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IT Acc

아이폰 xs 무선충전기, 7.5W 모피(MOPHIE) 후기

붕어IQ 2018. 11. 5. 12:00
반응형

아이폰 xs 무선충전기, 7.5W 모피(MOPHIE) 후기

아이폰 무선충전기는 Qi를 이용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제품과 호환이 됩니다. 하지만 아이폰 x부터 아이폰 xs까지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모델은 7.5W라는 항목을 체크하고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저는 아이폰 xs 사은품으로 함께 모피(mophie) 7.5W 무선충전기가 도착해서 무선 충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살펴보고 특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심플한 디자인과 사용법이 매력

모피 고속 무선충전기입니다. 원형의 충전판을 디자인으로 하고 있으며 거치할 수 있도록 변형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용으로 잘 맞춰졌기 때문에 맘편히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Qi 방식이지만 아이폰에서는 10W까지 고속 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7.5W 제품으로 실속을 챙기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모피 고속 무선충전기의 구성품은 충전패드 본체, 전원용 어댑터, 간략 설명서가 끝입니다. 전원 공급은 USB 형태는 지원하지 않고 어댑터를 꼭 이용해야 합니다.


모피 충전패드의 디자인은 단순합니다. 위 아래 모두 고무재질이 섞여 있어서 미끄러지지 않고 아이폰 xs를 올려놔도 안정적으로 위치를 잡고 고정이 됩니다.


작동은 전원용 어댑터만 연결해주면 됩니다.


어댑터의 케이블 길이는 적당한 편입니다. 하지만 아주 여유있는 길이는 아니니 책상 위에 두거나 할 때는 전원의 위치도 신경을 써야할 듯 합니다.


어댑터를 연결하면 은근히 깔끔하게 마무리가 됩니다.


사진에서도 먼지가 좀 보이지만 실제로 고무 재질을 이용하기 때문에 먼지가 잘 붙는다는 아쉬움이 조금 보이더군요. 그래도 아이폰 xs가 미끄덩 하는 것보다는 자주 닦아주는게 좋을 듯 합니다.


무선 충전으로는 괜찮은 충전 속도

모피 고속 무선충전기를 우선 책상 위에 설치했습니다.


아이폰 xs를 패드의 중앙에 올리자 문제없이 충전을 시작하는군요.


6시 12분에 72%로 충전을 시작했습니다.


6시 42분, 30분간 무선 충전을 진행했습니다.

87%가 충전으로 약 15%가 충전 되었습니다.

7.5W 무선 충전시 0%에서 30분 단위로 약 20% 가량이 충전 되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아이폰에서는 배터리가 80% 이상일 경우 충전 속도가 느려집니다.


7.5W에서 방전부터 완충까지 210분 즉 3시간 30분 정도 걸린다는 점을 참고해두시면 이용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무선충전기는 빠르게 충전하는 용도보다는 다른 작업을 하거나 틈틈히 편하게 올려두는 용도로 이용하기 좋습니다. 충전 속도는 케이블을 이용하는 방식보다는 상대적으로 느리지만 이용할수록 편리에 게을러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모피 7.5W 아이폰 고속 무선 충전기는 사은품으로 받은 제품이지만, 기본기 가 충실해서 한동안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관련글

아이폰XS 보호필름, 랩씨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 다이아몬드

아이폰XS 스페이스 그레이 후기, KT 구매 혜택 정리

실속파를 위한 아이폰XR? 살까? 말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