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umor+

소니 엑스페리아 XZ4 스펙 유출, 트리플 카메라에 주목

붕어IQ 2018. 12. 6. 07:00
반응형

소니 엑스페리아 XZ4 스펙 유출

<소니 엑스페리아 XZ4 디자인 유출, 트리플 카메라 장착하나>글에서 엑스페리아 XZ4(Xperia XZ4)의 디자인 유출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그리고 퀄컴의 스냅드래곤855 발표가 있지마자 엑스페리아 XZ4의 스펙에 대한 소식도 흘러나오는군요. 아무래도 그냥 예상하는 수준이어도 퀄컴의 발표 이후가 되니 좀 더 기대를 신빙성을 가지게 되는 수준이 됩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55, 트리플 카메라 돋보여

엑스페리아 XZ4의 예상되는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855, 6GB RAM, 64GB/256GB 저장용량, 21:9 6.55 AMOLED, 3900mAh 배터리 등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에서 보여지듯 트리플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55의 특징을 장착하고 5G 데이터 통신이 도입된다는 점이 있지만 스냅드래곤 855는 다른 기기들에서도 사용하기 때문에 엑스페리아 XZ4만의 특징은 아닐 듯 합니다.


아무래도 소니의 전작들이 위아래 베젤이 넓어서 사용자들에게 아쉬움을 준 반면 엑스페리아 XZ4에서는 베젤을 많이 줄인 6.55인치 디스플레이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기대를 가지게 됩니다. 최근 스마트폰들이 노치를 가져가는 디자인에서 오히려 심플한 디자인을 유지하고 상하베젤을 줄인 모습이 오히려 USP가 되기도 하는군요. 최근 트렌드에 비해서는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노치가 없이 깔끔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어필될 듯 합니다.


측면 버튼을 지문인식 센서로 이용하기 때문에 화면 지문인식 등은 적용되지 않을 듯 예상됩니다. 하지만 소니만의 카메라 물리 버튼은 유지하고 있습니다.


후면 트리플 카메라도 엑스페리아 XZ4에서 조금 늦게 적용되는 느낌이긴 합니다. 그래도 소니의 센서는 물론 소니가 트리플 카메라를 어떻게 활용할 지가 기대 포인트가 됩니다. 하드웨어만이 아니라 소프트웨어의 완성도에서는 소니가 소니스러운 모습을 보여줄 듯 하니 말이죠.


내년 2월에 열리는 MWC에서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 사이 나오는 정보들도 다시 모아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소니 엑스페리아 XZ4 디자인 유출, 트리플 카메라 장착하나

소니 엑스페리아 XZ3 첫인상과 사전예약 혜택

- Phonearen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