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PC+

샤오미 기계식 키보드가 5만원?

붕어IQ 2016. 10. 19. 07:00
반응형

샤오미 기계식 키보드가 5만원?

샤오미 기계식 키보드가 5만원?

샤오미가 얼마전 샤오미 노트북을 만들어내더니 이번에는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사실 샤오미 블루투스 키보드는 이미 있어왔지만 이번에 펀딩에 들어가는 제품은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샤오미가 만드니 가격부터 궁금해지는데요. 일단 299위안(약5만원)이라는 가격부터 체크하고 살펴보겠습니다.



5만원, 87키, TTC적축, 깔끔한 LED

샤오미, xiaomi, 기계식, 키보드, 가격, 기능, 적축, ttc

5만원, 87키(텐키리스), TTC적축, LED, 샤오미 기계식 키보드를 보면서 든 키둬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3가지는 상당히 궁금해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87키는 현재 사용하고 있기도 하고 자세를 생각해보면 더 몸에 맞아서 계속 사용중입니다. 87키의 레이아웃 기본을 잘 지키고 있어서 더 궁금해지기도 하는군요.


샤오미, xiaomi, 기계식, 키보드, 가격, 기능, 적축, ttc

샤오미 기계식 키보드에서 가장 궁금한 것은 TTC 적축입니다. 사실 무접점정전식을 제외하고는 청축을 가장 선호하는 입장에서 적축만 내놓는 것이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TTC축이 마우스 축을 만들던 회사에서 만든다고해서 관심이 가기는 합니다.


샤오미, xiaomi, 기계식, 키보드, 가격, 기능, 적축, ttc

샤오미 기계식 키보드의 만듦새는 좋아보입니다. 940g의 무게이고 하판은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반발력이 있기 때문에 보강판이나 하판이 필요해서 무게는 조금 감수해야 합니다. 큰 키들도 스프링 등으로 처리하지 않고 보조축을 사용하는게 눈에 들어오는군요.


샤오미, xiaomi, 기계식, 키보드, 가격, 기능, 적축, ttc

다만 조금 아쉬운 것은 스텝스컬쳐가 적용되지 않고 심플하게 6도까지 각도를 옮기는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각도를 높이고 사용하는 입장에서 어떤 느낌일 지 궁금하기도 하고 스텝스컬쳐가 아무래도 손가락의 이동이 편리하긴 하긴 때문이죠.


샤오미, xiaomi, 기계식, 키보드, 가격, 기능, 적축, LED

다음은 LED 백라이트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키보드에서 크게 신경을 두지 않는 부분이지만 은근히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선호하시는 분들이 있으니 잘 살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기본이 화이트 베이스였지만 은은하게 조명을 밝히니 반전된 느낌이 깔끔해서 좋아보입니다.


샤오미, xiaomi, 기계식, 키보드, 가격, 기능, 적축, 스펙

사이즈와 재질 등은 상세 스펙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샤오미, xiaomi, 기계식, 키보드, 가격, 출시일, 주문, 구매

샤오미 사이트(바로가기)에서 펀딩 형태로 진행중이고 11월 29일 출시 예정입니다. 가격이 일단 299위안(약 5만원)이라 샤오미스럽지만 국내에 유통되면 어느 선에서 가격이 책정될 지 궁금해지는군요. 키보드 좋아하는 입장에서 궁금해지고 아마 경험을 해보게 될 것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관련글]

- 토프레 리얼포스 87u 후기, 타건 동영상

- 기계식 키보드 흑축 후기, 레오폴드 FC300R

- 제닉스 기계식 키보드 추천, 기본기 좋은 스콜피우스 M10TFL

- 샤오미 선풍기 가격과 특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