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코드제로의 심장, LG 창원 코드제로 생산라인 투어 후기

붕어IQ 2015. 4. 7. 07:00
반응형

코드제로의 심장, LG 창원 코드제로 생산라인 투어 후기


선없는 무선청소기로 실질적인 편리를 제공하는 LG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제품들이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듯 합니다. LG 창원 공장에서 백색가전들과 함께 코드제로 라인들이 생산되고 있는데요. 벗꽃이 한창을 이루던 4월 3일 창원의 LG 코드제로 생산라인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이야기와 실제 생산라인을 경험해보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코드제로의 심장, LG 창원 코드제로 생산라인 투어 후기




국내 백색가전의 중심지 창원, 그리고 LG공장

벗꽃, 기차여행, 창원벗꽃, 기차여행, 창원, 창원중앙역


제가 현재 살고있는 대구는 물론 진해까지 4월 첫주는 벗꽃이 한창인 시즌이었습니다. 생산라인을 잘 공개하지 않는 기업들의 특성을 고려하더라도 LG 창원 공장 코드제로 생산라인 투어의 의미는 벗꽃보다 설레였습니다. 그렇게 한 시간 남짓 달려 창원중앙역에 도착했고 바로 LG 공장으로 이동했습니다.



LG, 창원, 공장, 생산라인, 코드제로


처음으로 찾아간 곳은 코드제로 라인에 대해 설명을 듣고 Q&A를 할 수 있는 건물이었습니다. 날씨도 좋았고 분수대도 있고 봄의 기운이 물씬 느껴졌지만 생산라인에 대한 기대감이 더 커지더군요.



LG, 창원, 공장, 생산라인, 코드제로, 특징, 간담회, 설명


LG 코드제로가 탄생하기까지 청소기 분야에서의 방점들을 다시한번 정리해보기도 하고 코드제로가 탄생하기까지 소비자 조사와 기술 개발의 방향성에 대해서도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LG, 창원, 공장, 생산라인, 코드제로, 특징, 간담회, 설명LG, 창원, 공장, 생산라인, 코드제로, 특징, 간담회, 설명


그리고 무엇보다 코드제로 청소기의 핵심이 되는 LG 기술의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전기 자동차에 활용되는 리듐이온 파워백 배터리에 대한 설명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고 있는 코드제로 청소기이기에 좀 더 와닿는 부분들이 있더군요.



LG, 창원, 공장, 생산라인, 코드제로, 특징, 간담회, 설명LG, 창원, 공장, 생산라인, 코드제로, 특징, 간담회, 설명LG, 창원, 공장, 생산라인, 코드제로, 특징, 간담회, 설명


코드제로 각 제품들의 특징들과 제품에 따른 포인트 기술들이 다른 것들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쉽게 설명을 해주시더군요. 핸디스틱이 인기있는 이유도 이렇게 꼼꼼한 조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는게 느껴졌습니다.



LG, 창원, 공장, 생산라인, 코드제로, 특징, 간담회, 설명


기술 개발과 생산까지 국내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직접 생산하는 현장을 볼 수 있다는 것도 왠지 기분이 좋아지더군요. 이후에 실제로 코드제로 제품들을 사용하는 입장으로 Q&A를 진행했고, 소소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질문을 했고 개선점 등에 대해서 제안도 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단순히 선을 없앤다? 새로운 편리를 제안하다

LG, 창원, 공장, 생산라인, 코드제로, 전시장


다음으로 이어진 전시장 투어에서는 실제로 다양한 LG 백색가전 제품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코드제로 각 제품들의 특징들을 다시한번 시연해주시며 남다른 기술력과 접근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LG, 창원, 공장, 생산라인, 코드제로, 전시장LG, 창원, 공장, 생산라인, 코드제로, 전시장

LG, 창원, 공장, 생산라인, 코드제로, 전시장


특히나 인상적이었던 것은 코드제로 무선청소기를 위한 백팩 제품이었는데 무선이기에 가능한 청소방식이고 생각보다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스치더군요. 단순히 선을 없앤다는 개념에서 새로운 편리와 사용법을 제안하고 개선하려는 의지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LG, 창원, 공장, 생산라인, 코드제로, 전시장


코드제로를 보러갔지만 CES 2015에서 인기를 모은 듀얼 세탁기도 실물로 볼 수 있어서 좋더군요. 요거 건조기까지 은근히 물건인데 말이죠.




꼼꼼한 생산과 검수, 성능 테스트까지

LG, 창원, 공장, 생산라인, 코드제로


다음으로 이동한 곳은 코드제로 제품들이 직접 조립되고 검수받는 생산라인이었습니다. 숙달된 솜씨로 조립이 이루어지고 바로바로 테스트를 거쳐 포장까지 한번에 모두 이루어지더군요. 조립라인에서 무엇보다 인상적이었던 것은 꼼꼼함이었습니다. 익숙한 동작들 속에서도 정확함이 묻어나왔고 특히나 검수 과정에서의 모습은 확실히 꼼꼼하고 믿음을 주기도 하더군요.



LG, 창원, 공장, 생산라인, 코드제로


그 다음으로 돌아본 곳은 생산라인과 별도로 내구성 테스트를 진행하는 곳이었습니다. 엄격하게 환경을 재현하고 다양한 실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를 기계에 주거나 연속 구동을 통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제품 소개 페이지에 보이는 숫자들, 몇 시간 구동이나 파워, 실생활에서의 활용 시간등이 그냥 나오는게 아니라는걸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그리고 테스트를 위한 규모도 상당했기 때문에 더욱 믿음이 가더군요.




눈으로 확인한 제품력과 기술

LG, 창원, 공장, 생산라인, 코드제로


평소에는 완제품이나 시제품으로 만나보던 LG의 제품들이 직접 생산되는 모습을 보게되니 지금 사용하는 제품들에 대해서 좀 더 믿음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국내 기술과 국내 생산 제품들과 꼼꼼하게 검수하는 모습까지 보고나니 제품 이해에 좀 더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4월 봄 날의 창원 LG 생산라인은 그렇게 열심히 제품들을 생산해내고 있었습니다. 직접 생산라인을 좀 더 소개해드리지 못하는 것에 아쉬움을 남기며 LG 창원 코드제로 생산라인 투어 후기를 마칩니다.



[관련글]

-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직캠으로 확인한 강력한 흡입력의 인버터모터

- LG 코드제로 싸이킹으로 내부세차 해보니, 무선청소기 배터리 테스트

- 미세먼지 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개봉기와 무선청소기 오토무빙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