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배틀그라운드 헤드셋, 진동 7.1채널 갖춘 HG11 히어로스 게이밍 헤드셋

가성비 배틀그라운드 헤드셋, 진동 7.1채널 갖춘 HG11 히어로스 게이밍 헤드셋

etc-image-0

게이밍 헤드셋은 보편적이 되고 있습니다. 게임들이 사플(사운드 플레이)가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에 좀 더 높은 수준의 게임을 즐기기 위해선 필수가 되기도 합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특히 소리로 총이 발사되는 방향을 알아내는 것이 중요한데 7.1채널을 구현하는 헤드셋은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거기다 진동 기능까지 더해 샷을 날릴 때 체감까지 더해준다면? 오늘은 7.1채널에 진동 기능까지 갖춘 가성비 게이밍 헤드셋인 판테크 HG11 히어로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임에 집중한 디자인과 기능

etc-image-1

etc-image-2

판테크(FANTECH)의 HG11 히어로스의 패키지입니다. 전면은 깔끔한 홀로그램 처리가 인상적이더군요.


etc-image-3

옆면에 간략하게 특징들을 잘 정리해두고 있습니다. 진동, 7.1채널, USB, 리모콘, 마이크 입니다. 물론 하나씩 특징들을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etc-image-4

HG11 히어로스의 구성품은 본체와 간략 설명서 뿐입니다. 설명서는 한글이 없지만 영어가 있고 아주 간력한 설명이니 큰 의미는 없습니다. 필요한 부분은 제가 설명해드릴 겁니다.


etc-image-5

HG11 히어로스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게이밍 헤드셋스럽다입니다. 조금은 투박해 보일지도 모르지만 탄탄한 느낌에 불필요한 것들을 제거하고 게임을 위한 기능적인 디자인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etc-image-6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부분은 헤드밴드였습니다. 프레임 이외에 이중 헤드밴드를 채용하고 있어서 머리에 쪼이는 부담을 줄이면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etc-image-7

프레임과 이중 구조로 되어 있으면서 작은 부분까지 디자인을 놓치지 않는 것도 마음에 들더군요.


etc-image-8

etc-image-9

왼쪽 유닛은 케이블과 마이크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는 접어 놓거나 분리가 되지는 않지만 유연하게 형태를 유지해줘서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오른쪽 유닛은 별다른 연결없이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etc-image-10

오버이어(Over-Ear) 타입이기 때문에 귀가 완전히 덮히게 됩니다. 그 공간에 가상의 7.1채널로 방향까지 느낄 정도의 공간감을 만들어내는 것이죠. 편안한 쿠션과 차음에서는 상당히 좋았습니다.


etc-image-11

마이크도 단순하지만 방향을 명확히 해둬서 집음이 좋았습니다. 헤드셋 쓰면서 옆자리에서 대화까지 다 들리는 사람들도 있던데, 지인을 통해 확인해보니 집음도 괜찮더군요.


etc-image-12

케이블 중간에 위치한 리모콘입니다. 볼륨 조절과 마이크 묵음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모콘이 편하기는 하지만 길이나 무게를 잘못 맞추면 가끔 늘어져서 헤드셋 무게를 더하기도 하는데 HG11 히어로스는 불편하지 않게 잘 정리해뒀더군요.


etc-image-13

USB만 연결하면 알아서 준비가 됩니다. 5가지 색상으로 LED가 변화하기도 하는데 저는 게임할 때는 제가 보는게 아니라 크게 관심이 가지는 않더군요.


etc-image-14

실제로 착용하면 이런 느낌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오버이어라 유닛이 조금 크게 느껴지지만 착용감이 상당히 좋아서 몇 시간 게임을 즐겨도 크게 부담되지 않더군요.


etc-image-15

제가 작업용겸 게임용으로 사용하는 세트와 잘 어울리는건 보너스의 느낌이었습니다.


전용 프로그램으로 디테일도 챙겨보자

etc-image-16

fantechworld.com에 접속하시고 support에서 HG11 CAPTAIN7.1을 선택(다운로드)하시면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간단하게 설치는 직접하셔야 합니다.


etc-image-17

etc-image-18

EQ/ 음향효과/마이크/Virtual 7.1을 직접 세세하게 테스트하고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세팅이 나쁘지 않으니 그냥 사용하셔도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언제든지 원하시는 느낌으로 조정해서 느낌을 맞춰도 좋습니다. 마이크 볼륨 정도는 만져주니 좋더군요.


진동까지 함께하는 배틀그라운드

etc-image-19

HG11 히어로스를 착용하고 배틀그라운드를 실제로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첫인상은 진동이 은근히 느낌 괜찮다 였습니다. 본인이 총을 발사할 때 소리와 함께 흔들림이 있어주니 꽤 짜릿하더군요. 다만 너무 많은 진동은 취향이니 조절해가며 이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etc-image-20

무엇보다 7.1채널을 통해 적의 총소리가 분명하다는 점이 배틀그라운드를 하면서 게이밍 헤드셋 거기다 7.1채널인 HG11 히어로스 같은 제품을 써야할 이유가 되더군요. 방향성과 소리의 크기를 집중해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미니맵의 정보를 보지 않고도 위치와 거리를 가늠할 수 있었습니다.


etc-image-21

개인적으로 배틀그라운드보다 아직은 오버워치를 즐기는 편이기 때문에 오버워치도 플레이 해봤는데 역시나 석양을 포함한 궁 발동 소리의 방향이나 거리가 큰 도움이 되더군요. 배틀그라운드는 어색한데 오버워치에서는 마이크로 팀보도 조금씩 해보니 잡음 없이 괜찮다고 하더군요.


가성비 쏠쏠한 게이밍 헤드셋 HG11 히어로스

etc-image-22

7.1채널에 진동까지 갖추고 게이밍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잘 갖추고도 5만원 이내의 가격을 보여주는게 HG11 히어로스입니다. 오픈마켓(바로가기) 등에서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위해 하나쯤 구비해둬도 좋은 헤드셋으로 추천합니다.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과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