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umor+

애플 아이폰XS(맥스)용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준비했었다?

붕어IQ 2018. 12. 19. 07:00
반응형

아이폰6, 아이폰7에 이어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준비?

애플이 아이폰XS와 아이폰XS 맥스(MAX)용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를 준비했었다는 루머가 등장했습니다. 2018년 가을 시즌에 맞춰 준비를 했었다는 내용인데, 결과적으로 아이폰XS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가 출시되지 않아기 때문에 계획뿐이었다는 말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애플이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준비를 학 있었다는 점을 떠올려보면 앞으로 등장할 가능성을 떠올려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는 가죽?

Appleosophy를 통해 알려진 이번 자료는 프리미엄 셀러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상품 리스트로 알려졌습니다. 리스트에서 흥미로운 점은 가죽 제품의 디자인이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라는 점입니다.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 모두 가죽 제품이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로 사진이 기입 되어 있다는 점도 살펴볼 부분입니다. 가죽 케이스 제품은 모두 배터리 케이스로 생각을 하고 있었다고 추측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만 아직 등장하지 않았고 애플측의 특별한 언급이 없기 때문에 출시에 대한 예측은 어려울 듯 합니다.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가 출시된 후 애플이 내놓은 악세사리는 아이폰XR용 투명 케이스였던 점도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폰XS에 어울릴까?

아이폰6용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는 1,877mAh이며 아이폰7용은 2,365mAh입니다. 아이폰XS용으로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를 만들 경우 아이폰7용과 비슷하거나 더 높은 용량의 배터리를 기대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정도 용량이 된다면 케이스의 무게도 무시하지 못할 정도가 됩니다. 케이스 없이도 무게가 증가한 아이폰XS에서 무게에 대한 부담이 많이 증가합니다.


다음은 이미 기존 시리즈에 비해 배터리 효율이 좋아졌다는 점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에 대한 니즈가 적을수도 있다는 점을 놓치면 안될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디자인인데, 실제로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를 사용해본 사람들은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아이폰XS의 기본 사이즈를 떠올려보면 아무래도 한 손 파지등에서도 불편한 경험을 만들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아이폰XS를 사용하는 입장에서도 사이즈에 적응하는데 꽤나 걸린 개인적인 경험을 떠올려보면 아이폰XS의 사이즈에 어울릴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여러 측면을 떠올려본다면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가 조금 어울리지는 않지만 보조 배터리를 활용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상당히 만족감 높은 악세사리이기 때문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아직 명확한 출시 소식은 없지만 이번 소식을 통해 2019년에 등장할 지도 모를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에 대한 기대를 가져볼만 할 듯 합니다.


관련글

애플워치를 아이팟처럼? 애플워치4 케이스 팟케이스!

아이폰 xs 강화유리 보호필름, 랩씨 다이아몬드 글래스 후기

아이폰 XS, XR 재부팅, 강제재부팅, 스크린샷, 전원끄기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