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KT talker 4th

KT에서 데이터를 나누는 방법, Y데이터박스와 패밀리박스 살펴보기

붕어IQ 2018. 5. 28. 07:00
반응형

KT에서 데이터를 나누는 방법, Y데이터박스와 패밀리박스 살펴보기

통신사를 KT로 이용하면서 조금 높은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혜택 때문에 선택해서 쓰지만 개인적인 사용습관에 비해 데이터가 많이 충전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족들을 중심으로 데이터를 나눠쓰고 있는데요. 의외로 KT에서 얼마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Y데이터박스를 잘 모르고 있는 듯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물론, 기존에도 이용하던 패밀리박스도 다시한번 설명 드리겠습니다.


Y데이터박스, 1:1은 물론 데이턱으로 그룹에도 활용

Y데이터박스는 KT에서 얼마전부터 실시하고 있는 서비스로 매월 2,000MB까지 자신의 데이터를 KT 사용자와 나눌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나눠 쓸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데이터 선물하기로 1:1로 데이터를 나눠주는 방법입니다. 사용법이 쉽기 때문에 저도 매월초에 형들에게 데이터를 1000MB씩 나눠주고 있습니다.

데이턱은 1:다수를 상대로 데이터를 나눠쓰는 방법입니다. 특정인 없이 다수에게 100MB 나눠주는 방법으로 카톡방이나 그룹에서 데이터를 나눠쓰기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딱히 그룹에서 데이터를 나눌 일이 없어서 주로 데이터 선물하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다렸던 서비스라 시작되자마자 이용했고 약 3개월 동안 큰 형과 작은 형에게 매월 1000MB씩 보내주고 있습니다. 전용 앱에서 내 데이터를 아래로 끌어내리고 전달할 용량과 대상만 선택하면 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상대도 Y데이터박스 앱을 이용해야 하고 한 번 데이터를 보내면 10분 후에 다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하셔야 할 듯 합니다. 형들도 앱을 설치하고는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이 조금 여유 있는 분들은 주변에 Y데이터박스를 소개해주고 앱을 설치해 필요할 때 서로 나눠쓰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Y데이터박스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 안드로이드iOS)


그 외에도 Y데이터박스를 이용하면 데이터 관리는 물론 KT의 다양한 데이터 관련 서비스도 손쉽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6월 10일까지 Y데이터박스에 가입하고 이벤트 페이지(바로가기)에서 응모하면 월레스와 그로밋의 아드만 전시회 초대권도 받을 수 있으니 기회를 놓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족끼리는 패밀리박스!

Y데이터박스가 가족 이외에 Y데이터박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해서 편리해졌습니다. 하지만 기존부터 가족끼리 데이터를 나눠쓰고 혜택이 좀 더 풍족한 패밀리박스도 있으니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가입 절차에서 가족을 증빙하는 과정이 있어서 조금 번거롭고 혜택 범위가 가족으로 한정 되지만 한 번 가입해두면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모두 분가한 형제들은 가입이 번거로워 Y데이터박스로 나눠주고 패밀리박스에는 매월 1000MB씩 담아두고 있습니다. 아버지와 어머니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저는 주로 데이터를 담아두는 용도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어른들께서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지 않으시고 집에서 주로 와이파이를 이용하시지만 종종 데이터가 부족할 경우가 발생하면 데이터를 꺼내서 충전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항시 사용을 위한 용도보다는 부모님들을 위한 상비용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패밀리박스는 매월 다양한 포인트는 물론 KT 와이파이 이용권도 매월 발행됩니다. 매월 사용할 일은 잘 없습니다. 하지만, 종종 많이 움직여야할 때는 종종 유용하게 활용하는 이용권입니다.


KT에서는 5월 31일까지 패밀리박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아드만 전시회 초대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그리고 블루캐니언 입장권(1인 4매), 휘닉스 평창 1박(1인 1매) 추첨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둘 다 이벤트 페이지(바로가기)를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KT에서는 패밀리박스를 통해 가족들만 데이터를 나눠 쓰다가 얼마전부터 Y데이터박스가 실시되어 데이터를 나눠쓰기 한층 좋아졌습니다. 유용한 서비스는 잘 알아뒀다가 가족은 물론 연인, 친구, 모임 등 기분좋게 나눠쓰시면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

비싼 요금제? 따져보면 실속있는 KT LTE 데이터선택 87.8 요금제

올레 패밀리박스로 가족끼리 kt 데이터와 포인트를 알뜰하게!

kt 공시지원금과 요금할인 한눈에 확인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