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감성 디자인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T2 살펴보기, 연말세일 코드 챙기기!

북유럽 감성 디자인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T2 살펴보기, 연말세일 코드 챙기기!

반응형

북유럽 감성을 잘 품고 있는 수디오(SUDIO).

미니멀리즘의 디자인과 기능의 밸런스가 좋아 오래도록 좋아하는 브랜드입니다.

이번에 새로운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T2가 새롭게 출시되어 경험해보기로 했습니다.

 

패키지에서도 디자인 감성이 녹아나다

국내에서 수디오 T2를 주문하면 위와 같이 배송된다.

스웨덴에 본사가 있지만 국내에 물류 창고와 AS를 준비해서 국내 배송으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전용 패키지가 택배용이지만 뜯기와 안쪽 디자인도 신경을 쓴 모습이라 고급지게 느껴진다.

 

수디오 T2의 포장에는 수디오의 지향점과 3년 워런티에 대한 메세지를 같이 발견할 수 있다. 워런티(보증)은 뒤에서 다시한번 이야기를 정리해보도록 하자.

 

수디오 T2의 패키지는 깔끔하면서 제품도 잘 보이는 모습이다.

 

수디오 T2의 첫인상이다.

알뜨랑 비누... 아니 이걸 알면 아재!

조약돌 같은 디자인이다. 화이트 모델로 해서 그런지 더 조약돌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수디오 T2는 네 가지 색상으로 나왔다. 화이트, 블랙, 샌드(sand), 제이드(jade))

 

구성품은 수디오 T2 본체, 이어팁, 충전용 케이블, 워런티, 간략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다.

 

수디오 T2 간략 설명서는 그림만으로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잘 정리했다.

특히 ANC 모드를 이용하는 방법은 챙겨봐두는게 좋다. 2초를 누르고 있으면 ANC, 피드 포워드 ANC 등을 돌려가며 사용할 수 있다.

 

USB-C를 이용하고 동봉된 USB-C 케이블은 조금 짧은 느낌이 들기도 한다.

 

이어팁은 꽤 재미있게 동봉되어 있다.

그리고 3쌍이 준비되어 기본으로 장착된 것까지 합치면 네 가지 사이즈의 이어팁을 이용할 수 있다.

단순히 크기만 다른게 아니라 깊이와 넓이, 크기까지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이어팁을 골라서 이용하면 된다.

 

이것저것 구성품을 살펴보며 수디오 T2를 만져보는게 사이즈도 작고 그립이 좋아서 한 손에 딱 들어왔다.

 

감성적 디자인에 반하고 소리에 빠져들다

수디오 T2의 디자인은 깔끔하고 이쁘다.

스트랩이 기본으로 제공되는게 장점인데, 이번에는 가죽 스트랩이 아니라서 조금은 아쉽다. 개인적 취향이지만 기존 수디오의 가죽 스트랩 포인트는 참 좋아했기 때문이다. 가죽이 아니더라도 수디오 T2에는 이번 스트랩이 잘 어울린다.

 

뒷면에 충전용 USB-C 포트가 준비되어 있다.

하단에는 펑션키가 있어서 충전 확인용 LED등을 이용할 수 있다.

 

로고를 바라보며 열면 직관적으로 L, R로 구성되어 있다.

케이스에서 이어 유닛을 빼면 바로 페어링이 작동한다.

케이스까지 충전을 활용할 경우 35시간까지 수디오 T2 사용이 가능하다. 한번 충전으로는 7.5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실제로 손에 들고 수디오 T2를 살펴보니 작으면서도 밸런스가 잘 잡힌 모습이다.

 

수디오 T2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살펴보자.

화이트 컬러 덕분일 수도 있지만 깔끔하면서도 밸런스가 좋아 보인다. 골드의 포인트가 화이트와 잘 어울려 밝은 느낌을 잘 살려내준다. 아무래도 귀에서 좀 가볍게 보일 수 있어 상쾌한 느낌을 준다.

 

실제 착용한 모습이다. 나무를 보라는데 숲을 보지말자.

착용감이 상당히 좋다.

 

수디오 T2를 페어링하고 제대로 소리를 즐겨보기로 했다.

일단 주로 듣는 재즈 라디오다.

악기 소리들이 주가 되기 때문에 소리가 뭉치거나 특정한 이퀄이 적용된 튜닝은 오히려 조금 불편한 경우다.

수디오 T2의 경우 기본기 탄탄하게 소리들이 각각 잘 살아있으면서 서로 간섭없이 잘 어울린다.

 

기본 소리가 담백해서 과장 되거나 튜닝된 소리에 익숙한 사람ㄷ르은 처음에는 조금 심심할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수디오 T2는 다이내믹 드라이브로 제조시에도 튜닝을 거치지 않아 제대로 된 소리를 잘 뽑아내준다.

 

일상에서 음원 사이트를 이용할 때도 수디오 T2는 잘 어울린다.

보컬 라인이 아무래도 강조되는 음원들이 많아도 수디오 T2의 소리는 치우치지 않으면서 다양한 장르의 소리들에도 잘 대응한다.

(탑 200에 머라이어 캐리가 나오다니... 머라이어 캐리는 크리스마스에는 소환 되야지)

 

음악도 그렇지만 요즘은 아무래도 넷플릭스나 유투브 등의 활용이 많다.

다양한 환경이나 상황에 따라 소리들이 달라지는데 수디오 T2는 기본기가 탄탄해서 어떤 상황에서 이용해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소리를 들려주었다.

 

북유럽의 미니멀리즘 디자인 감성을 기본으로 소리마저도 탄탄한 수디오 T2.

최근에 만난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상당히 마음에 드는 모델로 따로 빼놔야겠다.

 

연말세일! 25% 할인도 챙기자!

수디오 T2를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구입할 때, Discountkr를 할인코드에 입력하면 1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나에게 커미션 없는 순수 할인코드다)

그리고 12월 27일~ 1월 9일 사이에 연말세일로 10% 할인이 적용된다.

연말 세일 기간에는 총 25%의 할인을 받게 되는 것이다.

 

수디오는 이미 예전에도 넉넉한 워런티와 교환 정책을 시행하고 있었다.

이제 3년 워런티를 보장하고 있고 국내 배송이기 때문에 교환도 훨씬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기존에는 스웨던으로 오가야했다)

수리가 애매한 이어폰 제품의 경우 이렇게 워런티를 통해 교환해서 활용하는게 좋은데 수디오는 교환 정책이기 때문에 훨씬 든든한 AS가 가능하다.

 

그리고 무료 배송과 30일 안심구매 서비스로 30일 동안 무료 반품이 가능하다.

 

디자인에서 한번 반하고 소리에 빠져든다.

그리고 활용성도 참 좋다. 수디오 T2는 최근에 만난 제품중에 마음에 쏙 드는 제품이다.

 

아... 디자인은 예쁘면서도 생활 방수가 가능하다.

한동안 운동을 다니면서 음악을 잘 안 들었는데 수디오 T2를 보니 자꾸 사용하고 싶어진다.

그럼 집에서도 밖에서는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으로 탄탄한 소리를 즐겨볼까?

 

::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을 제공 받았습니다. ::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