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martPhone + Tablet

G3 노크코드 후기, 설정에서 사용법까지 그리고 체험단 이벤트

붕어IQ 2014. 6. 2. 16:22
반응형

G3 노크코드 후기, 설정에서 사용법까지 그리고 체험단 이벤트


LG G3가 출시되고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G3에는 지프로2에서부터 적용되던 보안방식으로 노크코드가 그대로 이어졌습니다. G3 노크코드는 G2부터 호평받아온 UI인 화면을 터치해서 화면을 켜고 끄는 노크온의 발전형입니다. 터치하는 위치를 입력해두고 잠금화면을 해제하는 암호기능까지 추가한 기능이 바로 LG G3 노크코드입니다. G3 노크코드는 잠금화면에서 패턴이나 비밀번호를 꼭 걸어두고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새로운 보안 방안이 될 수도 있을 특징적인 UI입니다. G3 노크코드가 어떤 기능이며 어떻게 설정하면 되는지와 사용법까지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G3 노크코드 후기, 설정에서 사용법까지 그리고 체험단 이벤트




G3 노크코드, 설정법에서 사용법까지



일단은 LG에서 이해하기 쉽게 만든 스마트팁의 노크코드 설명을 살펴보겠습니다. 1분 30초 정도이니 부담없이 보시면 G3 노크코드에 대한 이해가 쏙쏙 되실 겁니다. G3 노크코드에 대해서 대략적인 이해가 되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G3 노크코드의 설정법과 주의점, 그리고 사용법에 대해서 천천히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G3, 노크코드, 후기, 설정, 방법


G3 노크코드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설정->화면->잠금화면->화면 잠금 선택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앞으로 G3 노크코드 이외의 잠금화면 설정도 여기에서 모두 진행하니 G3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위치를 잘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G3, 노크코드, 후기, 설정, 사용법


G3 노크코드를 설정하기 위해 잠금화면 설정에 들어가보면 기본은 슬라이드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겁니다. 여기서 4번째에 있는 노트 코드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G3, 노크코드, 후기, 설정, 사용법


G3 노크코드를 사용하기 위해 잠금화면 설정을 진행해보면 노크 코드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나오니 걱정없이 설정을 진행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한번쯤 읽어두면 좋으니 천천히 진행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G3, 노크코드, 후기, 설정, 사용법


G3 노크코드의 변화점이라면 3자리부터 8자리까지 노크코드를 입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지프로2때 처음 선을 보일 때는 2~8자리 코드였는데 이번에는 3자리 수부터 받아들이군요. 사실 2자리는 노크온과 겹치기도 하고 상대좌표 때문에 4가지 경우의 수만으로도 보안이 풀리는 단점이 있어서 아쉬웠는데, 이번에는 3자리부터 잡아주어서 보완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G3 노크코드 후기, 설정에서 사용법까지 그리고 체험단 이벤트


G3 노크코드는 위처럼 보이는 4칸에 순서대로 자신이 원하는 터치 순서를 정해서 입력해주면 됩니다. 중복도 가능하고 8자리까지 가능하니 자신만의 노크코드를 만들어 보시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듯 합니다. 다만 너무 많은 수의 터치는 매번 화면을 열기위해 힘들 수도 있으니 적당한 선에서 남들이 찾기 힘들 나만의 코드를 만드는게 요령이라고 생각됩니다.


G3, 노크코드, 후기, 설정, 사용법


이렇게 노크코드 입력을 마치고나면 PIN넘버를 입력하게 됩니다. 혹시나 까먹거나 터치 실수를 할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해서 비밀번호로 노크코드를 뚫을 수 있는 방법이죠. 노크코드의 보완적인 장치이며 이마저 까먹으면 곤란하기 때문에 자신이 평소에 주로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해두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PIN 넘버까지 설정하셨다면 G3 노크코드 설정은 끝났습니다. 이제 사용만이 남은 것이죠. G3 노크코드의 사용법은 간략한 동영상으로 대신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동영상으로 G3 노크코드 사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잠금화면 상태에서 자신이 만든 노크코드를 이용하여 손쉽게 잠금화면을 해제하고 홈화면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상대좌표만 인식하면 되기 때문에 입력되는 공간의 사이즈는 상관이 없습니다. 좁고 빠르게 넓고 여유있게 어느 것이든 상관이 없다는 것이죠. 그리고 동영상의 끝 부분에서도 살짝 보이지만, G3 노크코드는 단순히 잠금화면에서 노크코드를 이용해서 홈화면으로 진입해도 되니 자신의 활용에 맞춰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G3 노크코드와 함께 살펴보는 디자인 코드

