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Use - Apps

다중노출로 몽환적 사진 손쉽게 찍는 방법?

붕어IQ 2013. 11. 13. 17:41
반응형

다중노출로 몽환적 사진 손쉽게 찍는 방법? 

여러 사진 사이트를 다니다보면 생각하지도 못한 멋진 사진들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instagram 역시 좋은 사진들을 보기 좋은 곳입니다. 오늘은 우연히 멋진 다중노출 사진들을 모아놓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렇게 다중노출 사진들을 보다보니 예전에 필름으로 다중노출을 찍기 위해 노출을 수동으로 설정하고 필름을 감지않고 다시 찍거나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해지는군요. 물론, 이후에 디지털카메라와 포토샵으로 좀 더 쉽게 표현을 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역시나 사진은 직접 겹쳐서 찍어봐야 재미난데 말이죠.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카메라도 좋아지고, 앱들이 오히려 더욱 손쉬운 방법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면에서는 가장 편리한 방법이라고 생각이 되는군요. 물론, 사진의 느낌을 보정하는 것도 앱이 더 편리하고 좋은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중노출의 사진들을 보고 있으면 나도 한번쯤 찍어보고 싶어지는 마음이 생깁니다.

찾아보시면 이미 다양한 앱들이 다중노출의 편집을 위해 준비되어 있기도 하지만, 오늘은 OS별로 각각 하나씩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iOS용으로는 Instablend가 괜찮더군요.

레이어별 선택과 지우기 등은 물론, 각각에 대한 보정도 제공해서 좀 더 섬세한 다중노출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사진들은 주로 이 녀석으로 정성들여 보정한 흔적들이 보이는군요.



안드로이드에서는 Double Photo가 일단 눈에 걸렸습니다.

일단 2장의 사진을 불러와 레이어로 다중노출 효과를 만들어주기는 하지만, 두 레이어에 단순히 필터만 조합되는 수준이고 유료를 선택해도 필터만 추가되는 정도의 기능입니다. 다중노출을 경험하기는 괜찮지만, 좀 더 본격적인 보정을 통해 느낌을 만들기에는 조금 아쉬운 면이 있더군요.


영감 넘치는 사진들을 보고 있으니 '나도 한번 도전?'이라는 생각이 드시지 않으시나요?

손쉬워진 방법이 있으니 한번쯤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