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martPhone + Tablet

SKT 광대역 LTE-A 해운대역과 해운대 해수욕장, 그랜드 애플 속도 측정

붕어IQ 2014. 7. 18. 07:00
반응형

SKT 광대역 LTE-A 해운대역과 해운대 해수욕장, 그랜드 애플 속도 측정


<갤오광으로 측정한 대구 동성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얼마?>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홍대 커피골목에서 고기골목까지> 에서 서울의 홍대와 대구 동성로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이번에는 부산으로 자리를 옮겼고 부산이라면 아무래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해운대의 SKT 광대역 LTE-A 속도가 궁금해서 여기저기 측정을 해봤습니다. 낮의 모습과 밤의 모습이 참 다르지만 젊음의 에너지 충만한 해운대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어떻게 될까요?


SKT 광대역 LTE-A 해운대역과 해운대 해수욕장, 그랜드 애플 속도 측정


SKT, 광대역 LTE-A, 해운대역, 해운대 해수욕장, 그랜드 애플, 속도, 측정


SKT 광대역 LTE-A 해운대 속도 측정은 송림공원 옆의 주차장에서 출발해서 그린나래호텔 앞의 통로와 실제 파도가 치는 해운대 모래사장을 거쳐 해운대역을 다녀오는 길을 잡아봤습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SKT, 광대역 LTE-A, 해운대 해수욕장, 속도, 측정


[포장마차촌] 해운대 해수욕장의 포장마차촌을 지나서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43.4Mbps로 조금은 아쉬운 속도를 보여주었는데요. 아무래도 해변가이기도 하고 사람들이 많은 곳이라서 그런 듯 했습니다.



SKT, 광대역 LTE-A, 해운대 해수욕장, 속도, 측정


[모래사장] 해운대 해수욕장의 모래사장을 걸어 파도가 치는 곳에서 SKT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47.3Mbps로 해변이 시작되는 곳과 속도가 비슷했습니다. 모래사장 전체의 평균 속도라고 생각해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모래사장에서는 아주 빠른 속도는 아니더라도 실사용에 큰 무리 없을 정도의 속도는 나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SKT, 광대역 LTE-A, 해운대 해수욕장, 속도, 측정, 아쿠아리움


[아쿠아리움] 해운대 해수욕장을 걷다가 이번에는 아쿠아리움 앞에서 SKT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55.1Mbps가 나옵니다. 조금은 아쉬운 속도이지만, 그래도 평균치를 유지한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T, 광대역 LTE-A, 해운대 해수욕장, 속도, 측정, 노보텔


[노보텔] 이번에는 해수욕장 쪽에서 보이는 노보텔에서 SKT 광대역 LTE-A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51.5Mbps로 역시나 조금은 아쉬운 속도를 보여주는군요. 노보텔 안에서는 자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겠지만, 해운대 해변에서는 조금 아쉬운 속도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해운대 모래사장을 중심으로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해본 결과 50Mbps 정도의 속도가 유지되었습니다. 아쉬운 것은 SKT 광대역 LTE-A에 걸맞는 속도가 나오지 않았다는 것이지만, 그래도 건물들과 떨어진 곳에서 이정도 평균 속도가 유지된다는 것은 해변에서 적당히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으로 생각해볼 수 있을 듯 합니다.




해운대역에서 해수욕장까지의 속도는?

SKT, 광대역 LTE-A, 해운대역, 속도, 측정, 아쿠아리움


[해운대역 5번 출구] 이번에는 지하철로 이동했을 경우를 상정해서 해운대역에서 중심거리를 걸으며 해운대 해수욕장까지 곳곳의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좌우로 숙소와 여러가지 편의 시설들이 밀집한 거리이기에 사람도 많은 곳입니다. 우선 해운대역 5번 출구의 경우는 135.8Mbps를 보여주었습니다. SKT 광대역 LTE-A의 높은 속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충분한 속도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SKT, 광대역 LTE-A, 해운대역, 속도, 측정, 아쿠아리움


해운대역에서 조금 내려와서 숙박업소들이 보이는 골목을 측정해봤습니다. 103.8Mbps로 나쁘지 않은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숙박업소들에서는 인터넷이 지원될 것이니 골목에서 이정도 속도면 사용에는 불편이 없을 것 같습니다.



SKT, 광대역 LTE-A, 해운대역, 속도, 측정, 아쿠아리움


밀면집이 보이고 이제 슬슬 해수욕장에 가까워지는 포인트입니다.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120.3Mbps가 나오더군요. 측정한 위치는 위의 지도를 참고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SKT 광대역 LTE-A 해운대역과 해운대 해수욕장, 그랜드 애플 속도 측정


[해운대 우체국앞] 삼거리가 되면서 해수욕장이 바로 보이기 시작하는 우체국 앞입니다. MINI매장이 있는 위치쯤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SKT 광대역 LTE-A 속도가 152.9Mbps로 SKT 광대역 LTE-A 체면을 지켜주는군요. 우체국 스팟 주변은 유사한 정도의 속도를 내주었기 때문에 급하게 많은 양을 처리해야할 때에는 이 스팟을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렇게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주변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해수욕장 안에서는 50Mbps 정도의 평균치를 보여서 속도 면에서는 아쉬웠지만, 전체적으로 비슷한 속도가 유지된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운대역에서 해수욕장까지의 거리에서도 100Mbps이상의 속도를 보이고 130Mbps, 150Mbps 정도의 속도를 내는 곳들이 있기 때문에 서비스를 이용하는데에는 큰 무리가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모래사장에서 일광욕하면서 SKT 광대역 LTE-A 속도를 누릴 수 있게 서비스 확장이 빨리 이루어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센텀 시티 주변의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SKT, 광대역 LTE-A, 그랜드 애플, 속도, 측정


[그랜드 애플] 해운대에서 그리 멀지 않은 센텀시티는 벡스코와 함께 새로운 스팟이 되고 있죠. 친구와 함께한 해운대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이었던지라 저녁이라도 든든히 먹자는 생각으로 센텀시티에 위치한 그랜드 애플을 들렸습니다. 식사를 하면서 슬쩍 속도를 재봤더니 121.9Mbps로 꽤나 괜찮은 속도를 보여주더군요. 늦은 시간에 그랜드 애플을 찾아서 SKT 광대역 LTE-A 속도로 식사를 했다는게 함정이기는 하지만 말이죠.



SKT, 광대역 LTE-A, 센텀시티, 속도, 측정


[센텀시티 스타벅스] 식사후 센텀시티 블럭을 슬슬 걸으며 여기저기 속도를 재봤습니다. 벡스코가 보이는 블럭의 스타벅스 앞에서는 116.9Mbps의 속도를 보여주더군요. 센텀시티의 여기저기도 비슷한 수준의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안쪽 블럭에서는 110Mbps의 정도의 평균 속도를 보여주었지만, 블럭의 바깥이나 벡스코 안에서는 속도가 좀 떨어지는 아쉬움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관련글]

- 갤오광으로 측정한 대구 동성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얼마?

- SKT 광대역 LTE-A 속도 측정, 홍대 커피골목에서 고기골목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