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SmartPhone

스마트폰 무한정액제? 아직 결정된거 없어

붕어IQ 2010. 2. 5. 00:34
반응형


스마트폰의 데이터 요금제를 '무한정액제 요금제' 도입에 합의했다는 소식이 나왔으나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방송통신위원회는 4일, 정오이후부터 일부 언론에서 보도한 정부간의 데이터 무한정액제 요금제 도입에 대하여 합의했다는 소식에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물론 '무한정액제'요금 도입에 대한 노력이 진행중이지만, 도입이 아직 결정된 사항은 아니며, 무선인터넷 활성화를 위한 노력중의 하나로 무한정액제 도입을 위한 정책 유도가 진행중이라고 하였다.

 

이러한 무한정액제 요금제의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언론은 임채민 지식경제부 차관의 말을 빌어 '데이터 무한정액세 도입과 관련하여 방송통신위원회와 합의를 마친 상태'라고 보도하였으나, 아직 결정되지 않은 사항이 언론의 보도를 통해 공개되었다.

 

스마트폰의 데이터 요금에 관한 관심은 아이폰과 옴니아ll의 출시 이후 스마트폰의 보급이 일반 사용자들에게까지 가속화되면서 데이터요금 폭탄의 우려와 함께 증폭되기 시작하였으며, 자신이 선택한 요금제에 대한 확실한 이해가 요구되기도 하였다.

 

한편 KT는 아이폰을 사용한 인터넷접속 등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아이폰과 와이브로를 결합한 상품을 출시예정에 있으며, 5월에는 와이브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에그(egg)의 후속 모델인 egg2의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더불어 방송통신위원회는 요금제에 대하여 '요금은 사업자들 자율로 결정할 사안'이라고 전하였다.


<원문출처>





좀전에
스마트폰 데이터 무제한 쓴다..`무한정액제` 도입(종합)

라는 기사를 읽었는데, 곧바로 이런 기사가 뜨네요.
도대체 우리나라는 몇개의 정부와 몇개의 공신력 있는 매체가 있을까요?
아직까지는 결국 스스로의 판단력일 뿐인 것인가...

사업자 요금은 자율로 정할 문제인데, 세금은 왜 10%씩 꼬박꼬박 쳐 받아 드시는지... 쩝...
아이폰 개통하면서 뭐 세금 붙는다는 소리에 ㅅㅂ 밖에 안 떠오르더라니 -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