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Use - Apps

[APP] 운전자의 MUST HAVE APP!!! E1 오렌지카드(LPG 할인카드)

붕어IQ 2011. 10. 27. 23:28
반응형
다음달부터 LPG 중고차 일반인도 구입 가능

얼마 전, 우연히 접하게 된 뉴스지만 10년된 소형차를 몰고 있는 저로서는 솔깃한 뉴스가 아닐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가솔린에 익숙해져 버렸고 예전에 LPG를 운행하던 친구를 보니 충전소 때문에 지도를 항상 펴보기도 해서 망설였던게 사실입니다. 

그러던 중 ‘어플로 GPS 이용해서 충전소만 잘 표시해준다면 LPG도 괜찮겠는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찾아보니 상당히 마음에 드는 어플을 발견해 오랜만에 어플 리뷰도 쓰게 되는군요!
그럼 이제부터 LPG 자동차를 위한 최고, 최적의 어플이라 생각하는 ‘E1 오렌지카드’ 어플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1 오렌지카드’, 간만에 만나는 완성도 높은 어플!

 

요즘 어플 관리하는 것도 스팸에 가까워지고 있는 트렌드라 처음에는 망설이기도 했지만, 다운받기전 살펴본 리뷰에서부터 기대를 가지고 맘편히 다운을 받게 되었습니다.
   


<혹시 알바들만 리뷰를 남긴 것일까? 싶을 정도로 평이 좋습니다.>

그리고 어플을 구동해서 살펴보는 내도록 위의 리뷰들이 계속 떠오르더군요. 
이제 본격적으로 어플을 살펴보겠습니다!!!
(개인정보기 때문에 입력전 사진을 사용합니다. ^^)



쉽게! 편리하게! 유용하게!


어플을 구동하면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 첫 화면입니다. E1 오렌지카드의 특성을 거슬리지 않게 강조한 화면이 잠시 보이고 바로 쿠폰북 페이지가 보입니다. 그리고 메인화면에는 아래쪽에 5개의 탭을 두어 꼭 필요한 기능들만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구성하여 누구나 쉽게 알아보고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메인페이지도 실속파 – 쿠폰북>
     

 
메인페이지로 뜨게 되는 쿠폰북 페이지는 실제 E1 오렌지 카드로 충전을 하고 이용하는 사람들이면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깔끔하게 정돈된 아이콘들과 상세페이지의 간략하면서도 내용을 쉽게 전달해주는 구성이 마음에 들더군요.



<꼭 필요한 것은 빨라야! - 가맹점검색>
        


 이제 실제로 E1 오렌지카드에서 가장 기대했던 기능인 가맹점검색을 실행해보았습니다.
역시나 GPS를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처음 한번은 승인을 요청하는군요. 요런 기능을 사용할 때는 은근히 GPS를 계속 켜놔서 신경 쓰이기도 하는데 E1 오렌지 카드는 가맹점검색 기능을 끝내니 GPS를 제대로 종료시켜줘서 마음이 편했습니다. 또한, 위치를 잡는 것도 제가 테스트해 본 위치는 빠르고 정확하게 잡아내더군요! 검색반경도 반경도 3km, 5km, 10km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조금씩 줄여가면서 디테일한 검색이 용이하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처음, 검색을 해보고 ‘주위에 E1 충전소가 없구나… 뭔가 아쉬운데? 다른 충전소들도 표시해주면 좋으련만…’이라고 생각하는 순간! 위의 돋보기 아이콘이 눈에 띄더군요. 이건 뭐야? 라며 눌러보니 이게 진짜 가맹점 검색이구나… 그리고 내가 원했던 배려라는게 여기서도 묻어나는구나! 싶더군요~ 보시다시피 E1 충전소만 아니라 기타 충전소도 표시되고 있어서 LPG 차량을 운전하면서 신경쓸거 하나 덜 수 있게 되어있네요~ 그리고 다른 분야에 대해서도 가맹점들을 쉽게 찾을 수 있어 혜택 챙겨먹기 좋게 되어있습니다. 



<별도로 만들어도 좋겠는걸? - 마이카센터>
   


자동차를 매일 운행하다보면 쉽게 잊어버리는 것이 정비이고, 특별히 차계부를 쓰지 않으면 놓치기 쉬운 것이 정비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E1 오렌지카드 어플에서는 자신의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알람을 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놓치기 쉬운 정비를 챙길 수 있도록 도와주더군요.
차량번호와 모델, 연식, 총 주행거리 등을 입력해두면 미리 설정된 정비주기에 따라 계기판에 불이 들어오게 되어있습니다. 연식에 따라 정비주기를 바꾸어야 될건데? 라고 생각하자마자 위의 그림처럼 정비주기알림의 오른쪽 화살표가 보이더군요! 어찌나 이렇게 배려가 돈독한지… 제 차는 가솔린이지만, 이미 기입해두고 이 기능들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눈에 띄던 기능 중 하나가 대표 보험사 등록 기능이었습니다.
예전에 저도 갑작스럽게 사고를 당했을 때, 보험사 번호를 찾기 위해 차안 여기저기를 뒤져본 경험이 있어서인지;;; 이 기능을 보자 참으로 반갑기도 하고, 초보자나 여성운전자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일 것 같았습니다.
이 기능은 바로 같은 페이지에 있는 ‘사고대처’ 기능과 연동해서 유사시에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사고대처’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어플을 리뷰하면서… 정말 잘 만들었다! 이게 있었으면 예전 사고 났을 때, 얼마나 편했을까! 라는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사고현장 / 파손부위 / 차량 및 명함 탭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사고시 챙겨야 할 정보들을 놓치지않고 순서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부적으로 꼭 챙겨야할 행동을 스텝별로 중요한 정보들만 정리해두어서 당황스러운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 같더군요. 거기다 위의 이미지처럼 직접 사진을 찍거나 급하게 먼저 찍어놓은 사진도 활용할 수 있고, 촬영시간, 장소, 메모 등을 한번에 정리해 둘 수 있어서 사고시 정말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더군요!


