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4/갤럭시 노트3 킷캣(4.4) 업데이트 일정 유출? 국내는 언제?

갤럭시 S4/갤럭시 NOTE 3 킷캣(4.4) 업데이트 일정 유출? 국내는 언제?


LG G2의 킷캣 업데이트가 12월로 예상되는 가운데, 삼성의 갤럭시 S4와 갤럭시 노트3에 대한 킷캣(kitkat)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SAM Mobile은 프랑스 통신사인 SFR이 삼성의 공식 발표 이전에 갤럭시 S4와 갤럭시 노트3의 킷캣 업데이트 일정을 1월 말이나 2월 초 밝혔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it, 모바일, 삼성, 갤럭시, S4, 노트3, 킷캣, kitkat, 일정, 업데이트, 예상, 유출

사실, 이런 일정은 한달 전쯤 유출된(출처) 삼성의 예상 배포 기간과 큰 차이는 없어 보이는 것이라 기대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프랑스의 SFR이 위의 예상 배포표를 기준으로 발표를 했을 수도 있고, 삼성과의 약속을 근거로 발표를 했을 수도 있을 것이지만, 일단 해외 버전 갤럭시들의 1월말 4.4 킷캣 업데이트를 예상해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만약, 위의 예측대로 SFR을 포함한 다른 국가들에서 1월 말 중으로 진행이 시작된다면 국내에서도 몇 주 차이로 진행이 될 듯 합니다. 동시에 진행해준다면 금상첨화겠지만요.



it, 모바일, 삼성, 갤럭시, S4, 노트3, 킷캣, kitkat, 일정, 업데이트, 예상, 유출

또한, 4.3을 건너뛰면서 4.4를 준비한 LG의 킷캣 발표가 아주 긴급한 상황이 아니면 기사 배포를 피하는 일요일에 기사 배포되었다는 것을 상기해봅니다, 그리고 LG가 업데이트 일정을 12월 중으로 잡은 것은 삼성의 킷캣 업데이트가 1월 중으로 진행될 것에 대한 '선수치기'의 의미로 생각해볼 수도 있습니다. 삼성은 4.3도 업데이트하며 4.4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LG는 선수를 치지 않으면 여러모로 의미가 퇴색되기 때문이죠. 

이런 정황을 미루어보아 삼성 갤럭시 S4와 갤럭시 노트3의 킷캣(4.4) 업데이트는 1월 중으로 일정에 대한 명확한 발표가 있을 것 같고, 해외 버전은 빠르면 1월 말경부터 진행될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국내는 2월 중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아직까지 삼성의 공식적인 일정 발표가 없었으니 루머 정도의 의미 정도로 생각하시고, 기다려보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