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Use - Apps

아이폰 아이패드 동영상 넣기, 아이튠즈는 어렵지 않다

붕어IQ 2016. 11. 28. 07:00
반응형

아이폰 아이패드 동영상 넣기, 아이튠즈는 어렵지 않다

아이폰 아이패드 동영상 넣기, 아이튠즈는 어렵지 않다

최근 주변의 지인들에게 연달아 질문을 받았습니다. 각각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동영상을 넣고 싶다는 질문이었습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은근히 자주 질문을 받았던 것 같아서 아이폰과 아이프대 동영상 넣기를 한번 정리를 해봤습니다. 안드로이드도 동영상을 옮기려면 연결을 하고 폴더에 파일을 옮기듯 아이폰과 아이패드도 아이튠즈에서 파일을 그냥 집어 넣어주면 됩니다. 한번 따라해보겠습니다.



아이튠즈? 어렵지 않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동일한 방법이지만 둘 다 공통점은 아이튠즈(iTunes)와 서드파티 동영상 앱이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아이튠즈는 아이튠즈 설치(바로가기)에서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되고, 동영상 앱은 파일 쉐어링믈 지원하는 앱이면 자신이 좋아하는 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PlayerXtreme을 주로 사용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동영상 넣기, 동영상, 아이튠즈, 방법

아이튠즈와 동영상 앱을 가지고 있다면 이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PC에 연결해주겠습니다. 그리고 아이튠즈를 실행해 아이폰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의외로 아이튠즈를 실행하지 않은 분들이 있어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관리 페이지를 찾지 못하기도 하더군요.


아이폰, 아이패드, 동영상 넣기, 동영상, 아이튠즈, 방법, 팁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관리 화면이 나타나면 Apps 항목을 찾아갑니다. 이제 File Sharing을 찾아야 합니다. Apps 항목을 누르면 설치된 앱들과 화면만 보이기 때문에 어리둥절할 수 있습니다. 화면의 스크롤을 내려보면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File Sharing에는 설치된 앱들 중 아이폰의 내부공간을 활용하는 앱들이 나타납니다. 응용해서 뷰어 엡에 PDF를 넣거나 오피스 파일에 직접 파일을 옮길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동영상 넣기, 동영상, 아이튠즈, 방법, 팁

File Sharing에서 동영상 앱을 선택합니다. 앱이 사용하고 있는 파일들이 나타나는데 동영상 앱에 동영상이 없다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측 하단의 add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아이폰 동영상 넣기할 파일들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드래그로 끌어 넣어도 되니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동영상 넣기, 동영상, 아이튠즈, 방법, 팁

이제 아이폰에서 해당 동영상 앱을 실행시켜보면 아이튠즈에서 밀어넣어준 동영상 파일들이 보일 것입니다. 즐감하시면 됩니다.


주변에 은근히 아이튠즈를 싫어하거나 사용하기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천천히 따라하면서 한번만 해보면 어렵지 않습니다. 필요할 때 하나씩 익혀가면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

-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숨겨진 기능 마크업으로 사진 편집

- 아이폰 팁? 애플이 알려주고 싶은 꿀팁은 뭘까?

- 아이폰 기본어플 삭제와 복원 방법

- 아이폰 지문인식 설정 팁, 등록된 지문 쉽게 찾기

- 아이폰 이모티콘 잘 사용하는 2가지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