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Apple Tips

미리보기(Quick look)의 활용성을 높이는 팁! -이미지 정보도 손쉽게 챙기자-

붕어IQ 2013. 6. 6. 16:48
반응형


맥에서 미리보기(Quick Look)은 상당히 편리합니다.

특히나 저처럼 블로그를 주로 하는 경우에는 많은 이미지들을 손쉽고 빠르게 미리보기 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 되는데요. 아쉬운 것은 이미지를 미리볼 때, 사이즈를 쉽게 알 수 없다는 점이죠.

하지만, 미리보기 플러그인을 통해서 이러한 불편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전에 정리했었던 미리보기에서 텍스트 보기 보다는 조금 복잡한 경우이기는 하지만, 한번 세팅으로 두고두고 편리해질 수 있으니 한번쯤 적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qlImageSize.qlgenerator.zip


우선, 위의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다운을 받으셔도 됩니다.



압축을 푸시면 위와 같은 파일 하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녀석을 미리보기의 플러그인으로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 것이죠. 

kext 아이콘 모양이라고 괜히 겁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


위의 파일을 일단 /Library/QuickLook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Finder에서 command+shift+G로 위의 경로를 넣어주시거나 파인더에서 해당 폴더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자~ 이제 기본적으로 설정해두었던 암호를 넣어주면 파일은 안전하게 옮겨집니다.

여기서 그냥 끝나는 것이 아니라 터미널에서 아래와 같이 명령어 작업 하나를 더 해주어야 합니다.


qlmanage -r




[resetting quicklookd] 라는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설정이 끝났으니 미리보기에서 첫 스크린샷처럼 이미지의 해상도와 확장자등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저는 미리보기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해상도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이 qlmanage 플러그인이 상당히 유용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