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Life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 더 강해진 무선청소기의 끝판왕

붕어IQ 2017. 9. 27. 07:14
반응형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 더 강해진 무선청소기의 끝판왕

다이슨(DYSON)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브랜드입니다. 모든 제품들이 유명하고 특히 무선청소기의 대명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평소 제가 가진 물건들에 관심을 보이지 않던 어머니께서도 광고에서보니 이거 좋아보이더라 하시며 유일하게 탐낸 물건이기도 합니다. 다이슨 V8을 이용해보며 이미 독보적인 성능과 편의를 경험하고 있었는데, 더 강력해진 힘으로 돌아왔다고 해서 신제품 발표회를 다녀왔습니다.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DYSON V8 Carbon Fibre)를 살펴보겠습니다.



제임스 다이슨 철학은 끊임없는 개발

다이슨의 제품이 유명하고 사용해본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소문이 나는 이유는 창업주인 제임스 다이슨 철학이 계속해서 살아있기 때문입니다. 기술을 사용자들의 일상과 편리에 기여하는 것. 그 기술을 위해  끊임없는 투자와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의 결과물인 것이죠.


다이슨은 개발비에만 25억 파운드 (약 4조원)에 해당하는 비용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다이슨만의 기술이 생겨나고 남다른 이유가 설명되는 듯 합니다. 실제로 제품을 사용했을 때 다이슨이 왜 다이슨인지 느껴지는 것이 납득되기도 하더군요. 다이슨 정신은 <왜 무선청소기는 다이슨(DYSON)일까? V8으로 만나보는 진짜의 힘>글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더 강해져서 돌아왔다 V8 카본 파이버

이제 본격적으로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의 설명을 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이미 다이슨의 명성과 함께 제품의 성능을 몸소 경험해봐서 그런지 신제품의 특징들이 더 기대되더군요.


기존 V 시리즈들의 특징들을 간략히 설명해줍니다. 사용 시간과 흡입력이 점점 좋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8이 가장 강력한 115AW인 것을 주목해두기로 합니다.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는 155AW(Air Watt)로 기존 V8에 비해 30% 더 강해진 흡입력을 가지고 있으며 지금까지 다이슨 무선청소기 제품 중 가장 강력한 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가 더 강력해질 수 있는 이유는 역시나 다이슨만의 디지털 모터 V8이 있기 때문인데, 모터 개발에만 3억5천 파운드 이상을 투자하고 240명 이상의 다이슨 엔지니어들이 디지털 모터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이슨만의 2중 래디얼 싸이클론 기술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무선청소기와 다르게 강력한 싸이클론 효과를 통해 먼지가 뭉치거나 막히지 않기 때문에 99.97%까지 먼지를 빨아들일 수 있고 0.3마이크론 압자까지 잡아낼 수 있기 때문에 미세먼지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의 흡입력은 연기를 빨아들이는 시연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자가 아주 고운 연기마저 놓치지 않고 쉼 없이 흡수하는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의 흡입력은 단순히 모터의 힘만으로는 가능하지 않은 것이죠.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은 단순히 힘만 강한 것이 아니라 강한 힘을 꾸준히 발휘한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한번 완충으로 40여분의 사용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그 시간동안 동일한 힘을 유지하는데요. 압축된 수조에서 물을 빨아 올리는 시연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을 작동하는 동안 물의 수위가 일정하게 유지되더군요.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의 강력한 흡입력과 청소 능력은 다양한 이물질과 환경에서도 강력한 능력을 발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타일 사이의 흠에 끼여있는 고운 입자의 이물질까지 말끔하게 흡입하더군요. 보통 시연 구간이 한 줄 정도인 것에 비해 이번에는 동일한 코스를 2개 설정해서 강력한 힘이 계속해서 유지된다는 것도 함께 보여주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카본 파이버 필라멘트가 적용된 소프트 롤러헤드로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이물질을 효율적으로 제거하는 모습을 시연했습니다. 유리면을 이용해 아래에서 작동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다이슨의 V8 카본 파이버에 대한 자신감이 엿보이기도 했습니다.


마지막 시연으로 이물질을 좀 더 확인하기 좋게 형광물질을 이용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미니 모터 헤드로 침대 시트를 청소하는 장면입니다. 평소 직접 눈으로 잘 보이지 않아서 모아놓은 먼지와 이물질만으로 확인해야 했었는데 이렇게 시연을 하니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에 대한 믿음이 커지더군요.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의 다양한 툴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서 좋기도 하더군요. 거기다 이번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에는 플렉시 크레비스 툴과 익스텐션 호스가 있어 관심이 갔습니다. 크레비스 툴을 이용하면서 조금 각진 구석을 공략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로는 모든 구석구석 공략이 가능할 듯 합니다.


신제품 발표회장에서 만난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는 이미 강력한 V8을 한번 더 진화시켜 강력한 힘을 갖추었고 기존에 가졌던 사용시간과 흡입력 유지등의 장점을 고스란히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거기다 작지만 큰 차이를 보여줄 몇몇 툴의 추가로 관심을 높여주더군요. 기회가 되면 실제로 사용해보며 차이점과 장점들을 경험으로 담아 전해드리겠습니다.


[관련글]

- 다이슨 V8 플러피의 다양한 툴로 함께한 자동차 실내세차

- 미세먼지, 꽃가루를 위한 남자의 무선청소기. 다이슨 V8 플러피 후기

- 왜 무선청소기는 다이슨(DYSON)일까? V8으로 만나보는 진짜의 힘

- 디자인 공모전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 한국 진출

- 미세먼지 잡는 다이슨 진공청소기 DC62, 무선청소기 DC48, 날개없는 선풍기 에어멀티플라이어 체험기

본 글은 리뷰를 위해 다이슨으로부터 제품을 무료증정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