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KT talker 2nd

kt 공시지원금과 요금할인 한눈에 확인하기

붕어IQ 2016. 10. 18. 07:00
반응형

kt 공시지원금과 요금할인 한눈에 확인하기

kt 공시지원금과 요금할인 한눈에 확인하기

스마트폰을 새로 사거나 바꿀 때가 되면 공시지원금, 할부원금, 요금할인 등 복잡한 용어들이 등장합니다. 스마트폰에 관심이 많거나 주위에서 도움을 받지 않는다면 어렵고 헷갈리는 용어들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조금은 이해를 돕고자 kt 공시지원금과 요금할인을 예로 들어 설명을 해볼까 합니다.



공시지원금, 약정에 따른 단말할인 지원금

kt, 아이폰7, 공시지원금, 단말할인, 요금할인, 비교

공시지원금은 기존에 유동적으로 지원하던 단말할인 지원금을 통신사에서 통일해서 공시하게 되면서 붙은 이름입니다. 내용은 약정 구매에 따른 단말할인 지원금인데 공시를 해서 고정시키고, 역시나 공시를 통해 변동이 되기 때문에 어느 대리점이건 동일한 조건을 가지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kt 올레샵(바로가기)에서 확인해도 어느 kt지점이건 동일한 가격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kt, 아이폰7, 공시지원금, 단말할인, 요금할인, 비교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가 최신 폰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가장 먼저 등장합니다. 표를 보는 방법은 쉬우니 표를 그대로 봐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모델과 용량을 찾고 출고가를 확인해봅니다. 그리고 공시지원금, 추가지원금을 빼주면 할부원금이 되는 것이죠.

할부원금은 약정 기간동안 할부로 치뤄야할 총액으로 할부 기간에 따라 나누어 청구됩니다. 대리점 등에서 상담을 받으실 때는 할부원금을 물어보고 거기다 실제로 한달에 청구되는 단말기 대금을 물어서 확인해두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할부원금은 요금제와는 별도로 계산되어 추가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요금제와 함께 납부해야할 총액도 함께 물어서 알아두시는면 좋습니다.


kt, 아이폰7, 공시지원금, 단말할인, 요금할인, 비교

다만 공시지원금을 확인하실 때는 선택된 요금제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요금제에 따라 지원금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할 요금제를 확실히 확인하고 단말할인 지원금을 계산하셔야 합니다. 요금제가 높으면 공시지원금도 높기 때문에 자칫 실제 신청상황에서 계산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kt, 아이폰7, 공시지원금, 단말할인, 요금할인, 비교kt, 아이폰7, 공시지원금, 단말할인, 요금할인, 비교kt, 아이폰7, 공시지원금, 단말할인, 요금할인, 비교

요금제에 따라서 최대 공시지원금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출시가 1년이 지난 경우는 최대 공시지원금 제한이 풀리기 때문에 공시일자와 공시금액을 다시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 것이죠. 65.8요금제에서 비와이폰 같은 경우는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만으로도 공짜폰이 됩니다. 그리고 넥서스5X 같은 경우도 1년이 지나 공시지원금을 높였기 때문에 공짜폰이 되기도 했습니다.



요금할인, 20% 추가 할인을 받아라

kt, 아이폰7, 공시지원금, 단말할인, 요금할인, 비교, 내용, 의미

공식적으로 정책이 된 지 얼마되지 않은 내용이라 모르는 사람들이 아직 많은 혜택이 요금할인(지원금)입니다. 단말기 구입에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공시지원금 대신 선택할 수 있는 약정구매에 따른 혜택입니다. 지원금 대신 요금을 20% 더 할인할 수 있습니다.


kt, 아이폰7, 공시지원금, 단말할인, 요금할인, 비교, 내용, 의미

요금할인 지원금에서 중요한 것은 약정기간으로 약정기간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확인을 해보시면 좋습니다. 요금할인의 20%는 기존처럼 요금제 약정할인에 추가로 20%를 할인 받는 비용입니다. 요금제에서 원별 20% 할인 금액과 약정 기간동안 할인 받는 금액의 총액 즉 총 할인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말기를 별도로 구입하거나 구해서 이미 가지고 있어서 공시지원금 혜택을 받지 않아도 될 경우 이용하면 좋습니다.

kt 올레샵(바로가기)에서 요금제에 따른 월별 할인 금액과 총 실제 납부 요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말할인과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옵션도 있으니 서로 비교해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할인 혜택을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kt, 아이폰7, 공시지원금, 단말할인, 요금할인, 비교, 내용, 의미

두 할인 혜택 모두 통신사 약정에 의해 발생되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약정 기간과 요금제 등을 고려해보시면 좋은 혜택을 선택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저는 공기계를 선호하기 때문에 요금할인 쪽이 좀 더 끌리기는 합니다.


[관련글]

- kt 비와이폰, 비와이패드 스펙과 후기

- 데이터 부족한 사람을 위한 캣티의 말씀! 귀여운 고양이 배경화면까지!

- 올레 패밀리박스 kt 가족결합을 손쉽게 이용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