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umor+

아이폰9 디자인 유출, 아이폰X 닮은 노치 디자인

붕어IQ 2018. 7. 17. 10:10
반응형

아이폰9 디자인 유출, 아이폰X 닮은 노치 디자인

아이폰9 케이스 디자인이 유출 되면서 아이폰9의 렌더링 이미지도 함께 유출 되었습니다. 기즈모차이나를 통해 알려진 이번 아이폰9 디자인은 모바일 케이스 제조업체인 Sanfeng에 의해 제공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금까지의 예상들과도 맞아지는 부분들이 많기 때문에 참고할만한 이미지가 될 듯 합니다.


전면은 아이폰X, 후면은 아이폰8을 이어간다?

유출된 아이폰9 디자인을 살펴보면 아이폰X처럼 노치 디자인을 한 엣지투엣지 디스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6.1인치 LCD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면에서는 역시나 홈버튼이 사라졌고 노치 디자인을 택했기 때문에 지문인식이 아닌 안면 인식을 중심으로 하는 보안이 적용될 것으로 쉽게 예상할 수 있습니다.


후면은 아이폰X보다 아이폰8의 모습과 닮은 모습으로 싱글렌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X처럼 듀얼렌즈가 아니기 때문에 일단 인물모드는 지원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안드로이드 등에서도 싱글렌즈를 이용한 아웃포커싱 기술이 발전하기 때문에 애플에서 어떤 선택을 할 지는 조금 더 기다려봐야할 듯 합니다.


가격에서는 프리미엄 라인으로 예상되는 6.5인치 OLED 아이폰X 후속작이 작년 아이폰X와 동일한 999달러로 예상되며 아이폰9은 600-700달러 수준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9은 6.1인치에 LCD를 이용한 아이폰X 실속형이라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아이폰X 등장 이후 다른 모델들에서도 홈버튼을 제외한 제스쳐 중심의 UI가 될 것이라는 예상했었는데 지금까지의 루머들은 대체로 맞아들어가는 분위기입니다. 애플의 입장에서도 홈버튼과 제스쳐 UI 버전의 OS를 준비하지 않아도 되는 방향으로 점점 홈버튼은 사라질테니 말이죠.


아직은 루머 단계이지만 후반기 새로운 아이폰 모델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홈버튼 없는 새로운 아이폰들을 염두에 두어야 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사이즈 때문에 고민이 많아질 선택이 될 듯 하군요.


관련글

갤럭시S10 세번째 카메라는 광각?

아이폰 카메라, 트리플 렌즈 시대 열릴까?

아이폰X, 아이폰8 30만원 저렴하게 구입? KT 리패키징 폰 등장


반응형