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martPhone + Tablet

SKT 광대역 LTE-A 제주도 속도는 얼마나?

붕어IQ 2014. 7. 25. 07:00
반응형

SKT 광대역 LTE-A 제주도 속도는 얼마나?


지난 주말 제주도를 다녀왔습니다. 나이가 꽤 차도록 처음 방문한 제주도였고, 재즈(스윙)관련 캠프에 참석한 것도 처음이었습니다. 그래서 설레이는 마음으로 3박 4일 제주도를 돌면서 맛집과 해수욕장, 해변가 도로를 여유있게 즐겨보았습니다. 낮에 돌아다니고 밤부터 새벽까지 춤춰야하는 일정이기 때문에 관광 코스는 빡빡하지 않게 잡았지만, 의외로 숨은 곳들을 잘 다녀서 알찬 여행이었습니다. 남들이 유명하다는 곳보다는 슬금슬금 다니면서 SKT 광대역 LTE-A 속도도 측정해봤습니다. 저의 동선과 먹방을 따라 SKT 광대역 LTE-A의 제주도 속도도 한번 확인해보시지요.


제주도, 함덕해수욕장, 스윙, 캠프




김포공항~제주공항

SKT, 광대역 LTE-A, 속도, 김포공항,


지하철 SKT 광대역 LTE-A 속도가 안정적이고 높은 것은 다들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급할 때는 가까운 지하철역을 찾으시면 되는 것이죠. 김포공항의 공항선 지하철역 플랫폼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179.7Mbps가 나왔습니다.



SKT, 광대역 LTE-A, 속도, 김포공항,


김포공항 국내선 입구에서는 SKT 광대역 LTE-A 속도가 123.5Mbps가 나오는군요. 국내선 티켓팅과 보딩까지는 유사한 속도를 유지해줘서 사용에 불편이 없더군요. 김포공항은 SKT 광대역 LTE-A 속도 만족했습니다.



SKT, 광대역 LTE-A, 속도, 김포공항,


뱅기안에서는 폰도 재워놓은 상태인지라 그냥 구름 구경만 하며 1시간 가량의 비행을 즐겼습니다. 구름이 어느때보다 마음에 들어 정신없이 구경하기도 했습니다.



SKT, 광대역 LTE-A, 속도, 제주공항,


이제는 제주공항에 내려 국내선 출입문의 속도를 재봤습니다. 123.7Mbps가 나오는군요. 돌아오는 날 측정해본 속도도 120~130Mbps 정도였으니 제주공항에서도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안정적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제 설레이는 마음으로 제주 여기저기를 다녀볼 시간입니다.




제주도 맛집과 해수욕장, 그리고 해안도로

제주도, 맛집, SKT, 광대역 LTE-A, 속도, 산지물


제주도, 맛집, SKT, 광대역 LTE-A, 속도, 산지물, 물회


[산지물] 일행의 차량에 실려 아무 생각없이 배달(?)된 곳은 물회가 유명한 맛집이었습니다. 한치물회와 자리물회가 괜찮았다고 가이드를 맡으신 형님이 이끌어 주신 곳이죠. 물회 좋아하는 저로써는 한치보다 자리회 쪽이 더 마음에 들더군요. 제주공항에서 제주 시내를 살짝 벗어난 곳에 위치한 산지물에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144.7Mbps였습니다. 의외로 괜찮은 속도였고 물회도 좋았습니다. 응?



제주도, 맛집, SKT, 광대역 LTE-A, 속도, 해안도로, 중문, 관광단지


제주도, 맛집, SKT, 광대역 LTE-A, 속도, 해안도로, 중문, 관광단지


제주도, 맛집, SKT, 광대역 LTE-A, 속도, 해안도로, 중문, 관광단지


[중문 관광단지] 제주도 해안도로를 달리며 드라이브도 하고 조금은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다 중문 관광단지의 쉬리 언덕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촌놈 제주도 처음 왔다가 일행들이 신경써 주더군요. 중문 관광단지내 신라호텔에서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139.0Mbps154.2Mbps가 측정되었습니다. 중문 단지는 속도는 전체적으로 괜찮았지만 이번 여행의 컨셉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 많아서 얼릉 자리를 옮겼습니다.



