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타입으로 편한 차량용 충전기 아이코모스 후기
차량용 충전기는 이제 필수품이 됐습니다.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다양한 악세사리를 이용하기 위해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죠. 저도 이미 다양한 제품을 경험하고 있지만 이번에는 조금 재미있는 제품을 선택해봤습니다. 단순히 USB포트만 있는 제품이 아니라 전용 잭이 있어서 사용이 더욱 편리하더군요. 거기다 릴타입이라 정리도 편했습니다. 아이코모스 차량용 충전기,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은 물론 릴타입 충전선이 포인트
아이코모스의 패키지는 심플합니다. 패키지에도 강조되어 있지만 릴타입이라는 점과 라이트닝8핀과 마이크로5핀 등 원하는 제품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챙겨둬야할 정보가 패키지에 있는데요. 릴타입은 물론 USB 포트가 모두 5V, 2A라는 점입니다. 태블릿까지 충분히 충전이 가능합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6세대를 이용하는 저에게는 체크해두고 활용할 부분이기도 하죠.
아이코모스 차량용 충전기의 모습입니다. 시거잭쪽의 연결부를 제외하고도 네모난 모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릴타입이기 때문에 릴을 위한 공간도 있지만 안전퓨즈와 온도회로IC를 갖추고 있어서 과전류 및 온도보호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맘편히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죠.
아이코모스 차량용 충전기의 정면을 살펴보면 2A의 USB 포트가 2개 있고 릴타입 충전선이 별도로 준비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의 버튼을 이용해서 릴타입 충전선을 다시 감을 수 있습니다.
릴타입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편하게 뽑아서 사용하고 버튼으로 손쉽게 말아서 정리할 수 있습니다. 80cm의 길이이기 때문에 차량 안에서 사용에 불편이 없습니다.
저는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하는 제품들이 많기 실제로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종종 충전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차에서 활용해보며 느낌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안정적인 성능과 깔끔한 선정리
실제 차에서 아이코모스 차량용 충전기를 사용해보기로 합니다. 국산 SUV라서 시거잭과 함께 수납 공간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아이코모스 차량용 충전기를 시거잭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시거잭에 꽂으니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는군요. 그리고 눈에 거슬리지 않게 안쪽에 LED가 있어서 작동여부도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단 아이폰에 연결해 작동을 확인해봅니다. 5V 2A이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충전이 되더군요.
차를 이용할 때는 자석을 이용하는 거치대를 이용하며 충전을 하는 편인데 릴타입이기 때문에 적당한 길이로 깔끔하게 이용이 가능하더군요.
거치대를 이용하지 않을 때도 릴을 이용해 길이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어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거기다 정차를 하고 잠시 폰을 이용할 때도 릴을 당겨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더군요.
아이패드의 경우는 주로 조수석에 두거나 가방에 두고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여분의 릴을 이용하니 별도의 USB 케이블을 이용하지 않고도 충전이 가능해 좋더군요. 일단 케이블과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릴을 이용하는게 은근히 많이 편리합니다.
그리고 USB 포트를 이용해서는 아이코스를 주로 충전합니다. 스마트폰용 충전이 아무래도 비중이 가장 높은데 릴을 이용하니 케이블 관리가 확실히 편해집니다. 깔끔하게 정돈해서 활용할 수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동시에 활용해도 충전 용량에 문제가 없어서 맘편히 이용중입니다.
차량용 충전기는 다양한 종류와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충전용 릴 케이블이 있으니 다른 활용에서도 확실히 편리함이 더해지더군요. 차량용 충전기에 케이블 정리 때문에 고민이 되신다면 아이코모스 차량용 충전기를 생각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가격도 1만원 중반대를 형성하고 있으니 부담없이 경험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네이버 검색(바로가기)에서 참고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본 콘텐츠는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