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SmartPhone

플래그십 킬러로 돌아온 원플러스 2(OnePlus Two) 스펙, 가격

붕어IQ 2015. 7. 29. 07:00
반응형

플래그십 킬러로 돌아온 원플러스 2(OnePlus Two) 스펙, 가격


원플러스 원을 기억하시나요? 작년 $200대의 가격을 보이면서 부품과 성능에서는 타 브랜드의 플래그십 구성을 보였던 제품입니다. 이름 때문에 하나 사면 하나 더 주나? 싶기도 하지만 원플러스(OnePlus)가 브랜드명이고 뒤가 넘버링입니다. 이번에 원플러스에서 새로운 스마트폰 원플러스 2(OnePlus 2)를 선보였습니다. 원플러스2 가격이 무엇보다 놀랄만한데요. 가격이 싸다고 원플러스2 스펙이 낮은 것은 아닙니다. 주목해보겠습니다.


플래그십 킬러로 돌아온 원플러스 2(OnePlus Two) 스펙, 가격




원플러스2 가격, 스펙

원플러스, 원, 2, 투, 스펙, 가격, oneplus, two


원플러스 2의 다양한 소식들 가운데 가장 먼저 정리해야할 것은 역시나 가격입니다. 내장모메뢰 16GB 모델이 $329, 64GB 모델이 $389에 출시 되었습니다. 이렇게 가격을 생각해두고 원플러스 2의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스냅드래곤 810
  • 5.5인치 FHD(1920x1080)
  • 3GB or 4GB 메모리 (옵션)
  • 16GB, 64GB 저장 메모리 (MicroSD 슬롯 X)
  • 13M f/2.0 카메라
  • 듀얼유심, USB-C, 지문센서
  • Oxyzen OS (based Lollipop)


위의 스펙을 보고 있으면 최근 등장하는 플래그십 모델들에서 QHD만 빠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QHD의 높은 해상도가 좋기는 하지만 5.5인치에서는 아직까지 FHD 해상도가 부하가 적고 밸런스가 좋다는 생각을 하기 때문에 무리가 아닐 듯 합니다.



원플러스, 원, 2, 투, 스펙, 가격, 카메라, oneplus, two


카메라 화소수에서도 최근에 경쟁적으로 높아지는 느낌이지만 AP나 램에 대비해 밸런스 좋은 선택이라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화소수도 중요하겠지만 결국은 이미지를 어떻게 프로세싱하느냐가 더 중요한 문제니깐요.



원플러스, 원, 2, 투, 스펙, 가격, 카메라, oneplus, two, 디자인원플러스, 원, 2, 투, 스펙, 가격, 카메라, oneplus, two, 디자인


이런저런 스펙들을 종합적으로 살펴보면 가격이 깡패인 스마트폰, 플래그십 킬러라는 표현이 잘 들어맞는 느낌입니다. 가성비 좋은 좋은 스마트폰, 가격을 낮추기 위해 주요 부품을 낮춘게 아니라 밸런스 좋게 합리적인 조합을 찾아낸 모습입니다. 그 외에도 원플러스2에서 주목해야할 몇가지 장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이어가보겠습니다.




원플러스2 USB-C와 OxyzenOS

원플러스, 원, 2, 투, oneplus, two, USB-c, 충전


원플러스2의 정보를 보다가 아무래도 관심이 가는 것은 USB-C 타입을 선택했다는 점입니다. 보편적인 활용을 따지자면 당연히 USB-A타입을 사용하는게 좋은데 왜 굳이 USB-C 타입을 선택했을까요? 애플을 따라하기 위해? 아닐겁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원플러스2가 최초의 USB-C타입 사용일 뿐입니다.



원플러스, 원, 2, 투, oneplus, two, USB-c, 충전


폰과 연결되는 커넥터에는 USB-C를 적용했고 반대쪽 USB-A는 양면을 사용할 수 있는 USB-A타입을 적용해 이쪽 저쪽 어느 곳이든 방향을 신경쓰지 않고 꽂아서 사용할 수 있는 편리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라이트닝 케이블보다 한단계 더 배려를 해준 셈이라고 생각되는군요. 라이트닝 케이블처럼 보편성에서는 아직 조금 불편함이 예상되지만 나쁘지 않은 선택인 듯 합니다.



원플러스, 원, 2, 투, oneplus, two, 옥시즌, oxyzen, os,

원플러스, 원, 2, 투, oneplus, two, 옥시즌, oxyzen, os, 원플러스, 원, 2, 투, oneplus, two, 옥시즌, oxyzen, os,


그리고 또하나 많이 궁금하면서 기대를 가지게 해주는 것이 옥시즌OS(OxyzenOS)입니다. 기존에는 유명한 사이노겐모드OS(CyanogenMod)를 사용해왔지만 새로운 브랜딩이나 인도에서의 퇴출당한 사유등을 떠올려 자체 OS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롤리팝의 기본틀인 머테리얼 디자인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원플러스만의 색을 입혀다고 하는데, 어떤 UI를 통해 UX를 남겨줄 지 궁금해집니다.




많이 준비한 원플러스2

원플러스, 원, 2, 투, oneplus, two, 배터리커버, 가격


원플러스2는 기본 배터리커버 이외에 4가지 배터리 커버도 준비해두었습니다. 각각 $26.99에 판매를 하고 있으니 부담없는 가격으로 다양한 소재와 느낌을 경험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원플러스, 원, 2, 투, oneplus, two, 배터리커버, 가격


가격부터 스펙, 사용성을 고려한 디테일까지. 원플러스2는 최근 본 스마트폰 중에서 합리적인 밸런스에 가격 정말 착한 스마트폰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언락폰으로 출시 되었기 때문에 국내에서 전파인증과 유통이 어떻게 될 지 좀 더 기다려봐야할 듯 합니다. 그리고 국내 브랜드들도 이제 제대로 긴장 좀 해야할 듯 합니다.




[관련글]

- 원플러스 원 스펙 및 가격, 저가 스마트폰의 새로운 흐름

- 화웨이 본사 견학, 세계를 겨냥한 준비된 모습을 확인

- 가장 싼 스마트폰? 샤오미(Xaiomi) RED RICE $130에 출시

- OnePlus 2 is a $329+ metallic upgrade with a beefed-up camera (출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