제주도, 맛집, SKT, 광대역 LTE-A, 속도, 젠, 하이더웨이


제주도, 맛집, SKT, 광대역 LTE-A, 속도, 젠, 하이더웨이


[젠 하이더웨이] 해안도로를 타고 돌다 커피 한잔 마시며 지역주민이 찾는 갈치조림집을 물으러 들렸습니다. 압구정과 홍대등에서 보더 젠 하이더웨이가 제주도에도 보여서 들어갔더니 아직은 준비중이라고 하시더군요. 그래도 테라스에서 쉬다 가시라고 해주셨는데 여기 풍경이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아직 준비중이고 외진 해안이라 그런지 속도는 64.1Mbps로 낮았지만, 다음에 제주도에 오게되면 꼭 들리고 싶은 곳으로 점 찍어두었습니다.



제주도, SKT, 광대역 LTE-A, 속도, 월정리, 해수욕장


제주도, SKT, 광대역 LTE-A, 속도, 월정리, 해수욕장


[월정리 해수욕장] 예전부터 사진으로 봐오던 한적한 느낌이 사라져버린 월정리 해수욕장입니다. 카페들이 늘어나서 편리해진 것은 있지만, 개인적인 기대에서는 조금 아쉬웠던 포인트입니다. 해안도로를 타고 조금 다니시면 오히려 물놀이 하기 좋은 조용한 스팟들이 좀 있더군요! 여하튼 월정리 해수욕장에서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121.8Mbps였습니다.



제주도, 맛집, SKT, 광대역 LTE-A, 속도, 성미가든, 닭백숙, 추천


제주도, 맛집, SKT, 광대역 LTE-A, 속도, 월정리, 해수욕장


[성미가든] 이번 제주도 여행의 가이드를 해주시는 형님이 절대적으로 추천하던 맛집입니다. 제주도에서 닭고기가 제일 맛있을 줄은 몰랐다면서 말이죠. 토종닭 골목에 위치한 성미가든입니다.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62.4Mbps로 조금 낮았지만, 잠시 인터넷은 꺼두시고 닭에 집중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 SKT, 광대역 LTE-A, 속도, 게스트하우스, 까사올라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 SKT, 광대역 LTE-A, 속도,


[함덕 해수욕장] 일정의 마지막 코스였던 함덕 해수욕장입니다. 워낙 유명하기도 하고 잘 정돈된 곳이라 사람들도 많은 곳이죠. 새벽까지 캠프에서 놀다 잠만 잘 것이라 함덕 해수욕장 바로 앞의 게스트하우스를 잡았는데, 이곳의 속도는 112.0Mbps가 나오더군요. 그리고 함덕 해수욕자의 해번에서 측정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100.9Mbps로 해변으로는 괜찮은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모래사장과 건물들의 거리도 꽤나 있는데 안정적인 속도를 보여주더군요.



제주도, 함덕해수욕장, 스윙, 캠프


이렇게 제주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SKT 광대역 LTE-A 속도도 정리해보니 의외로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속도를 보여주고 있었다는 생각이 스치는군요. 또한 재미있는 것이 해수욕장의 모래사장 등에서도 꽤나 높은 수치의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게 인상적이었습니다. 제주도 여행 3박 4일 동안 SKT 광대역 LTE-A 속도 부족하거나 연결 아쉬웠던 적은 한번도 없는 것 같습니다. 더 많은 먹방과 풍경은 아껴두는 걸로하며 제주도 여러곳의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마칩니다.



[관련글]

- SKT 광대역 LTE-A 해운대역과 해운대 해수욕장, 그랜드 애플 속도 측정

- 갤오광으로 측정한 대구 동성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얼마?

-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홍대 커피골목에서 고기골목까지

- 갤럭시s5 광대역 lte-a 챠콜 블랙 개봉기, 디자인 및 특징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