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PO N1, 순정 안드로이드 닮은 CyanogenMod 탑재하고 나온다!

OPPO N1, 순정 안드로이드 닮은 CyanogenMod 탑재하고 나온다!

OPPO의 Finder 시리즈를 기억하시나요? 세계에서 가장 얇은 스마트폰으로 조명받기 시작했고, 최초의 1080P 스마트폰을 만들어 또한번 이름을 알린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후면 터치와 하나의 카메라로 전면 후면을 사용할 수 있는 스위블 카메라를 탑재한 OPPO N1을 내놓아서 다시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이런 OPPO에서 재미있는 내용을 알려왔는데요. N1에 안드로이드의 커스텀롬인 CyanogenMod(싸이아노겐 모드)를 기본으로 탑재한 모델을 출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7백만 달러의 투자를 받고 조금씩 조명을 받고 있는 Cyanogen Inc.에 있어서는 실제로  레퍼런스가 될만한 케이스를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OPPO에게도 기존 안드로이드가 제공하던 기능보다 좀 더 발전된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이 될 듯 합니다.



OPPO의 N1도 6인치(5.9인치)모델로 특징적인 스위블 카메라와 후면 터치 기능으로 조명을 받고 있는 시점에서 특색있는 CyanogenMOD의 채용으로 좀 더 재미난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을 듯하니 기대를 해보게 되는군요.

- 1.7GHz Qualcomm Snapdragon 600

- 5.9-inch 1080p HD display 1920 x 1080 371 ppi

- Adreno 320 GPU

- 2GB or RAM

- 13-megapixel rotating camera w/ Dual-mode LED

특히나, 카메라 성능이 아쉬운 전면 카메라를 없애고 좋은 카메라 하나로 셀카도 찍을 수 있다는 개념은 예전 피쳐폰 시절에서의 장점을 가져온 발상의 전환으로 상당히 재미있는 시도로 보이기도 하는군요.



거기다 CyanogenMOD는 구글의 순정 OS에서 지원하지 않는 몇몇 편리한 기능들도 포함한 녀석이니 새로운 시도가 될 듯 합니다. 기존에도 페이스북홈 등을 기본으로 시도한 HTC의 경우들도 있지만, 그보다는 레퍼런스폰(넥서스5 등)에서 가능했던 레퍼런스 안드로이드에 가까우면서도 오히려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한 OS이니 사용자들에게 거부감없이 AOSP를 사용하는 느낌을 전해줄 수 있어서 환영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CyanogenMOD. 통신사나 제조사의 앱들에게서 자유로워질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 

(구글에서 다른 레퍼런스들에도 킷캣을 늦게 풀어주는 타이밍에 시험중인 CM 11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군요.)

댓글(2)

  • 2013.11.13 09:38 신고

    Web OS가 설치되어 있던 HP Touchpad를 구매 한 후 안드로이드로 변경키 위해 CyanogenMOD를 설치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기업화된 모습을 띄지 않았는데 이제 회사로 설립된 듯 하네요. 이런 시도, 다양성이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더욱 비옥하게 만드는 듯 하네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2013.11.13 09:54 신고

      워~ 그때라면 상당히 복잡하게 설치하셨을 것 같은데요? ^^;;;
      저도 큰 덩어리에서 하지 못하는 부분들을 채워줄 수도 있는 부분이라 상당히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