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umor+

유출로 본 갤럭시노트6 스펙과 특징 예상

붕어IQ 2016. 4. 19. 07:00
반응형

유출로 본 갤럭시노트6 스펙과 특징 예상

유출로 본 갤럭시노트6 스펙과 특징 예상

이번에도 갤럭시S7의 완전체가 될까? 갤럭시노트6 스펙이 슬슬 유출되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소문은 이미 돌고 있었지만 이번에는 갤럭시노트6로 예상되는 CPU-Z 스크린샷이 등장했습니다. 아직까지는 테스트 중인 모델들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대략적인 그림을 그려볼 수 있을 정도의 정보는 공개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6, 갤럭시S7을 보완하다?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이야기하면서 지인들과는 완전체라는 표현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같은 해에 출시된 갤럭시에서의 아쉬움 점들을 보완해서 내놓으면서 S펜과 같은 노트 시리즈만의 독보적인 강조 포인트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번 갤럭시노트6도 갤럭시S7의 단점들을 보완하고 S펜을 강조하는 형태를 가질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6, 노트6, 스펙, 출시일, 특징

이런 가운데 갤럭시노트6로 추정되는 기기의 CPU-Z 사진이 폰아레나(원문가기)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스펙을 담고 있는 스크린샷입니다. 명확히 갤럭시노트6라고 단정하기는 어렵지만 디스플레이 사이즈나 갤럭시S7보다 높은 스펙을 보여주는 부분에서 갤럭시노트6로 추정해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6로 추정되는 기기의 스펙을 살펴보면 갤럭시 S7과 같은 엑시노스8890, 5.8인치 QHD 디스플레이, 6GB 램, 32GB 메모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보여지는 수치상으로는 램의 변화가 눈에 띌 뿐입니다. 갤럭시S7에서 4GB 메모리를 사용했지만 6GB로 늘린 것은 커진 디스플레이와 S펜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삼성페이나 다른 기능의 추가적에 대한 가능성을 생각해볼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갤럭시노트6, 노트6, 스펙, 출시일, 특징

AP 부분에서는 노트들이 그 해에 나온 AP를 이용하면서 클럭을 조율하는 등으로 맞춰왔기 때문에 이번에도 엑시노스 8890은 변동이 없을 듯 합니다. 다만 스냅드래곤 820을 사용하는 지역에서 스냅드래곤 823을 사용할 수도 있다는 루머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루머들을 기다려볼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갤럭시노트6의 예상 특징은?

갤럭시노트6, 노트6, 스펙, 출시일, 특징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갤럭시 시리즈의 특징을 기본적으로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갤럭시노트6의 특징들은 갤럭시S7을 살펴보면 예상하기 쉽습니다. 거기다 갤럭시S7도 갤럭시S6의 외형적인 변화보다 내실을 갖추었던 변화라는 점을 주목해볼만 합니다.



갤럭시노트6, 노트6, 스펙, 출시일, 특징

갤럭시노트6는 갤럭시노트5에 비해 IP68 방수와 마이크로SD 슬롯을 가질 것을 쉽게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S펜이 포함되어 좀 더 복잡해지는 구조 때문에 방수에 대한 의문이 생기기도 하지만 일단 기대를 해볼만 한 특징입니다.



갤럭시노트6, 노트6, 스펙, 출시일, 특징

S펜의 경우는 갤럭시노트5와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이미 펜압이나 UI등에서 차별점을 만들기 힘들 정도까지 발전 시켜버렸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역시나 갤럭시S7의 컨셉으로 생각되는 내실강화를 떠올려보면 큰 변화보다 디테일을 높이는 작업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노트6, 노트6, 스펙, 출시일, 특징

개인적으로 갤럭시노트6에 관심을 가지는 부분은 카메라입니다. 갤럭시S7에서 왜곡현상이 지속적으로 이슈가 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과연 어떻게 처리를 할 지가 주목됩니다. 변화는 하드웨어 스펙보다는 램을 이용한 좀 더 독특한 기능들이 추가되지 않을까? 라고 예상해보게 됩니다.


아직까지 명확한 갤럭시노트6 발표일이나 가격에 대해서는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이번 CPU-Z 유출로 대략적인 스펙과 흐름 정도만을 예상해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제 슬슬 시작된다고 생각하면서 앞으로 유출될 소식들을 따라가보면 재미있을 듯 합니다.


[관련글]

-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미리 만나는 방법! 사전예약/인증샷 이벤트까지!

- 삼성 갤럭시 언팩으로 본 갤럭시S7 S7엣지 스펙 및 특징

 - 갤럭시 S7 스펙 예상과 렌더링 이미지 정리

- 갤럭시노트5 무선충전기, 고속충전 충전속도 비교

- 갤럭시노트5 6가지 관점에서 첫인상, 간략후기와 올레구입 혜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