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Life

심플하고 편리한 설정의 통합리모컨, 딴트공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붕어IQ 2015. 6. 5. 07:00
반응형

심플하고 편리한 설정의 통합리모컨, 딴트공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어느 날 집에 와보니 생각하지 못했던 택배가 와있더군요. 박스에 위와 같은 스티커가 붙어 있으니 내용물은 안봐도 눈에 선하더군요. 같은 IT블로거이지만 항상 유쾌하면서도 진지한 리뷰를 잘 보고 있는 딴트공님이 자신의 닉네임과 캐릭터를 살려서 통합리모컨을 만들어냈습니다. 좀 더 명확하게는 와사비망고 제품의 모니터 OSD를 편하게 활용하고자 하는 의견을 수렴해서 와사비망고에서 통합리모컨에 딴트공 이름을 붙인 와사비망고 딴트공 매직리모컨이 탄생한 것이죠. 재미있으면서도 참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심플하고 편리한 설정의 통합리모컨, 딴트공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와사비망고 딴트공 매직리모콘, 기본과 실용적인 디자인

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박스를 열어보면 정갈하게 디자인된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을 만나게 됩니다. 여기에 간략 사용법이 적힌 메뉴얼 한 장이 들어 있습니다. 구성품 사진에 없는 것은 제가 분명히 어디 잘 뒀는데 사라진 것 뿐입니다. 구성품은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본체와 AAA 배터리 2개가 들어있습니다.



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전체적인 모습을 살펴보려고 뒤를 돌렸는데 센스있게 딴트공님 캐릭터 스티커가 붙어 있어서... 다음 말은 아끼겠습니다.



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옆에서 바라본 와사비망고 딴트공 매직리모콘은 살짝 길다는 느낌도 들지만 주로 사용하는 키들을 배려한 무게중심의 배려와 중간에 슬쩍 파인 홈 등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뒤에서 다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와사비망고 딴트공 매직리모콘은 크게 통합리모콘의 2가지 영역으로 나누어집니다. 전원과 셋탑박스를 관장하는 상단부와 채널과 볼륨등 가장 빈번히 활용되는 버튼이 모여있는 하단부입니다. 저는 통합리모컨도 그렇고 리모컨을 사용하면서 가장 중시하는 것이 직관성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버튼들의 배열은 보지않고 쉽게 해야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자주 사용하지 않더라도 손의 느낌으로 대략대략 기능을 사용해야 하는데 와사비망고 딴트공 매직리모콘의 배열은 상당히 마음에 들더군요.



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그립, 특징

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그립, 특징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그립, 특징


특히 중간에 있는 홈을 통해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채널과 볼륨의 경우 자연스러운 그립이 만들어집니다. 손에 잡으면 손가락이 가이드 되어 안정감 있게 잡을 수도 있고 버튼도 편리하게 조작이 가능했습니다.



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그립, 리뷰, 추천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그립, 리뷰, 추천


셋탑박스(STB)와 TV의 전원이 리모컨에 새겨져 있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손가락으로 눌러보면 가려지기 마련이죠. 와사비망고 딴트공 매직리모콘에서는 전원을 누른 버튼에 위와 같이 소소하게 불빛을 넣어주는 배려가 보이더군요.




통합리모컨은 어렵다? 손쉬운 설정

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그립, 리뷰, 추천


통합리모컨의 장점은 하나만 손에 잘 익혀두면 STB를 바꾸거나 TV를 바꾸어도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새로운 리모컨에 굳이 적응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고 다양한 제품들을 한번에 콘트롤하기 좋다는 점일 것입니다. 하지만 괜히 설정법이 어렵거나 직관적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그립, 리뷰, 추천


와사비망고 딴트공 매직리모콘는 위의 사진들과 같이 STB버튼이나 TV버튼을 3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위와 같이 설정중이라는 뜻으로 불빛이 들어오게 됩니다. 이 때 자신이 연결하고 싶은 모델의 번호만 눌러주면 되는 것이죠.



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그립, 리뷰, 추천


STB와 TV의 설정코드는 구매시 함께 들어있는 메뉴얼에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고 아니면 위의 코드를 활용하셔도 됩니다. STB 버튼을 3초간 눌러 불이 들어오면 해당 케이블TV의 코드를 입력해주시면 되는 것이죠. 같은 방식으로 TV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일단 와사비망고 모니터 대응으로 나온 제품이고 삼성전자와 LG전자 제품만 지원하는데 다른 브랜드의 경우는 어떻게 되는지 문의해봐야겠네요.



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그립, 리뷰, 추천


그 외의 간단한 사용법도 기본 제공하는 메뉴얼에 있지만 한번 더 살펴보고 넘어가겠습니다.




실사용에서 더욱 편리

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후기


이번에는 실제로 사용감을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우선은 통합리모컨 설정부터 진행을 하였는데 TV에 불을 넣고 해당 코드를 입력하자 전원을 켜며 작동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후기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후기

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후기


볼륨과 채널도 문제없이 깔끔하게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물론 TV의 메뉴들도 불러내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비교


그런데 실제로 와사비망고 딴트공 매직리모콘을 손에 쥐고 사용을 해보니 뭔가 재미난 느낌의 차이가 있더군요. 그래서 기존에 사용하던 특정 제조사의 리모컨과 잠시 비교를 해봤습니다. 사이즈에서는 가늘고 길어졌지만 버튼의 배열과 튀어나온 느낌이 다르더군요.



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비교


그래서 그런지 채널을 옮길 때도 조작감이 부드럽고 반응이 빠르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기존 리모콘은 따각소리와 함께 끊어지는 느낌이 들었는데 와사비망고 딴트공 매직리모콘는 부드럽게 지속적으로 진행이 되었으니 말이죠.



통합리모컨, 설정, 와사비망고, 매직리모컨, 비교


제가 통합리모컨을 선호하거나 필요로 하는 경우는 보통 3가지의 경우입니다.

1. 기본 제공하는 리모컨이 부셔졌거나 너무 불편한 경우

2. 굳이 너무 많아진 리모컨을 줄이기 위한 경우

3. UX를 통일해서 귀챠니즘을 잊기 위한 경우


딴트공 와사비망고 딴트공 매직리모콘의 경우는 위와 같은 3가지 경우 모두에 만족할만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설정이 어렵지 않고 사용을 위한 UI도 직관적이고 실제 사용에서도 상당히 부드러우면서 편리한 요소들을 잘 채워주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조카가 리모컨을 해먹었다는 말에 조카 선물(?)로 보내게 되었지만 통합리모컨으로 추천하고 싶은 요소가 충분한 와사비망고 딴트공 매직리모콘입니다.



[관련글]

- 3대 혼수가전 중 으뜸은 혼수 TV, 55인치 LG OLED TV(55EC9300) 추천

- 곡면 모니터와 리얼 4K 모니터로 모니터 명가의 자존심 보여준 LG

- 웹OS(webOS) LG TV의 승부수 될까? LG TV 2014년 신제품 발표회 후기


본 제품은 리뷰를 위해 딴트공님으로부터 해당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