   
파손부위와 차량 및 명함 탭에서도 꼭 필요한 각도의 사진들을 직관적으로 가이드 해줘서 놓치거나 피해를 볼 수 있는 증거확보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황스러운 마음에 가장 놓치기 쉬운 명함과 상대 차량에 대한 정보와 사고신고 시의 유의사항도 놓치지 않고 챙겨줍니다.
이 기능들을 보면서 유일하게 아쉬웠던 점은 상황 녹취를 위한 녹음기능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증거등으로 사용하게 되든 아니든 가능하면 녹취를 해두는게 사고시에는 좋기 때문에 다음 업그레이시에 기능 추가를 기대해봅니다. 
사실, 마이카센터를 둘러보면서 별도의 어플로 나와도 괜찮겠다~라는 생각과 함께 여자친구가 운전하게 되면 제일 먼저 깔아줘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

   

사고대처 기능이 긴급하거나 당황한 상황에서 아주 유용한 기능이라면 정비가이드는 LPG 차량 운전자들에게 일반적이고 일상적인 지식을 전달해주고 LPG전문 서비스센터와 정비업체도 손쉽게 찾을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전 어떤 제품을 구입하면 속독이라도 처음부터 설명서를 읽어보는 편인데, 너무 간단하다고 시시하게 여길 수 있는 부분이지만, 막상 급할 때 찾아 봐야하는 정보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든든한 마음을 가지게 해주더군요.



<놓치기 쉽지만 챙기면 혜택! - 마이페이지>
 

 
이 어플 이름이 왜 ‘E1 오렌지카드’인지 알려주며 실속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실 제가 포인트들에는 그다지 민감하지 않은 편인데,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이 잘 없고 복잡한 아이콘들 사이를 찍어봐야 확인할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하지만, E1 오렌지카드 어플은 필요한 정보만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접근도 쉬웠습니다. 그리고 사용가능 포인트만 아니라 적립과 사용내역, 쿠폰까지 한번에 정리되어 잊고 지내게 되는 포인트의 활용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어플 이름처럼 E1 오렌지카드를 만들어야 사용할 수 있기는 하지만 무료회원 가입으로도 손쉽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어렵고 귀찮아? 아니 쉽게쉽게 혜택을 모아! - 카드안내>
   

 
위에서 살펴본 기능들을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E1 오렌지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 카드안내에서는 E1 오렌지카드를 발급받기 위한 방법과 혜택들이 간략하지만 명확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E1 오렌지카드만이 아니라 차량 소유자가 주유용으로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카드와 꼭 필요한 보험, 경정비 제휴업체들도 정리되어 있어서 LPG 차량 소유자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총정리 – LPG 차량 소유자는 필수!!! 차량 소유자라면 누구라도!>
 
최근 어플들을 사용해보면 이것저것 기능들만 집어넣으려거나 자신의 목적에만 치우쳐 복잡하기만한 경우들을 많이 보게되고, 처음 몇번만 사용하다보면 점점 잊혀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E1 오렌지카드 어플은 LPG 차량 소유자가 아니더라도 차량 소유자라면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할 정보를 정리하고 도움 받을 수 있는 ‘마이카센터’와 유사시에 정말 유용한 ‘사고대처’ 기능만으로도 스마트폰 유저라면 MUST HAVE 해야할 어플이라고 추천해봅니다!!!
거기다 사용성에서도 직관성과 유용성을 충분히 만족시켜주고 있어서 간만에 완성도 높은 웰메이드 어플을 발견해서 기분 좋은 리뷰였습니다.


후기 – 사용하기 쉬운 포인트로 데이트 다녀왔습니다~! ^^


후기를 작성하기 전에 지인들에게 이런저런 자랑과 소개를 하던 중에 개발자 동생중 하나가 어플 개발에 참여했다며, 자기도 사용해보니 포인트 혜택이 좋더라고 하더군요. 평소에 할인이나 충전 같은 포인트를 잘 챙기지 못하는 저를 아는지라;;; 여친 생긴 기념으로 데이트에 한번 써보라고 포인트를 조금 충전해 주더군요. ^^
 

 
마침 둘 다 보고싶은 영화가 있었는데, CGV에서 현금처럼 손쉽고 편하게 결재가 되서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

아… 그리고 LPG 차량을 소유하게 되면 충전용 카드 하나쯤 있어야 할건데, 의외로 많이들 사용하는 카드들이 제휴를 하고 있더군요~ 아래에 간략하게 정리해봅니다~
<제휴카드 더 알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