터마이징 해보니

<게이밍 무선 마우스 로지텍 G703, 충전패드 파워플레이 후기>글에서 로지텍 무선 게이밍 마우스인 G703과 무선 충전 패드인 파워플레이를 살펴봤습니다. 이번에는 둘의 기능을 좀 더 디테일하게 살려낼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을 살펴볼까 합니다. 기본 세팅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성능을 발휘하지만 게임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세팅은 효율을 높여주니 말이죠.



LGS를 이용한 디테일한 커스터마이징

로지텍 홈페이지를 방문해 G703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LGS(Logitech Game Software)를 다운로드(바로가기)해주고 설치해줍니다.


LGS는 개별 제품에 대한 설정 뿐만 아니라 로지텍 제품들을 통합으로 관리하며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G703과 함께 파워플레이를 동시에 설정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LGS를 실행해봤습니다. G703을 선택해주니 배터리 잔량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더군요.


로지텍 G703의 설정을 살펴보면 마우스 키들에 대한 매핑과 DPI 설정을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DPI는 기본 프로필을 살짝 손봐서 사용할 수도 있고 본인의 프로필을 설정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DPI 순환 레벨로 DPI 설정 숫자도 정할 수 있어서 평소 사용시 DPI, 게임내에서도 캐릭터에 따라 자신의 설정을 정해줄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는 DPI를 높게 설정해서 마우스를 작게 움직이는 편이고 게임시에는 DPI는 낮추는 편입니다.

로지텍 G시리즈를 사용하면서는 기본 프로필의 DPI 변경만으로도 충분히 괜찮은 사용성을 보여주는데 가끔 한조나 특정 캐릭터를 다룰 때는 DPI를 좀 더 낮추기도 합니다.


다음은 키매핑 기능입니다. FPS 등을 플레이할 때에는 굳이 설정을 하지 않지만 최근 MMORPG인 로스트아크(Lost Arc)를 플레이 하면서는 마우스의 키매핑을 사용하게 되더군요. 아무래도 사용하는 키가 많고 복잡해서 한 두개의 키는 마우스로 대체하는게 편하더군요.


다음은 G703의 조명 설정을 살펴봤습니다. 로고와 휠을 각각 설정할 수도 있고 밝기와 속도, 효과까지 설정할 수 있어서 편리하더군요.


G703의 조명 설정도 디테일하지만 LGS를 이용하면 로지텍 제품들간의 동기화도 가능합니다. 아래에 있는 아이콘들에서 동기화를 원하는 제품들을 설정하면 조명 설정이 동기화 되어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G703과 파워플레이를 동기화 해두니 둘의 조명 색이 같아져서 통일감 있는 조명 효과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G703은 충전신 무선 마우스이기 때문에 파워플레이를 함께 사용하지 않으면 배터리를 신경쓰게 되는데, LGS에서 조명 사용 등을 디테일하게 설정해서 배터리 관리도 손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역시나 오버워치와 같은 FPS에서 원하는 DPI를 설정해서 캐릭터에 따라 변경하며 사용하니 캐릭터의 특징을 살려내기 좋았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한조는 에임을 위해 낮은 DPI를 사용하고 좀 더 빠르게 상황에 대응해야하는 모이라와 같은 캐릭터는 조금 DPI를 높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인기몰이를 하는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MMORPG는 오랜만인데 확실히 마우스 커스터마이징이 더 중요해지더군요. DPI는 물론 키매핑까지 활용하게 되고 확실히 플레이에 차이를 보여주게 되더군요.


물약 버튼이 F1 버튼인데 전투 상황에서 스킬을 위해 손가락을 올려둔 상태에서 F1을 누르는게 조금 부담 되더군요. 현재는 G703의 사이드 버튼에 F1 키를 매핑해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투 상황에서 은근히 손이 바쁜데 똥손을 보완해주는 꿀맛 같은 기능입니다.

정확하고 빠른 반응성과 DPI 등의 세팅은 FPS에도 잘 어울리지만, 장시간 플레이를 해야하고 많은 키를 활용해야 하는 MMORPG에서도 로지텍 G703은 상당히 잘 어울렸습니다.


로지텍 LGS를 이용해 섬세하지만 손쉬운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는 장점과 무게추와 편안한 그립은 다양한 환경을 소화해야하는 MMORPG에서도 G703을 빛나게 만들어주더군요.

파워플레이를 이용한 무선 충전의 시너지도 장시간 게임 플레이에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주더군요. FPS는 물론 MMORPG에서도 무선 게이밍 마우스 G703은 충분한 기능을 제공하며 게임을 더 즐겁게 만들어주었습니다.


관련글

게이밍 무선 마우스 로지텍 G703, 충전패드 파워플레이 후기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