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Life

전기면도기 필립스 9000 시리즈 후기, 건식/습식 면도비교

붕어IQ 2015. 9. 21. 07:00
반응형

전기면도기 필립스 9000 시리즈 후기, 건식/습식 면도비교


<그루밍족 잇아이템 추천, 필립스 전기면도기 9000 시리즈 후기>글에서 필립스 전기면도기 9000 시리즈의 디자인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립스 9000 시리즈의 실제적인 면도 성능을 확인해보기로 하겠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일주일 가량 수염을 길러놓고 시작했습니다. 필립스 9000 시리즈의 트리머, 건식면도, 습식면도 성능을 실제 면도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면도기 필립스 9000 시리즈 후기, 건식/습식 면도비교




필립스 9000 시리즈 트리머의 활용


필립스 9000 시리즈를 이용해서 면도를 요래조래 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면도방식은 습식면도이기 때문에 마지막에 습식을 진행하기로 하고 수염을 아껴가며 진행할 예정입니다. 중간에 아수라 백작이 튀어나올 수 있으니 스크롤에 유의 부탁드립니다.




우선은 필립스 9000 시리즈 면도 테스트를 위한 샘플입니다. 일주일 기르는 사이 좀 지저분해서 볼 쪽의 수염만 조금씩 면도하였습니다.




트리머를 장착했습니다. 스마트클릭 방식이기 때문에 손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속칭 바리깡의 기능을 하지만 트리머라고 불러보겠습니다. 보통은 구렛나루를 다듬기도 좋지만 수염을 좀 더 기르면 선을 타기에 좋아집니다.





트리머로 작업하기에는 조금 애매한 길이의 수염이고 아직 적응되지 않아 한방에 처리가 되지는 않는군요.




필립스 9000 시리즈 트리머로 턱선을 좀 다듬고 구렛나루를 정리해봤습니다. 구렛나루 정리에는 확실히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고 선 타기는 저에게는 조금 길이가 애매한 느낌이네요.




필립스 9000 시리즈 건식면도기로 활용


이번에는 트리머를 면도헤드로 교체하고 건식면도기로 활용해보겠습니다. 당연하겠지만 건식면도를 할 때는 면도기나 피부에 수분이 없는 게 좋습니다.





조금 어색했던 트리머보다 확실히 마음 편하게 면도를 할 수 있군요.




사진으로 볼 때 얼굴의 좌측을 필립스 9000 시리즈으로 건식면도를 한 결과입니다. 면도기를 좀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기면도기를 사용하기 참 애매한 길이이기도 합니다. 딱 절반을 맞춰 비워내지 못했지만 비교하기에는 충분할 듯 합니다.




수염이 굵고 길었기 때문에 중간 세척을 한번 해줬습니다. 어차피 다음은 습식면도이니 상태 좋게 가보겠습니다.




필립스 9000 시리즈 습식면도기로 활용


습식면도를 하려고 쉐이빙폼을 열었더니 뭔가 아쉬운 정도로 남아더군요. 이미 수염을 반쯤 잘라놓은 상태라 슈퍼에 사러 갈 수도 없는 상황... 그래서 오늘의 습식면도는 비누로 해보겠습니다.




확실히 습식 면도가 시원하고 부드럽긴 하군요. 수염이 긴 상태여서 세척 한번하고 화장실에서 거울 보며 마무리 했습니다.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면서 습식면도로 기분 좋게 면도하는 재미를 솔솔 알아가는 중이기도 합니다.




사진에서 보여지는 얼굴 좌측면이 건식면도이고 우측면이 습식 면도입니다. 어느 쪽이 좀 더 깔끔하다는 비교는 필요없을 듯합니다. 개인의 취향이나 상황에 맞춰 편리하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물론 면도 결과는 만족스럽습니다.




필립스 9000 시리즈는 자극이 없는 편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면도 후에는 애프터쉐이브나 토너로 마무리했습니다. 면도기 때보다 매끈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군요.




물세척으로 손쉽게 깔끔하게 관리


처음 샘플 수염들을 보면 알겠지만 평소보다 꽤나 많은 양의 수염을 면도했기 때문에 필립스 9000 시리즈를 세척해주기로 했습니다. 가볍게 헤드 부위를 분해하고 흐르는 물에 스슥스슥 해주기만 해도 세척이 끝납니다.




면도날과 면도망도 역시나 흐르는 물에 스슥스슥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실제로 걸리는 시간이 얼마 되지 않고 분해와 조립이 간단하기 때문에 저는 평소에 자주 물세척을 해주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립스 9000 시리즈 총평


수염이 굵고 뻣뻣한 편이고 빨리 자라기 때문에 개운한 면도를 위해 전기면도기를 피해왔습니다. 하지만 필립스 전기면도기를 만나면서 저에게 맞는 전기면도기를 찾게 되었고 특히 습식면도는 주위에 추천하고 싶은 기능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욕실에 필립스 9000 시리즈를 항상 비치해두고 있기도 합니다.




필립스 9000 시리즈의 깔끔한 면도 성능과 여행용 잠금, 한 시간 충전에 50분 사용 배터리는 여행이나 취재 시 큰 도움이 되기도 했습니다. 지난 6월 대만으로 3박 4일 취재를 다녀오는 동안에도 충전 없이 버텨낼 정도였으니 말이죠.


필립스 9000 시리즈는 8방향 면도헤드의 움직임과 특허 받은 면도날로 면도 품질을 보여주었고 방수 등으로 일상과 여행에서도 충분한 사용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필립스 9000 시리즈는 홈페이지 제품정보(바로가기)에서 좀 더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 그루밍족 잇아이템 추천, 필립스 전기면도기 9000 시리즈 후기

- 필립스 전기면도기 후기, 매끄러운 밀착면도 필립스 7000 시리즈 면도기


저는 위 필립스 9000 시리즈 면도기 상품을 추천하면서
㈜필립스코리아로부터 해당 제품을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