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martPhone + Tablet

람다 무선충전기 후기, 갤럭시노트5 고속무선충전기로는 아쉽! 서브로?

붕어IQ 2015. 10. 22. 07:00
반응형

람다 무선충전기 후기, 갤럭시노트5 고속무선충전기로는 아쉽! 서브로?


<갤럭시노트5 무선충전기, 고속충전 충전속도 비교>에서 갤럭시노트5 무선충전기를 리뷰한 적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무선충전기와는 달리 고속무선충전을 지원하고 완성도 있는 디자인 때문에 꾸준히 실사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던중 이벤트 경품으로 람다(LABDA) 무선충전기를 받게 되어서 간단하게 사용해보며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람다 무선충전기 후기, 갤럭시노트5 고속무선충전기로는 아쉽! 서브로?




람다 무선충전기 구성과 디자인

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람다 무선충전기 패키지의 뒷면입니다. 디자인 아이디어는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받침대를 활용해서 평판으로도 활용하고 거치대로도 활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 다만 패키지에서 충전 전류, 전압에 대한 설명등이 빠진 것이 아쉽습니다.



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구성품


구성품입니다. 거치패드, 받침대, 간략설명서. 단순한 제품이기 때문에 별다른 구성품은 필요치 않을 듯 하기도 합니다. 설명서를 확인하니 5V/2A 어댑터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고속무선충전에 대한 기대가 사라지게 되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람다 무선충전기의 디자인입니다. 받침대를 활용할 수 있는 아이이더와 전체적인 라인은 나쁘지 않습니다. 바닥에 고정식 파킹도 괜찮아 보입니다.



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입력방식은 Micro USB 단자를 활용하며 정면에서 봤을 때 우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거치대, 재질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거치대, 재질


받침대의 활용입니다. 평소에는 람다 무선충전기 뒷면에 사진처럼 끼워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이 아니라 은근히 무게감도 있습니다.



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거치대, 재질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거치대, 재질


받침대를 활용해서 람다무선충전기를 거치대로 활용하는 모습입니다. 받침대의 재질이 스틸이이기 때문에 마감이 아쉬운 부분이 느껴졌습니다. 편하고 빠르게 사용하다 스마트폰이 상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스치더군요.



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거치대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거치대


람다 무선충전기를 주로 사용하게 될 스마트폰은 아무래도 갤럭시노트5이기 때문에 미리 거치를 해보며 느낌을 살펴봤습니다. 가로 거치의 모습은 나름 안전감 있고 LED가 반틈 정도 가려지고 있습니다.



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거치대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거치대


세로로 세워서 갤럭시노트5를 올려놓자 람다 무선충전기가 절반 정도에 위치하는군요. 충전은 작동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람다 무선충전기, 갤럭시노트5로 테스트

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충전, 속도, 시간


디자인을 살폈으니 이제 제대로 충전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우선은 2.1A 지원하는 USB 허브를 이용해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충전, 속도, 시간


의외로 사이즈가 애매해서 갤럭시노트5를 이용해서 충전을 하기에는 위치 확인이 필요하더군요. LED는 포기하고 람다 무선충전기가 지원하는 BEEP음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듯 합니다.



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충전, 속도, 시간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충전, 속도, 시간


일단 USB 허브를 통해서도 충전은 잘 동작했습니다. 충전 시간은 90% 상태에서 21분 예상 되었는데, 이게 90% 상태에서는 삼성 정품 고속 무선충전기와 별반 차이가 없는 정도였습니다.



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충전, 속도, 시간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충전, 속도, 시간


이번에는 거치대 스타일로 충전을 시도해봤습니다. 예상대로 세로 거치는 충전이 진행되지 않았고 가로 거치는 충전이 진행되었습니다. 다만 좌우 위치 확인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삼성 정품 무선충전기와 비교

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정품, 고속무선충전기, 비교


람다 무선충전기도 5V 2A의 규격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고속 무선 충전을 위한 9V 1.87A를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삼성 정품 무선충전기의 경우도 갤럭시노트5 등에 포함된 정식 어댑터를 이용하거나 9V 1.87A를 지원하는 어댑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정품, 고속무선충전기, 비교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정품, 고속무선충전기, 비교


좌측이 삼성 정품 무선충전기의 모습으로 60% 지점에서 확인한 결과 51분 정도이니 비례가 얼추 맞아지는 모습니다. <갤럭시노트5 무선충전기, 고속충전 충전속도 비교>글에서 살펴보셨다시피 삼성 정품 무선충전기는 100% 완충에 2시간 걸립니다. 우측 사진은 람다 무선충전기로 60%지점에서 1시간 10분으로 20분 정도 더 걸리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충전해야할 용량이 많아질수록 시간차는 당연히 커질 것입니다.

둘을 비교해보면 확실히 삼성 정품 무선 충전기가 고속 무선 충전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빠른 충전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람다 무선충전기 장점과 단점 그리고 활용

람다, 무선충전기, 디자인, 갤럭시노트5, 장점, 단점


람다 무선충전기를 삼성 정품 고속무선충전기와 비교해보며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람다 무선충전기의 장점을 생각해보면 1.1만원 중후반의 가격 2.거치대로의 활용 3.일반 USB의 활용 등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단점1.갤럭시노트5와 같이 큰 기기에서 애매한 사이즈와 LED 2.패드형으로 사용할 때 미끄러움 3.거치대에서 제품보호를 위한 마감 등이 될 듯 합니다.


삼성 정품 무선 충전기가 디테일이 좋고 충전 속도가 만족스럽지만 가격이나 패드형이라는 제한을 생각해보면 람다 무선 충전기도 나름의 장점이 두각됩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로 느긋하고 지속적으로 거치하며 충전할 수 있는 사무실과 같은 상황에서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특히 정품에 절반 정도의 가격과 USB등의 범용성을 생각해보면 정품 무선충전기로 커버하기 힘든 곳에 서브로 활용도 고려해볼만합니다.


[관련글]

- 갤럭시노트5 무선충전기, 고속충전 충전속도 비교

- LG WCD-800의 재발견, 갤럭시노트5 무선충전기로 활용

- USB 허브 추천 USB 3.0 허브와 유전원 충전까지 (NEXT UH308 8포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