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SmartPhone

스마트폰 이용자 "안드로이드폰이 결국 이길 것"

붕어IQ 2010. 2. 6. 03:53
반응형



스마트폰 이용자 "안드로이드폰이 결국 이길 것" 커뮤니티 `마이미츠` 회원대상 설문조사
"안드로이드폰, 아이폰에 비해 다양성이 매력"


 스마트폰의 대표 주자 애플 아이폰과 구글 계열 안드로이드폰의 경쟁에서 결국 누가 이길까?

스마트폰 커뮤니티 사이트 `마이미츠(www.mymits.net)`가 이용자 74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안드로이드폰이 아이폰 보다 조금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지난달 19일부터 31일까지 마이미츠 사이트를 통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최후의 승자는 누가 될까?`란 질문에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설문 결과 안드로이드폰은 421명(56.89%), 아이폰은 319명(43.11%)이 손을 들어줬다.

이번 조사에서 아이폰이 승리할 것이라고 예측한 아이디 `CrossField`는 "아이폰은 안드로이드폰에 비해 자유도는 떨어지지만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고, 시장에서 이미지를 확고하게 구축한 만큼 승자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반면 아이디 `산수유`는 "아이폰은 다양성이 없는 만큼, 시간이 지날수록 그 매력이 떨어질 것"이라며 "안드로이드폰은 다양한 제조사에서 여러 가지 모델을 출시하며 구글이 가진 많은 서비스들의 활용이 가능하다"며 안드로이드 손을 들어줬다.

박정환 마이미츠 대표 운영자는 "모토로이를 비롯하여 어제 출시 발표회를 진행한 삼성전자의 SHW-M100S 등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사용자들의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원문출처>



안드로이드 폰들은 이제 많이들 나오기 시작하고,
애플은 "우리나라"에서는 이제 나온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이미 2년전 모델임을... 쿨럭;;;
6월에 4G용으로 아이폰이 새롭게 나오고 나서 다시 판단해봐야 할 문제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또한, 안드로이드 폰이라는게 OS를 기반으로 나누는 분류이고
아이폰은 단일 모델이 아닌가?
그렇다면 같은 OS 카테고리에 들어갈 윈도우 모바일과의 비교는 왜 빠졌을까? -ㅅ-;;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안드로이드 폰 vs 아이폰'이 아니라 특정모델 vs 아이폰 등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어느 영화에서 나오는 대사처럼,
"17대 1로 맞짱을 뜨셨어~" 를 날려야 할까? -ㅁ-;;
그건 반대로 생각하면 아이폰에 훈장을 달아주는 형세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아이폰이 자신들의 OS를 자신들의 디바이스에만 사용하기에 아이폰을 대명사로 사용했다손 치더라도,
비교 급부와 설문 자체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의문을 품어보게 하는 내용이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