G3, 노크코드, 후기, 디자인, 메탈릭, 헤어라인


G3 노크코드와 함께 정리하기에는 조금 아쉽지만, G3의 첫 글이다보니 디자인 코드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우선 전체적인 모습에서 5.5인치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도 최소의 공간을 갖추기 때문에 5.5인치 같지 않은 사이즈를 느끼게 됩니다. 여기다 LG가 G2부터 꾸준히 이어온 인체공학적 라운딩 디자인으로 그립갑 또한 확실히 살아있어 5.3인치급 그립감에 5.5인치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G3, 노크코드, 후기, 디자인, 메탈릭, 헤어라인


그리고 이번 G3가 출시되면서 컬러에서도 독특한 골드를 채택한 것은 또다른 의미를 가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국내에서는 우선 3가지 색상이 출시되었지만, 발표회를 통해 선보인 5가지 컬러로 확장될 가능성을 생각해봐야할 듯 합니다. 거기다 후면 배터리 커버를 단순한 플라스틱 마감이 아닌 헤어라인 디자인을 적용해서 메탈릭 느낌을 살려낸 것은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G3, 노크코드, 후기, 디자인, 메탈릭, 헤어라인


메탈릭 디자인은 G3의 라운딩 디자인과 결합하여 빛에 따라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여주기도 하며 독특한 느낌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중간에 들어있는 실제 메탈과 위화감도 없이 잘 어울리고 빛에 따라 헤어라인이 살아나고 변하는 모습은 분명 하나의 포인트가 되어 줍니다. 다만, 실제 메탈이 아니기 때문에 살짝 기스에 대한 염려가 따라오기는 하지만 그래도 디자인의 관점에서는 상당히 마음에 드는 요소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G3, 노크코드, 후기, 디자인, 메탈릭, 헤어라인


거기다 폰의 상단과 하단 전면에도 유려한 곡선을 접목하여 전체적인 라운딩의 느낌을 극대화하는 부분도 칭찬할만 합니다. 요소요소 다르게 적용된 라운딩이 전체적으로 심심하지 않고 보는 시점에 따라 달라지는 느낌의 차이를 만들어내기도 하니 말이죠. 이는 색깔별로도 많은 느낌의 차이가 있으니 선택하실 때 나름 고민되는 사항이 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G3의 디자인을 요약하자면 감성과 기능이 접목된 LG만의 색을 찾아가고 있다고 말해보겠습니다.



놓치면 안될 G3 체험단 이벤트, 제2회 LG Mobile 사진대전

G3, 노크코드, 후기, 체험단, 사진대전, 모바일


G3가 초반부터 많은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제2회 LG Mobile 사진대전이 펼쳐집니다. G3의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대전에 참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G3 체험단의 형태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사진대전에는 실제로 G3를 사용하면서 찍은 사진만 출품하면 되는 것이니 실질적으로 G3 카메라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죠. 그리고 사진대전 페이지에는 G3 체험단이라고 명시되지 않았지만 이번 이벤트가 대규모 G3 체험단의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음껏 응모하시면 됩니다. <G3 카메라 체험단, LG Mobile 사진대전 바로가기> 페이지에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관련글]
- 지프로2 노크코드/콘텐츠잠금 후기
- LG G3 티저, 방수부터 OIS와 노크코드까지 숨겨진 기능을 엿보다
- G2 노크코드 업데이트 방법 및 설정방법

"본 포스팅은 G3 체험단의 일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