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SmartPhone

SONY, Xperia Z/ZL CES에서 런칭!

붕어IQ 2013. 1. 8. 21:06
반응형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한창 진행중인 CES 2013에서 소니의 Xperia Z와 ZL의 공식 발표가 있었습니다.

소문이 많았고, 나름 스마트폰에서 감을 잡아가는 소니의 2013년 모델인 만큼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는데요.

간략한 스펙과 리뷰 동영상을 정리해보겠습니다.


Sony Xperia Z / ZL: hands-on with Sony's flagship smartphone for 2013



Xperia Z/ZL, 비슷하지만 다른 사양


[간략 스펙]

<Z>

- 5인치, 1080p 디스플레이

- 1.5GHz 스냅드래곤 S4 Pro

- Exmor RS 센서의 13MP 카메라

- 140g, 7.9mm 

- 전후면 고릴라 글래스가 부착

- 비디오에서도 HDR 적용 가능

- 방수, 방진 (IP 55/57)


<ZL>

- 5인치, 1080p 디스플레이

- 1.5GHz 스냅드래곤 S4 Pro

- Exmor RS 센서의 13MP 카메라

- 9.8mm 

- 전면 고릴라 글래스가 부착 (후면 플라스틱)

- 비디오에서도 HDR 적용 가능



기본적으로 스펙에서 간략한 스펙에서는 둘 다 동일한 스펙이 적용되고 있고, ZL에서 뒷면이 고릴라 글래스가 아니고, 넥서스4와 같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다는군요. ZL이 크기가 조금 더 작기고 두껍기도 합니다.




프리뷰에서 보여지는 OS(젤리빈 4.1)의 구동 모습도 부드럽고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특히나 손안에서의 디자인이 계속 눈에 걸리는게 깔끔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네요.

사진으로만 볼 수 있는 화이트 모델을 실제로 보고 싶은 마음이 가는군요!



또하나의 동영상은 소니의 Xperia Z의 프로모션 동영상인데요. 여기서 가장 눈에 보이는 기능은 방수/방진 기능이 아닌가 합니다.

사실, 이 정도의 생활방수(IP55/57)는 상당히 유용한데 말이죠. 물론, 67급의 러기드는 아니지만요.

소니는 은근히 모델들에 이런 방수/방진을 꾸준히 넣어주는 모습도 상당히 인상깊고, 프로모션 비디오에서 항상 적절한 모습을 보여줘서 자극하는군요!


이런 소식을 접하면 국내에서는 만나기 힘든다는게 또한번 씁쓸해지는군요...

그래도 이번 Xperia Z/ZL이 선전해서 소니도 나름의 모습을 유지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기대되는 모델 중 하나라서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