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olumn

삼성 기어A 스펙과 라인업 예상

붕어IQ 2015. 8. 13. 06:30
반응형

삼성 기어A 스펙과 라인업 예상

삼성 기어A 스펙과 라인업 예상

8월 13일 언팩 행사를 앞두고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 더 기대를 모으는 제품이 코드명 오르비스(Orbis)로 알려진 삼성 기어A(Samsung Gear A)스마트워치입니다. 안드로이드웨어가 아닌 독자 OS 타이젠(TIZEN)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애플워치가 등장한 시점에서 어떤 경쟁구도를 만들어낼 지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기어A의 소식들을 언팩 행사전에 정리해보겠습니다.




삼성 기어A 스펙?

샘모바일의 소식에 따르면 개발을 위해 배포된 기어A의 SDK(개발자킷)를 통해 기어A 스펙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기어A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 원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360x360 해상도
  • 엑시노스 3472 듀얼코어(1.2GHz)
  • 말리400 MP4 GPU(450MHz)
  • 4GB 저장공간, 768MB RAM
  • 250mAh 배터리
  • 블루투스 4.1, 802.11 b/g/n(WI-DI)
  • GPS, 자이로스코프, 바로미터, 속도계, 심박센서
  • TIZEN OS

배터리의 실사용 범위가 궁금해지지만 그 외에는 빠지지 않는 스펙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기어A에게 하드웨어적인 스펙보다는 OS에서 보여줄 변화와 기능들에 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웨어 이외의 독자적인 OS로 스마트워치의 어떤 가능성을 보여줄 지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삼성, 기어A, 스펙, 사양, 예상, 루머, geara, specs


그리고 스펙에서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베젤에 휠을 두어 다양한 조그버튼으로 활용할 계획과 애플워치처럼 용두(crown)이 들어간다는 이야기도 있기 때문에 스펙 이외의 디자인과 디자인이 만들어내는 새로운 사용성에도 관심을 가져볼만 합니다.




삼성 기어A 라인업?

삼성, 기어A, 스펙, 사양, 예상, 루머, geara, specs, model, 라인업, 코드명


역시나 샘모바일을 통해서 알려진 바로는 SM-R720, SM-R730, SM-R732의 세가지 모델이 준비되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에서는 순서대로 Orbis S1, Orbis S2, Orbis Classic이라는 코드네임으로 불리고 있구요.



삼성, 기어A, 스펙, 사양, 예상, 루머, geara, specs, model, 라인업, 코드명


기어A의 3가지 모델과 스펙, 그리고 디자인에 대한 루머를 생각해보면 몇가지 추측이 가능해집니다. 우선 넘버링에서 알바벳의 차이없이 숫자만 다르다는 점입니다. 이것은 TIZEN OS를 동일하게 사용하면서 스펙의 대동소이한 차이를 만들어내거나 디자인의 차이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삼성, 기어A, 스펙, 사양, 예상, 루머, geara, specs, model, 라인업, 코드명삼성, 기어A, 스펙, 사양, 예상, 루머, geara, specs, model, 라인업, 코드명


R은 Round를 의미할 수 있기 때문에 전부 원형으로 출시할 가능성이 높고 720과 730은 사이즈의 차이를 만들어낼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애플워치가 사이즈의 차이를 두는 것처럼 2가지 사이즈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SM-R730과 SM-R732에서의 차이인데, 코드네임을 생각해보면 클래식이 붙은 732는 디자인의 차별화를 둘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아날로그 시계다운 디자인을 예상해보기도 하는데, 그 요소로 위에서 이야기했던 베젤 조그와 용두의 차이를 떠올려볼 수 있습니다. 730에서는 베젤조그를 732에서 용두를 사용한다면 어떨까요?



[관련글]

- 충분한 매력으로 무장한 갤럭시s6, 갤럭시 s6 엣지 - 삼성 언팩 2015 참관기

- 삼성 언팩 2014 EP2 요약, 혁신과 도전 사이

- 혁신보다 현상이 남았던 애플이벤트 - 맥북, 애플워치 요약
- 애플페이, 새롭지 않은 기술이라고? 가장 큰 혁신은 경험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