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Apple Tips

iOS 잠금화면에서 제어센터(콘트롤센터)를 이용할 수 없다면?

붕어IQ 2018. 5. 25. 07:00
반응형

iOS 잠금화면에서 제어센터(콘트롤센터)를 이용할 수 없다면?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제어센터(control center)는 참 잘 진화한 UI입니다. 직관적으로 여러가지 상태 조절은 물론 멀티태스킹을 위한 전화도 손쉽게 할 수 있으니 말이죠. 그런데 종종 잠금화면에서 제어센터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작은 설정 차이일 뿐이니 확인해두도록 하겠습니다.


보안관련 옵션에서 찾아야

잠금화면에서 제어센터를 이용할 수 없는데 제어센터와 관련된 항목을 어디에서 찾을까요? 사실 이것만 알아도 손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제어센터와 관련된 설정 항목은 제어센터 항목에 있습니다. 앱내 사용과 사용자화도 할 수 있죠. 하지만 잠금화면에서 콘트롤센터를 이용할 수 없다면 Touch ID 및 암호(아이폰X라면 페이스ID) 항목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이 상황은 보안을 설정한 경우에만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잠겨 있는 동안 접근 허용 항목에서 옵션이 바껴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은 허용이 된 상태이지만 종종 iOS 업데이트와 관련해서 기본값이 바뀌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제어센터를 이용했지만 업데이트 이후 안 안될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손쉽게 제어센터 옵션을 활성화 시켜주기만 하면 됩니다. 잠금 화면에서도 제어센터를 이용해서 밝기나 와이파이 옵션 등 손쉽게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린 상황은 자주 발생하지는 않지만 갑자기 발생해버리면 조금 당황스러울 수 있는 상황입니다.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종종 일어난다고 하니 당황하지 말고 보안관련 옵션을 천천히 찾아보면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

애플펜슬을 키보드처럼? 텍스트 전환과 필기입력에 좋은 디오펜 스크립트!

아이패드6세대 알뜰 구매와 간략 개봉기

맥에서 엔프로텍트(nProtect) 삭제, 앱클리너를 이용한 응용 프로그램 삭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