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IT Acc

전용 거치대가 빛나는 블루투스 멀티키보드 로지텍 K375s 후기

붕어IQ 2018. 4. 4. 12:00
반응형

전용 거치대가 빛나는 블루투스 멀티키보드 로지텍 K375s 후기

최근 주위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기 위해 여러가지 블루투스 키보드를 경험해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부담없이 접근이 가능하고 블루투스와 USB 유니파잉 연결로 3대까지 손쉽게 오가는 로지텍 K375s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K375에 s가 붙어 전용 거치대가 추가된 제품입니다.



멀티키보드의 맛을 살려주는 전용거치대

로지텍 K375s의 패키지를 살펴보겠습니다. 풀사이즈 키보드로 마우스와 콤보를 이루는 제품에 비해 전용 거치대와 콤보를 이룬 것이 특이합니다. 그런데 이게 참 마음에 들더군요.


이지 스위칭 버튼을 활용해서 USB 유니파잉과 블루투스로 3대까지 연결이 가능하고 손쉽게 전환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블루투스만 지원하는 키보드에 비해 유니파잉이 있다는 것은 데스트탑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꼭 챙기는 부분입니다.


구성품은 로지텍 K375s 본체, 전용 거치대, 유니파잉 수신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K375s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전용 거치대였습니다. 투톤으로 깔끔하게 디자인된 모습이 좋고 실제로 다양한 사이즈의 스마트 기기를 거치해두고 사용하기 좋게 만들어졌습니다.


케이스를 낀 채로 아이폰7을 거치해 본 모습입니다. 거치 되는 각도도 실제 키보드로 타이핑하기 좋은 각도이며 안정적이고 거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제 K375s의 본체를 살펴보겠습니다. 공간의 활용을 잘 살린 풀사이즈 키보드로 이지 스위칭에 활용되는 F1, F2, F3키는 투톤으로 처리해 감각을 살렸습니다.


뒷면은 평범하고 배터리 수납 부위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AAA 배터리 2개를 이용하며 최대 2년이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블루투스로 사용하며 배터리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았도 좋을 듯 합니다.


K375s의 레이아웃을 좀 더 꼼꼼히 살펴보겠습니다. 이지 스위칭을 담당하는 F1, F2, F3 버튼은 투톤으로 마감됐을 뿐만 아니라 아래에 LED가 위치하고 있어서 페어링과 스위칭 되는 동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만이 아니라 macOS와 iOS에도 쉽게 대응할 수 있도록 키를 구분해주고 있는 꼼꼼함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지 스위칭을 손쉽게 사용하기 위해 노트북처럼 fn의 우선순위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평소는 이지스위칭 fn + F1, F2, F3를 사용하는 설정이 우선입니다. 설정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우측 하단에도 fn키를 큼직하게 배치해서 바뀐 설정에서도 fn+1, 2, 3으로 이지 스위칭의 사용이 편리합니다.


펜타그래프 방식으로 소음이 적고 가벼운 타격감이 특징입니다. 평소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도 문제없고 익숙한 펜타그래프의 키감을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실제 타이핑 동영상을 봐도 알겠지만 무난하지만 가볍고 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키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볍지만 잘 구분된 키캡 덕분에 기분좋은 타이핑이 가능했습니다.


데스트탑과 아이폰7에 우선 유니파잉 수신기와 블루투스로 페어링을 걸어봤습니다. 이지 스위치 버튼만 누르고 있으면 페어링이 되어 손쉽게 설정 및 전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장점은 넷플릭스를 시청할 때인데, 데스크탑에 무선으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쇼파에 앉아 다음 화 보기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가볍기까지 해서 꿀맛이더군요. 당연히 넷플릭스를 보면서 카톡이 오면 스마트폰으로 타이핑하기보다 K375s를 이용해서 채팅도 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했습니다. 스마트폰 타이핑보다 확실히 키보드를 이용하는게 빠르고 효율적이었습니다.


다음은 거실에서 간단한 메모 작업을 할 때도 상당히 유용했습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에 각각 페어링을 걸어두고 하나는 카톡, 하나는 메모를 진행하니 간단한 작업은 노트북을 이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였습니다.


기본기 탄탄하며 부담없는 가겨대를 보이는 K375s.

이지 스위칭으로 멀티키보드로 3대의 스마트 기기를 손쉽게 오가며 다양한 활용을 제안하는 모습이 마음에 들더군요. 특히 사무실에서 전용 스탠드와 함께 사용하기에 참 좋겠다는 생각이 스치더군요.


이 외에 로지텍의 다양한 멀티 블루투스 키보드는 아래의 후기를 통해 비교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3대를 오가는 멀티 키보드, 로지텍 K780 블루투스 키보드의 장점들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480으로 카카오톡 몰래하는 법

일상에서 편리한 로지텍 무선키보드, 무선마우스 콤보 3종 비교 1탄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