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PC+

샤오미 노트북 나온다? 어디서 본 듯한데?

붕어IQ 2016. 7. 4. 07:00
반응형

샤오미 노트북 나온다? 어디서 본 듯한데?

샤오미 노트북 나온다? 어디서 본 듯한데?

얼마전 샤오미 선풍기(바로가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샤오미 노트북입니다. 샤오미라면 아무래도 가격이 먼저 떠오르게 되는데 이번에도 하이엔드 스펙에 가격은 샤오미스럽게 준비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위의 사진을 보자마자 애플 맥북프로 디자인이 스쳐갔을 듯 합니다. 일단 알려진 것은 사이즈와 출시일 정도로 12.5", 13.3", 15.6" 3종류의 디스플레이 사이즈로 준비되고 있다고 알려져 있고 9월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민프로? 어디까지 옮겼을까?

샤오미, 노트북, 인민에어, 인민프로, 루머, 출시일, 사이즈, 스펙

사실 샤오미 노트북을 보면서 국내 모브랜드의 인민에어가 떠올랐습니다. 상판에 애플로고 대신 별표를 넣었고 맥북에어의 디자인을 닮아있던 모델입니다. 가격도 나쁘지 않았지만 속과 마감은 좀 저렴하게 맞췄던 모델입니다. 애플의 사과 로고를 이용한 시트지 아트도 흉내내서 꽤 재미있게 이슈가 되긴 했었습니다.

샤오미 노트북도 전체적인 디자인만을 흉내냈을 것인지? 속까지 꽤 잘 옮겨서 해킨(해킹을 통해 매킨토시를 이용하는 방법)이 용이할 지? 궁금해지기 시작하는군요. 사실 능력자들이 나서면 해킨은 어떻게든 할 수 있을 것이고 메뉴얼도 손쉽게 만들어지리라 생각됩니다. 문제의 포인트는 샤오미가 OS를 어떻게 초기 세팅하느냐가 관건이라는 것이죠.

윈도우를 넣을려면 단가는 높아질 것이고 프리도스(FreeDos, OS미포함 제품)이 가능성이 높은데 이럴 경우 해킨을 부추기는 상태가 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거기다 상판 mi로고를 사서로 사과로 바꾸거나 대체하는 방법등도 등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가격대비 속이 궁금해지기 시작하는군요.


샤오미, 노트북, 인민에어, 인민프로, 루머, 출시일, 사이즈, 스펙

물론 디자인 이슈 때문이라도 중국 이외의 지역에선느 정식유통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9월에 나올지도 모르는 상황이지만 꽤 재미있는 상태가 되어버린 듯 보이는군요. 만약 실제로 등장한다면 애플의 대응도 재미있는 포인트가 될 듯 합니다.


[관련글]

- 샤오미 선풍기 가격과 특징

- 기대되는 샤오미 미밴드2 가격, 기능, 출시일 정리

- 샤오미 멀티 USB 충전기, 노트북 충전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