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꽃보다할배 스페인 1화 후기 및 다시보기 방법

붕어IQ 2014. 3. 8. 00:26
반응형

꽃보다할배 스페인 1화 후기 및 다시보기 방법


꽃보다할배 스페인편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아직도 티빙을 통해 꽃보다할배 시즌1을 정주행 끝마치지 못한 상황에서 시작하는 꽃보다할배 스페인이지만 그래도 매력적인 H4는 등장부터 즐겁게 해주는군요. 다만, 작업을 하면서 봐야하기 때문에 티비보다는 조금 작더라도 스마트폰을 꺼내들고 티빙을 찾습니다.


 

꽃보다할배 스페인 1화는 작전회의에서 스페인까지의 여정

꽃보다할배 스페인 1화는 본격적으로 스페인을 여행하기 위한 사전모임과 일정, 그리고 준비하는 모습을 주로 담고 있습니다. 당연히 그 과정에서도 티격태격 좌충우돌하는 우리의 H4들의 소소한 재미요소가 맛깔을 더해주고 있죠. 나PD는 중간에 끼여서 의도대로 하지도 못하고 오히려 노련하면서도 넉살있는 우리 H4형님들에게 휘들리기도 합니다.



꽃보다할배 스페인의 여행일정은 스페인의 대표적인 관광지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그라나다, 세비야, 리스본, 마드리드의 순서로 이동하며 스페인을 둘러보실 우리의 H4. 



여행을 준비하는 모습에서도 근엄해보이지만, 은근히 장난끼와 순수함이 더욱 빛을 발하는 H4 형님들의 모습은 손자뻘이지만 제가 봐도 너무나 귀여우신 것 같았습니다. 특히, 소주를 지켜내고 환하게 뿌듯한 미소를 지으시던 일섭 형님의 모습과 나PD의 회유에도 끝까지 지켜내는 모습은 반주의 소중함을 진정 아는 자만이 보여줄 수 있는 모습이라고 생각되더군요.



꽃보다할배 스페인의 시작은 인간 네비게이터 이서진이 빠진 상황에서 맏형인 순재 형님이 핸들을 잡고 계십니다. 공항에서부터 책임감에 긴장도 많이 하셨지만, 그래도 맏형답게 티내기보다 먼저 돌진하시면서 일행들과 여행을 이끌어가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외지에서 혼자 책임을 가지게 되면 긴장도 되고 말도 안나오는 상황일텐데도 파리공항에서의 환승은 물로 스페인공항에서도 유창하게 영어를 구사하시며 앞장서는 모습은 많은 생각을 가지게 해주었습니다. 저는 비슷한 상황에서 어리버리 이래저래 말도 못햇던 것이 떠올랐으니깐요.



본격적으로 스페인에 도착한 H4. 그리고 스페인의 관광명소를 보여주며 꽃보다 할배는 분위기를 고조 시킵니다. 이런 곳들을 우리는 H4 꽃할배들과 함께 좌충우돌 에피소드들을 함께하며 지켜볼 수 있을테니 말이죠.



꽃보다할배 스페인 1화는 H1 순재형의 리더십을 조명


꽃보다할배 스페인 1화는 아무래도 H1 순재형님에게 포커스가 맞춰진 듯 보였습니다. 다른 형님들의 모습들도 보이면서 맛깔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아무래도 이서진이 빠진 여행길에서 맏형이자 가이드로의 순재형님을 조명하며 꽃보다할배 스페인을 포문을 열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꽃보다할배 스페인 1화의 말미에 나온 순재형님의 인터뷰는 가이드에서 보여주시던 긍정적이고 직진하는 누구보다 먼저 움직이고 배려하는 순재형님을 그대로 대변해주는 듯 했습니다.


팔십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정정하고 영어회화는 물론, 여행지 회화까지 꼼꼼하게 챙기시던 순재형님. 대발아~! 하시며 원조 버력쟁이의 모습을 아직까지 남아있는데 이런 매력적인 모습과 인생의 조언은 역시나 꽃할배의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꽃보다할배 스페인 1화는 순재형님의 모습을 적극 조명하며 2화에서 이어질 비극(?) 잠시 비춰주며 끝이 났습니다.



꽃보다할배 스페인 1화 다시보기는?

꽃보다할배 스페인편인 제대로 즐겨보기 위해서 티빙의 실시간TV 무제한 30일과권 CJ E&M 방송VOD 무제한 + 마이 캐치온 서비스를 결재했습니다. 개편된 티빙의 요금제 덕분에 기존에 사용하던 요금제보다 싸게 느껴지길래 편하게 질러버렸죠.


1) 실시간 TV 무제한 : 월 정기 2,900원
2) E&M VOD 무제한 : 월 정기 4,900원
3) 캐치온 무제한 + 실시간 TV 무제한 : 월 정기 4,900원
4) 캐치온 무제한 + E&M VOD 무제한 : 월 정기 6,900원
사실 실시간 TV는 기존에 1만원으로 결재하던 버릇에 맞춰 그냥 결재한 것이고 실제로 무게 중심을 둔 것은 E&M VOD 무제한 서비스였습니다. 아무래도 작업하거나 이동하다보면 놓치게 되는 것들이 많아서 VOD를 선호하는 편이라서 말이죠. (사실은 몰아보기가 특기라 한방에 훅~ 보기!)
여하튼 이번에 티빙이 개편하면서 요금제가 거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기 때문에 저는 오히려 재정상태는 유지하되 옵션을 붙여 마이 캐치온을 추가해봤습니다. 그래도 기존에 결재하던 수준이라 부담도 없고, 적당선에서 잘 구성된 가격제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덤으로 엠넷까지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실체감으로는 돈을 아끼는 기분이 듭니다.



꿀잼의 감동을 다시한번!

중간에 잠시 다른 일을 하느라 이서진이 왜 빠졌는 지 제대로 알아듣지 못했는데, 딱! "꽃보다 할배" 다시보기는 티빙에서 하라는 말도 나오는군요. 안그래도 그것 때문에 VOD 다시보기 준비해놨다! 1시간 이내로 다시보기가 뜬다하니 설레이며 조금만 더 기다리면 되겠군요. 꿀잼 꽃할배! 글쓰고나면 바로 뜰 것 같으니 다시보기 고고! 이 글 보시는 분들도 티빙 고고!


자~ 이제 꽃보다할배 스페인 1화는 복습까지 마쳤으니 설레이는 마음으로 2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기다리면 되겠군요. 다음 주는 누가 메인에서 우리에게 웃음과 감동을 줄까요?


[관련글]
 - 꽃보다할배 스페인편(시즌2) 기다리며 꽃할배 시즌1 무료보기로 정주행하는 방법!


<본 포스팅은 티빙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스샷은 CJ의 허락을 득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