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umor+

아이패드 프로 2018 예상 스펙, 가격, 출시일은?

붕어IQ 2018. 10. 17. 12:00
반응형

아이패드 프로 2018 예상 스펙, 가격, 출시일은?

아이폰XS, 아이폰XS MAX, 아이폰XR, 애플워치 시리즈4의 발표가 있었고 하나씩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남은 제품은? 아이패드 프로죠. 아이패드 프로 2018은 10월말에 발표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다양한 루머들이 등장하고 있는데 applehub를 통해 스펙과 가격 정보가 정리되어 나왔습니다. 아직까지 루머의 수준이지만 참고해둘만한 점들이 있어 참고로 정리해보겠습니다.


홈버튼 없는 엣지투엣지, USB-C 포트에 주목

applehub릁 통해 정리된 아이패드 프로 2018의 스펙과 가격입니다. 기존에 알려진 내용과 크게 달라진 내용은 없어보입니다. 홈버튼 없는 엣지투엣지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노치도 없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스펙에서 살펴볼 몇가지는 애플펜슬2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아직 애플펜슬2에 대한 루머들만 있고 명확한 발표가 없지만 아이패드 프로2를 위한 새로운 장점이 되어줄 듯 합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차이는 USB-C 포트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아직 루머 수준이긴 하지만 애플의 상징(?)이었던 라이트닝이 아닌 USB-C를 이용한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악세사리들이 한번 격변을 겪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아이패드에서도 3.5mm 오디오잭이 사라질 지 모르겠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이미 사라졌지만 아이패드에서는 이어져온 3.5mm 오디오잭이 아이패드 프로 2018에서 사라질 지 모르겠습니다.

언제나 패드에서 조금 더 좋은 칩을 쓴 애플의 전례를 생각해. 아이폰XS에 들어가는 A12보다 조금 향상된 A12X도 눈여겨볼 부분입니다.


가격도 일단은 기존 가격을 바탕으로 한 예상입니다. 하지만 루머들과 기존 가격이 비슷한 방향을 가르키고 있으니 일단은 참고해둘만 합니다.


에전에도 별도의 행사를 통해 간략하게라도 발표를 해왔기 때문에 10월말 경에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2018에 대한 기대를 가져보게 되는군요. 엣지투엣지 디자인이 제대로 활용될 수 있는 모델이기에 새로운 애플펜슬과 함께 기대를 가져보게 됩니다.

또다른 소식이 들려오면 정리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관련글

아이패드 프로 2018, 10월 발표되나?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2018, 노치 디자인 없이 등장한다?

애플 아이패드용 손글씨 인식(변환) 특허출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